2020년 12월 02일 업데이트 (18:30 수정)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20년 12월 02일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스킬 및 밸런스
▶ 관련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 : 2020년 하반기 업데이트 - 스킬 및 밸런스
1. 능력치 변경 및 추가
● 신규 스킬 추가에 의한 신규 능력치 추가
● 대상 공격에 따른 능력치 세분화
- 기존 능력치 / 캐릭터를 대상으로 하는 PVP 능력치 /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PVE 능력치로 세분화
2. 기존 스킬 능력치 변경
3. 클래스 별 신규 스킬 추가
● 신규 스킬 목록
* 스킬 트레인 시 스킬 포인트가 1씩 소모됩니다.
● 타겟집중 스킬
A. 대상 스킬
- 프렌지/프렌지(타겟집중), 포스 언리싱/포스 언리싱(타겟집중)
B. 사용법
i) 기본 스킬 사용
- 해당 퀵슬롯에서 타겟집중 스킬 아이콘이 활성화됨
- 타겟집중 스킬은 퀵슬롯에 등록 불가
ii) 사용한 기본 스킬의 효과가 적용되는 중에 타겟집중 스킬 사용
- 기본 스킬 지속시간 내에만 사용 가능
- 기본 스킬의 효과가 해제되면 타겟집중 스킬 효과도 해제
C. 특징
i) 기본 스킬 사용 즉시, 연계된 타겟 집중 스킬 사용 가능하게 퀵슬롯에서 활성화 (배틀모드 3 필살기 오픈방식)
ii) 타겟 집중 스킬 사용 시 시전자의 모든 공격 스킬이 단일 타겟만 공격 가능 (범위 공격 불가)
iii) 타겟 집중의 지속 시간은 사용 순간부터 기본 스킬의 남은 지속시간과 동일
iv) 유효 지속시간 내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타겟 집중 스킬만 따로 해제 가능
v) 기본 스킬 지속시간 종료 혹은 강제 해제시 함께 해제됨
● 스킬 추가로 인해 캐릭터 스킬 슬롯 확장
A. 보조 스킬 슬롯을 기존 16개에서 18개로 확장
B. 특화 강화 스킬 슬롯을 기존 6개에서 8개로 확장
4. 스킬 초월 추가 : 보조/강화 스킬 & 배틀모드 I~III 강화
● 캐릭터 초월 레벨 상승에 따라 기존 보조/강화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
5. 기존 플레임/라이트닝/아쿠아/아이스 오러모드 능력치 변경
6. 각성 오러모드 추가 : 오러모드 강화
● 기존 오러모드 사용 시 획득하는 포인트로 추가 오러모드(어스 오러는 제외한 4가지)를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
● 오러모드 5분 사용 시 1씩 획득하는 각성 포인트로 트레인
7. 스킬 변경 및 추가로 인한 게임 내 밸런스 조정
* 모든 던전, 월드의 일반 몬스터 능력치는 변동 없음
● 레전드 아레나의 '발두스'
- 크리티컬 확률 저항, 스킬 증폭 저항,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관통 무시 대폭 상향
● 필드 지배자 보스
A. HP, HP 회복률 소폭 상향
B. 스킬 증폭 저항,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대폭 상향
● 미션 전쟁
A. 레거시 가디언, 구조물, 금화 수호자의 능력치 상향
B. 가디언, 구조물 공격 시 획득 점수 소폭 하향
C. '절대 데미지 저항' 기능 사용 시 점수 획득 소폭 하향
D. 회피 관련 스킬 사용 시 획득 점수 조정
i) 일반 회피 시 점수 획득 증가
ii) 완전회피(인튜이션) 시 점수 획득 감소
E. 배틀스타일 별 공격 점수/방어 점수 비율 일부 조정
■ 캐릭터
1. 신규 클래스 '다크 메이지' 추가
● 주 사용 장비 : 오브 / 마샬
● 무기의 형태는 해골 / 낫 / 영혼 3개의 오브젝트로 표현
