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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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대상 지정
카발에서는 대상을 왼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지정할 수 있으며, 전투의 시작 역시 몬스터를 클릭하여 타겟팅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마우스 클릭을 통해 몬스터가 지정되면, 화면 상단에 몬스터의 레벨, 이름, 체력 게이지가 표시된다. |
공격
공격 시 화면 하단 퀵 슬롯에 등록된 공격 및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킬의 조합을 통해 스턴과 같은 특징적인 공격도 진행할 수 있다.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의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다. 공격 진행 시 화면 상단의 체력 게이지를 통해 몬스터에게 가해진 공격 정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자신의 체력 게이지도 꾸준히 확인하여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
전투 응용 방법
편리하게 전투를 응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응용 방법
1. 퀵 슬롯에 스킬 등록
2. 퀵 슬롯에 등록된 단축키를 눌러 공격 진행
3. 옵션 - 자동 공격 설정을 통해 자동 전투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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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획득
몬스터가 사망 시 아이템을 드롭하였다면 몬스터 시체 부근에 아이템과 Alz 이미지가 표시되며 해당 Alz와 아이템 근처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회복전투로 소모된 HP/MP는 HP 물약, MP 물약 사용을 통해 회복할 수 있다. 아울러, 착용 중인 펫/장비 아이템에 HP/MP 자동 회복 옵션이 적용되어 있다면 자동 회복 수치에 따라 HP/MP가 회복 될 수 있다.
캐릭터 사망캐릭터의 HP가 0이 되면 더는 전투 및 행동을 할 수 없는 "사망" 상태가 된다.사망 상태가 되면 적용 되어있던 버프 효과는 모두 사라지게 되며 HP와 MP의 총량이 다소 감소하는 사망 패널티를 얻게 된다. 사망 패널티 퀵 슬롯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게이지에 마우스를 대면 구체적인 페널티 비율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캐릭터 부활 이후 경험치 획득을 통해 제거할 수 있다. ※ 사망 패널티는 30레벨부터 적용된다. 캐릭터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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