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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빵구로 PVP 고수되자(19)

arashipoet 2006.11.13 07:37 6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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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말도안되는 글만올리는 지옥혈입니다.;;

이글의 내용은 100% 실험으로 입증되어있는것이며.;;사실과 무관할수있가는점 알려드립니다

1장..먼저 시스템을알자.!! 데미지 선계산 방식!!

PVP 의 데미지 계산은 스킬의 모션의 시작에 끝이납니다

예를들어 스킬이 3히트(HIT) 하는 스킬일때 10,10,10 이란 데미지를 줫다고 보면 시스템상에선

스킬모션이 시작될때 30 이란 데미지를 미리 상대편 플레이어에게 준것입니다

그런 시스템의 불 합리성 때문에 PVP 전에 HP는 남아있는데 컨트롤이 안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이유는 모션이 시작 하는때에 케릭터의 HP는 남아있는데 시스템은 케릭터의 HP를 0으로 보기 떄문이죠

(그것떄문에 박터지는 싸움을 못해요..ㅠ.ㅠ) 이런 시스템을 악용한다면 동급타 플레이어에겐 질일이없겟죠..(악용 가능 합니다..)

※단 위자드는 자료부족으로;;어찌됄지 모르겟습니다..

2장 넉다운을 뻐겨보자

상대편의 넉다운 스킬을 버텨봅시다 버틴다곤 해도 당신의 케릭터는 넉다운 스킬을 맞으면 바닥을 구르고있을 것입니다

miss 가 나지 않는 한..바닥을 구릅니다.. 여기서 시스템의 빵구를 이용해 봅시다 스킬 데미지 계산은 스킬 모션의 도입부에 끝난 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걸 악용해서 넉다운 스킬을 피하는 법은...

모션이 긴 스킬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킬연속기의 흐름은 예를들어 스킬을 1~4번까지 쓴다고 봤을때 1번스킬 시작->종료 2번스킬 시작->종료 3번스킬 시작-> 종료 4번스킬시작-> 종료 이런 순으로 끝이납니다

그런데 넉다운을 당할때 스킬모션이 진행중인데도 불구하고 케릭터는 바닥을 굴러다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iss 가 나지 않는 경우

엔 스킬 이펙트가 나오면서 정상적인 데미지 진행이 있는 것을 보실수있습니다

그것을 악용하여 스킬이 진행중일때 넉다운을 당하면 케릭터가 일어나는 시간에 맞추어 스킬모션이 끝난다면 바로 다음 시킬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넉다운은 정말 아무상관없는 약한 스킬이 되는거죠




이상적인 넉다운 회피 구도(넉다운시 긴 스킬을 사용하엿을경우)

플레이어지시:1번스킬지시--------------------------2번스킬지시-----------------3번스킬지시......

실행 스킬: 1번 스킬 시작-->진행------->끝----->2번스킬시작-------진행--->끝3번스킬...............

케릭터 행동: 스킬시작 :넉다운당함->일어나기시작-->2번스킬 사용시작--진행--->끝3번스킬...............

주는 데미지:1번스킬 데미지------------------------2번스킬데미지---------------3번스킬데미지...

받는 데미지:넉다운 발동------------끝,다음스킬 연계-------------다음스킬연계-----............


넉다운 작렬구도 (넉다운시 짧은스킬을 사용하엿거나 스킬이 끝남과동시에 당했을때)


플레이어지시:1번스킬 사용------2번스킬사용

실행 스킬:1번스킬시작--->--------------끝--------------------- 2번스킬 시작

케릭터 행동:스킬시작-----넉다운---------- 일어나는동안 지연시간--2번스킬 시작

주는 데미지:1번스킬데미지---------------- 일어나는동안 지연시간--2번스킬데미지

받는 데미지:넉다운 발동--------다음스킬 연계-----다음스킬연계......

이런식으로 시간상 손해를 보게됩니다 동시에 사용하였을 경우 스킬시간이 길면길수록 일어나는데 시간적 방해를 덜받게 됩니다.

이런점을 악용하시어 넉다운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3장 상대를 당황스럽게 덤블링이다!!