● 장판 형태의 설치형 스킬 사용
A. 스킬 사용 시, '공격이 불가능한' 오브젝트 소환
B. 해당 오브젝트는 소환된 자리에 고정되어 일정 시간 동안 주변에 피해를 줌
- 스킬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 시전자의 접속 종료 등의 상황에서 소환 해제
* 그 외 모든 스킬의 상세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 : 2020년 하반기 업데이트 - 스킬 및 밸런스 - 다크 메이지
2. 캐릭터 슬롯 확장 및 개선
● 캐릭터 슬롯 익스텐더 아이템으로 확장 가능한 캐릭터 슬롯을 9개로 변경
● 캐릭터 선택창 변경
A. 캐릭터 슬롯 증가에 의한 캐릭터 목록 페이지 화
B. 서브 패스워드 버튼 좌측에 '캐릭터 위치 편집' 버튼 추가
- 해당 버튼 클릭 시, 1/2 페이지 내 캐릭터들의 위치 편집 가능한 UI 출력
● 캐릭터 슬롯 익스텐더 개선
A. 7번/8번으로 나누어 사용하던 기존의 캐릭터 슬롯 익스텐더를 한 종류로 통일
B. 보유 중이거나 위탁 상점에 등록되어 있던 기존 아이템은 변경된 아이템으로 자동 교체
C. 변경된 캐릭터 슬롯 익스텐더는 각 마을 잡화상인 NPC 상점에서 판매
*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5억 Alz
3. 포인트(DP/AP/WExp) 관련 개선
● 포인트 세이버 아이템 사용 시, 해당 포인트를 상한(DP:100/AP:700) 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
● 동일한 세이버 아이템 일괄 사용 기능 추가
A. 포인트 저장/획득 모두 가능
B. 일괄 저장/획득 조건
i) 빈 세이버 : 최대 저장량이 동일한 아이템의 일괄 사용 가능
ii) 저장된 세이버 : 저장량과 최대 저장량이 동일한 경우 일괄 사용 가능
4. PvP 지역에서 적대 캐릭터의 정보를 공개하도록 변경
● PvP 지역/컨텐츠 별 정보 공개 기준
5. 다른 월드에 있는 파티원 간 획득하는 파티 보너스 수치를 1로 변경
■ 던전
1. 기존 망자의 탑 B1F/B2F 던전 관련 변경
● 진입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A. 기존 진입 아이템 및 포스젬으로 입장 불가
B. 추후 이벤트를 통해 입장이 가능할 예정으로, 현재는 입장 불가
C. 진입 위치를 워프 센터의 네 번째 문으로 변경
● 기존 던전명 및 진입 아이템명을 빛바랜 ~으로 변경
● 던전 리뉴얼에 따른 연관 퀘스트 변경
● 기존 진입 아이템의 아이콘 색상 변경
2. 신규 망자의 탑 B1F/B2F 던전 추가
3. 미라쥬 아일랜드(각성모드) 던전 추가
● 진입 정보
A. 진입 조건 : Lv.190, BSLv.11 이상
B. 진입 아이템 : 어딘가에서 떠내려온 병 (각성)
i) 판매 NPC : 블러디 아이스 보부상 유논 NPC 상점 및 원격 상점
ii) 판매 가격 : 6백만 Alz + 카오스 코어 1개 + 디바인 스톤 1개
iii) 속성 : 계정 귀속
C. 진입 장소 : 포트 룩스 (236, 9) / 포비든 아일랜드와 동일
D. 진입 유저 수 : 7명
● 제한 시간 : 60분
● 던전 완료
A. 승리 조건 : 최종 보스 킬 (레전더리 박스 킬)
B. 패배 조건 : 제한 시간 초과
● 보상 : DP 21
● 일일 던전 플레이 타임 : 16시간
● 특수 드롭 아이템
A. 락샤의 크리스탈 조각 : 신규 액세서리인 브로치 의뢰 시 사용
B. 에센스 룬 - 관통 무시 상쇄
● 던전 클리어 업적
● 던전 완료 시 길드 보물 생성
A. 보물 등급 : 12등급
B. 소모 BP : 5400
C. 황금 보물상자 포인트 : 16
● 길드 미션 축제에 던전 클리어 미션 추가
■ 아이템
1. 신규 액세서리 '락샤의 브로치' 추가
● 인벤토리 내 팔찌 슬롯 하단에 '브로치' 슬롯 추가
● 봉인된 락샤의 브로치
