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포블 스킬 사용 오타수정 스킬명칭 수정판입니다.^^(19)
지금 카발을 접한지 두달이 다되어 가는데 포블은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재미있는
(HP가 딸려서 스릴이 넘치는거 아닙니다.) 케릭터 같습니다.
일단 포블을 선택 하신분중에 인페르날스티그마 만을 보고 PVP 에 사용하실 생각으로 양성하신분은..;;
그냥 딴거 키우세요..;;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
이번에 알아낸 내용은 별거 아니지만 서도 포블에게는 더할나위없는 반가운 소식일꺼라 믿으면서 이전에 똑같은 내용이 없었기를 바랄뿐입니다 ㅎㅎ;;
포블 소드스킬은 추가 능력으로 사기적일 정도로 살벌한 디버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나 가장 강력한 디버프 스킬인 이너베이션 은 PVP에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기능이라는 것이죠.(인페르날 임팩트의 이너베이션 옵션도 VS플레이어 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할점은 인페르날 스티그마 라는 스킬의 공격력 감소보다는 표기되지는 않았습니다만 거이 100% 확률로 타겟을 마비 시키는 추가 속성 입니다.
이시점에서 눈치 채신분들도 있겟지만 인페르날 스티그마를 100%활용할수 있으면 hp 가 달지 않는 상황에서 사냥이 가능 하다는 것이지요.(단 인페르날스티그마의 미스 시에는 마비효과가 적용되지 않는것같습니다.)
이전에 제가 올린글 에서 보신분들도 계실것이고 몸소 느끼는 분들 도 계시겟지만 스킬 효과와 데미지 계산은 스킬 모션의 도입부에 처리한다는거 , 또 무한 디버프를 방지하기 위한것인지는 몰라도 이미 적용되어있는 디버프 ( 여기서는 스킬에 추가효과인 디버프를 말하는 것입니다.)에 같은 효과 디버프를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한 디버프 효과는 무효화 된다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만 악용하면 몬스터에게 무한 마비를 거는것도 가능 하다는 말 이지요.
모두스킬쿨타임에 맞춰 스킬을 세팅하지만 (대표적으로 스킬시전시간과 쿨타임을 최소로 하기위해 스킬 레벨을 9만 분배하는것.)
우리들 '포블' (이하 포스블레이더.) 은 디버프의 적용시간에 맞춰 스킬을 셋팅해야 스킬효과를 100% 본다는것입니다.
주목해야 할스킬은 이너베이션 효과의 인페르날 임팩트.
로워디펜스 효과의 댄스오브루인.
마비(적확한 명칭은 잘..;;) 효과의 인페르날 스티그마입니다.
인페르날 스티그마의 마비적용 시간은 스킬 모션이 끝난후 3~4초 정도(본필자의 인페르날 스티그마의 레벨은 18 입니다.)로 추정됩니다만 정확한 시간과 타이밍은 직접 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 주어지는 마비 시간은 댄스오브루인->인페르날 임펙트 를 연계하면 딱 맞아떨어지는 시간이지요.
(댄스오브루인Lv20, 인페르날 임팩트 Lv9 본필자의 랭크는 그랜드 마스터, A마스터 입니다.)
그러므로 인페르날스티그마->인페르날 임팩트->댄스오브루인->인페르날스티그마 이런식으로 스킬을 연계하시면
--이부분을 연계하는 겁니다 -------------------------
무한 마비 라는 엄청난 사기성 콤보가 완성됩니다.(콤보모드 아닙니다.)
단 몹몰이시에는 엄청난 컨트롤을 요한다는게 단점입니다.(인페르날 스티그마의 범위가 2인문제 때문.)
1:1 즉 보스몹 한마리 .(주변에 잡몹 이 없을때.) 를 잡을때나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는거죠.
이상..지옥혈의 쓸데없는 포블 예찬론이었습니다.
※주의 사항
파티플레이시
아처의 그라비티,포쉴의 저지먼트 등 마비효과 가 있는 스킬을 사용 하는 사람들 있으면..
조용히 뒤로 빠져서 잡몹이나 처리 합시다..;
왜냐면.............인페르날 스티그마 를 사용할때 상대방 몬스터가 이미 마비 효과가 걸려있으면 아무리 인페르날에 스킬을 맞춰도 마비가 하나도 안걸리거든요..;;
이럴땐!!! 아군을 믿읍시다..ㅡㅡ(박스, 잡템은 다 내~~~~꺼 를 외치면서 말이죠..ㅎㅎ)
vx
인페르날 스티그마 스킬은 히트(Hit)시 100% 확률로 스턴이 발동 합니다. 단 스턴 중 다시 스티그마를 먹이면 후자 의 스턴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포블 만세+ㅁ+)/
세이튼님 멋지십니다..-_-)b
인페르날 임팩트가 신스킬의 명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