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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나 공략 노하우 Perfect 100%공개-Up(45)
이글은 신스킬이 (실드브레이크) 나오기전, 신규업그레이드스킬이 나오기전 118랩때 작성한 글입니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스킬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좀더 수훨하게 루이나를 클리어 하기를 바라며... ^^
* 추가 된 부분에는 < Perfect > 로 표기 하였습니다.
* 레벨과 장비만 되신다면 나중에는 모두가 클리어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레벨도 장비도 안된다면 팀웍과 컨트롤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파티시 개인플레이 하는 행위는 오히려 파티원 전체를 위헙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처음에 클리어 했을때 방어의수호자 형님이 듀얼트랜도 아니고 방어구 3셋 이었습니다-지금은 듀얼트랜에 조금씩 업코 바르고 있음;;;)
따라서 연습을 많이 하시면 클리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
제가 생각하는 루이나 공략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 포쉴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스킬: 케넌5개와 져지 Lv12
이유:져지 쿨타임이 끝나는 시점과 몹들이 스턴이 풀리는 시점이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연이어서 사용하면 몬스터 공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하다보면 콤보사용중에는 11콤보까지 한대도 안맞고 사냥 가능 ;;;
추천) 4케넌 1져지
장비[1]: 7세이지 2개, 6수호, 7가드, < 방어모드 >
이유: skip 하면ㅅ ㅓ이동을 하다가 죽으면 억울(?)함으로 그나마 덜 아프게 하기 위해서 최대한 방어모드로 샛팅해서 이동을 합니다.
장비[2]: hp스틸반지 5%, 뱀파 목걸이나 뱀파 이어링 (hp상한을 높일 수 있는 옵) < 흡혈모드 >
이유: 방어의수호자 형님이 게시판에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장비[3]: 럭링2개, 현자, 페인 목걸이 < 전투모드 >
이유: 잔몹을 제거하고 나면 네임드 몬스터만 남을때 최대한 전투모드로 전환해서 처리하면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 공략을 설명하기에 앞서 루이나 몬스터들의 특성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1. 루이나 몬스터들은 다른맵의 몬스터에 비해서 케릭을 인식할 수 있는 범위가 넓고 끝까지 따라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몹이 끝까지 따라오는 것은 아니며 중간에 빠지는 녀석들도 있습니다.
2. 루이나 몬스터들은 가장 첫번째로 인식한 케릭에 대해서만 다굴공격을 합니다. (이점은 방어력이 되시는 분이 선두를 유지하면서 몸빵을 하면됨)
3. 루이나 몬스터들도 몰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모아서 스턴스킬 쓰고
대쉬로 2번이상 이동한 직선거리에 있으면 스턴이 적용된 몹들은 따라오지 않습니다.
4. 2명 이상의 파티원일때는 위와 같은 속성때문에 파티원이 따로따로 행동할 시
더 많은 몹들이 따라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방어의수호자 형과 연습할때 이동할때도 거의 동시에 대쉬를 사용하는 연습을 하여 마치 하나의 케릭이 있는 것처럼 몬스터들에게 인식시켜 몬스터들이 조금만 따라오게 연습을 하였습니다 ^^ (레벨이 낮을때;; 지금은 무시하고 보스만 1.4 ㅡㅡ;;;)
== 레이크와 같다고 보시고 해당 코스별 보스만 잡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따라서 그 사이에 있는 잔몹은 모두 skip 할 수 있습니다. =============
===== 잔몹이 주변에 많이 있을때, 혹은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한방에 많은 몬스터들이 데미지가 들어간다면 흡혈모드를 추천합니다 =======================
1. 첫번째 보스
* 잔몹을 무시하고 보스만 일점사. 위험할 듯 싶으면 주변에 있는 잔몹에게 스턴을 먹임
* 업글스킬 이후 보스만 1.4 <물약 딜이 안 받쳐준다면 흡혈모드>
2. 두번째 보스
* 잔몹 처리 후 보스를 잡거나 보스와 잔몹을 같이 잡아도 됩니다. 몹을 몰아서
가능하면 한곳에 밀집 혹은 두곳에 밀집하게 해서 따로따로 전담해서 사냥.
*업글스킬 이후 보스만 1.4 <흡혈모드>
3. 세번째 보스
* 가장 시간을 많이 소비하는 코스입니다. 배틀을 사용하여 잔몹을 잡고나서
보스를 잡으셔도 되고 컨트롤이 되신다면 잔몹과 보스를 같이 잡으셔도 됩니다.
* 업글스킬 이후 보스만 1.4 < 흡혈모드 >
* 세번째 보스에서 네번째 보스를 오는 빨간케넌이 문제 있을 수 있는데 컨트롤과 팀웍이 된다면 하나의 케릭이 다굴 받지 않게 하여 건너갈 수 있습니다. (연습필요)
*업글 스킬 이후 <방어모드> 샛팅 후 무시하고 대쉬
4. 네번째 보스
* 따라오는 잔몹을 감옥안에 있는 흰소와 같이 물이 고여 있는 곳에서 처리 하고
(절대 감옥안에서 사냥하지 말것 - 바닥에 있는 비석이 지뢰입니다 ;; 잔몹 나옴)
흰소를 잡고 나면 감옥안에 보스몹이 있을텐데 접근했다가 다시 반대로 계속 가시다보면
감옥안에 있는 보스몹 + 흰소 2마리가 밖으로 나옵니다. 이때 같이 처리
============================= Up =============================================
= 아래와 같은 요령을 참고하세요. ^^ 귀찮으면 1배틀 혹은 2 배틀로 들어가서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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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 5일 패치 이후 몹들이 게이트를 통과 못하게 하였습니다.