덤블링은 상대의 타겟팅을 풀어주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간혹 이것을 쓰면 반칙이라는 분 많은데요.. 그건 잘모르겟네요;;

여하튼 중요한건 덤블링+댓쉬의 조합으로 변칙적인 움직임을 주는것입니다 상대도 사람이니 예상밖의 경로로 움직이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댓쉬는 이동거리를 조절할수 있는것 같습니다.(연구중입니다) 덤블링으로 풀어주고 댓쉬로 이동

이런식으로 움직여도 잡는 분은 잡으십니다 그러니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위치 너무 붙거나 떨어지거나.. 어정쩡한 거리는 좋지않

습니니다 쓰면 쓸수록 느는 것이니 더이상 덤블링에관한 팁은 없습니다..;;

4장 덤블링엔 스킬 추격이다!!

이것은 얼마전 추억형님 (한편의 추억) 과 PVP에서 우연하게 발견한 것입니다

상대방의 덤블링으로 타겟팅을 놓쳣을때 당황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PVP 를 시작하면 스킬의 명령이 떨어졋을때 케릭터는 자동으로

추격을 시작합니다 중요한 헛점은 여기에있습니다 타겟팅이 풀어져도 추격을 한다는 점인데요 상대방이 덤블링을 쓰기전 스킬의 명령

을 했다면 케릭터는 타겟을 놓쳐도 그놓친 타겟을 끝까지 쫓아가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것을 모르고 놓진데에만 신경을 써 케릭터의

행동을 캔슬하는것이 패배의 요인이 됄수도 있습니다 추격시 가장좋은 스킬은 넉다운이나 포블의 인페르날 스티그마(마비)라는 스킬

입니다. 덤블링을 여러번 쓰지 않고 시작시 한번만 쓰는 분들한테도 응용할수있습니다 당황하지않는게 중요합니다;;

PVP 의 최강자가 되는 날까지 시스템의 빵구를 악용합시다

이상 지옥혈의 얼토당토하지 않은 강의 입니다

※추가팁:인페르날스티그마(마비) 씹기

인페르날은 같은 스킬들은 스킬의 마지막 모션후에 추가요소가 작용합니다 (마비같은것)

그것을 씹기위하여 인페르날의 마지막 모션에 긴스킬을 사용해줍시다 케릭터는 굳었어도 스킬은 작렬하고있습니다

1:1PVP는 시스템의 빵구 로서 상대해줍시다..ㅎㅎ;

마르스서버 Jackal 길드 지옥혈이었습니다.%^^;;(돌던지시면..알아서 삭제합니다..ㅋㅋ

※뭐 이런이유로 PVP할때 인페르날스티그마 쓰는거 아니라고 하시는분들!!!

절대 반칙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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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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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밤디

    zz

    • 2008.01.06 02:42
  • 인터카발

    ㅇㅎ로

    • 2007.02.25 09:57
  • kys1207

    플탐

    • 2007.02.04 22:24
  • 붉은곰자리

    흠..

    • 2006.12.27 09:44
  • arashipoet

    악플안달아 주신것만해도 황공 하옵나이다

    • 2006.12.06 08:00
  • 디테피케

    sdf

    • 2006.12.01 21:36
  • 하아잉

    ㄷㄷ

    • 2006.11.30 14:16
  • 크림슨엠페러

    플탐

    • 2006.11.28 13:28
  • juicy1004

    • 2006.11.26 10:50
  • 옐로우칼드

    음 ㅇ,ㅁ,ㅇㅁ ㅏㅇ나ㅜㅏㄴㅁ

    • 2006.11.25 19:50
  • 이타쯔

    잘보고 갑니다^^~

    • 2006.11.24 18:33
  • 장보고올께

    위자드 사냥너무 힘들어요 내가 허접해서 그런가? ㅎㅎ

    • 2006.11.22 11:41
  • 사쿠라키키

    ㅁㄴㅇ

    • 2006.11.22 09:30
  • 바람칼

    대쉬 이동거리는 '마우스 포인터 방향으로 대쉬' 설정해주면 딱 마우스 포인터 있는 곳까지만 이동하더군요. 한발짝 대쉬도 가능함.

    • 2006.11.20 08:40
  • 얼큰펜더

    난 이해가안가

    • 2006.11.19 15:54
  • 사루시

    ffffffffffff

    • 2006.11.15 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