A. 의뢰 레시피 추가
* 락샤의 크리스탈 조각 : 미라쥬 아일랜드(각성 모드) 내 '사원의 관리자 락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드롭
B. 해당 아이템 사용 시 등급/슬롯 옵션/유니크 옵션이 랜덤하게 부여된 락샤의 브로치 1개 획득
* 상급 브로치는 '락샤의 귀속해제석'을 사용하여 90%의 확률로 캐릭터 귀속 속성 해제 가능
● 락샤의 브로치
A. 장착 레벨 : 135레벨 이상 (명예 등급 조건 없음)
B. 기본 능력치
2. 이펙터 관련 변경
● 장비 인벤토리에 이펙터 슬롯 2개 추가
● 일부 능력치 상향 조정 및 신규 이펙터 추가
* 파란색 : 상향 조정, 초록색 : 추가
● 능력치에 따라 하늘색/보라색으로 표시되던 아이템 명을 하늘색/보라색/주황색으로 표시하도록 변경
● 일부 이펙터 아이템의 인벤토리 아이콘 이미지 변경
3. 신규 에센스 룬 '관통 무시 상쇄' 추가
● 미라쥬 아일랜드(각성) 던전의 레전더리 박스에서 일정 확률로 드롭
● 룬 레벨업 시 소모되는 재료 및 능력치
4. 장비 장착 스탯 통일 및 툴팁 개선
● 클래스 별로 다르게 설정되어 있던 일부 공통 무기/방어구의 장비 장착 조건(스탯)을 모든 클래스가 동일하도록 통일
- 기존 스탯 중 가장 낮은 수치로 책정
● 장비 아이템 툴팁 개선
5. 질서/수호의 아르카나가 동시 장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장착 규칙
A. 장착하려는 아르카나와 동일한 종류를 이미 장착 중인 경우, 서로 교체
B. 장착하려는 아르카나와 동일한 종류가 없는 경우, 왼쪽 슬롯에 장착
■ UI
1. 피해 흡수 실드 관련 UI 표시 추가
● 피해 흡수 실드 효과가 적용되는 일부 스킬 (Ex. 섀도우 실드) 사용 시, UI에서 남은 실드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A. 캐릭터 및 타겟의 HP바에 남은 실드량을 녹색으로 표시
B. 인게임 캐릭터 머리 위의 HP바에 남은 실드량을 녹색으로 표시
2. 블레싱비드 아이템의 일괄 사용 UI 추가
● 일괄 사용 규칙
A. 소유 기간에 따른 사용
i) 소유 기간이 있는 비드와 없는 비드는 일괄 사용 불가
ii) 소유 기간이 있는 비드 아이템의 경우, 남은 소유 기간에 상관없이 일괄 사용 가능
B. 사용 기간에 따른 사용
- 사용 기간이 동일한 비드 아이템끼리 일괄 사용 가능
C. 일괄 사용 시 사용 우선 순위
i) 귀속 아이템
ii) 남은 소유 기간이 짧은 아이템
iii) 인벤토리의 앞쪽에 위치한 아이템
■ 오류 수정 및 기타
1. 메인 메뉴 아이콘 변경
2. 배틀모드 변신 중 '타임 리듀서' 사용할 경우, 캐릭터의 이동이 가능하던 오류 수정
● 배틀모드 변신 중 타임 리듀서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3. 다크 클랜의 자백 퀘스트가 퀘스트 목록에 다수 표시되던 오류 수정
4. 한시적으로 인게임 블레싱비드 커스터마이징 할인율을 일괄 50%로 변경
5. 다크 메이지가 공용 배틀/아머 방어구 착용 시 팔 다리가 표시되지 않던 오류 수정 (15:00 수정)
6. 워프센터 진입 시 시야가 바닥으로 내려가던 오류 수정 (18:30 수정)
7. 일부 던전 회차보상이 잘못 지급되던 오류 수정 (18:30 수정)
8. 신규 망자의 탑 B1F 던전에서 레트투스 처치 후 '영혼의 원석'이 간헐적으로 드롭되지 않던 오류 수정 (18:30 수정)
9. 일부 몬스터 스킬 FX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오류 수정 (18:30 수정)
10. 특정 길드보물 수령 시 서버와의 접속이 종료되던 오류 수정 (18:30 수정)
※ 테스트 서버에도 실서버와 동일한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