이에따른 방법 - 처음에 있는 흰소를 잡다가 에너지가 10% 미만 남았을때 감옥안에 비석을 일부러 부셔서(감옥안에서 베어만 잡을 수 있게 충분한 영역 확보) 흰소들을 감옥 밖으로 유인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10% 남은 흰소를 잡습니다. 그리고 게이트 안으로 들어갑니다.
감옥 밖에 있는 흰소들은 게이트를 통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냥이 가능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창살 바로 앞에 있는 비석 4개를 부십니다. 가운데 하나하고 ^^ 대략 흰소를 8~10마리 미리 밖으로 빼 놓습니다. ^^ 그리고 원래 흰소 처리하고 감옥안으로 들어갑니다.
* ps) 비석과 흰소와의 관계 - 하나의 비석에 2마리의 흰소가 나오며 비석은 2마리의 흰소가 죽기전까지 다시 활성화가 안됩니다. 따라서 감옥안에서 흰소의 공격을 덜 받을 수 잇습니다.
============================= Up =============================================
4.5 자드 길목 < Perfect >
* 자드 길목은 무조건 대쉬로 이동하는 건 아닙니다. 자드는 아시겠지만 3마리씩 모여 있습니다. 3마리중에서 한마리는 약간 뒤쪽에 있는데 약간 뒤쪽에 있는 몹이 케릭을 감지하고 접근할때마다 대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걷다 -> 약간뒤쪽에 있는 몹이 접근 하면 대쉬 -> 다시 걷다가 -> 약간뒤쪽에 있는 몹이 접근 하면 대쉬........... 이런식으로 마지막 방까지 진입합니다.
* 마지막 방에 들어가자 왼쪽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2층에 올라가게 되면 새박스가 보이는데 그곳에 기다리세요. 그러면 자드 1~3마리 가 올라올 것입니다. 나머지는 잔상입니다. 신경안쓰셔도 되요. 기다리셨다가 공격하는 자드만 처리 하시거나 스턴이나 넉백을 먹이고
대쉬로 마법상인 쪽 계단으로 내려가시면 자드는 가볍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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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조건 대쉬를 안하는 이유
=> 몹 마다 케릭을 인식하는 범위와 공격할 수 있는 범위가 다른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케릭을 인식하는 범위가 5라면 공격할 수 있는 범위는 3~4 정도???
범위 5 거리에 있을때 몹이 케릭을 인식하고 공격하기 위해서 접근을 합니다. 접근을 하고 나서 공격하기 때문에 약간의 딜레이가 생깁니다.
하지만 무조건 대쉬로 이동하게 되면 범위5거리 위치가 아닌 공격범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몹들이 케릭을 인식하자마자 접근이 필요없이 바로 공격을 하게 됩니다.
참고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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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단을 이용 하는 이유
=> 계단은 몹이 딱 2마리만 이동 할 수 있는 간격입니다. 선두의 2~3마리 자드가 계단을 통해 케릭으로 접근하지만 계단에 들어서는 순간 통로가 막혔기 때문에 다른 자드는 계단을 지나갈 수 없습니다. 막히는 순간 자드는 제자리에 stop 하게 되는 거죠. 화면상에 보이는 자드는 모두 잔상입니다. 심심하신분은 한번 툭 쳐보세요. 크리가 들어가면 쭈욱~~~ 밀리는 현상이 있을 거에요. 이건 자기 자리로 찾아 가는 것입니다. ^^
루이나 같은 경우에는 몹들이 진행하고자 하는 길목에 다른몹들로 그 길목을 막으면 선두의 몹을 제외한 나머지 몹들은 통과 하지 못하고 제자리에 멈춥니다.
(.. ) 아래 부분은 세심한 컨트롤이 되신다면 시도해보세요 ^^
이렇게도 응용 될 수 있다는걸 알려주기 위해 써봅니다.
* 이 원리를 이용하면 2차 거미를 잡고 새들의 공격을 전혀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op케넌을 잡지 말고 그냥 두고 2차거미와 같이 보물상자 영역으로 유인합니다. 2차거미를 잡자마자 안으로 들어가면 간헐적으로 op케넌이 일열로 줄을 스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보물상자 사각 지대는 몹4마리가 통과할 수 있는 간격입니다. op케넌 4마리가 보물상자 입구를 막게 되면 새들이 나와도 케릭을 인식 하지 못합니다. 물약이나 먹으면서 1분 20초 버티다가 컨트롤cy처리 ^^ (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 하였습니다.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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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미를 잡을 때는 남은 타임을 체크하면서 잡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1차 거미를 10분이 남았을때 잡았다면 2차 거미는 8분 30초이 남았을때 나옵니다.
2차 거미를 7분이 남았을때 잡았다면 3차 거미는 5분이 남았을때 나옵니다.
또한 2차 거미가 나오자마자 새박스를 부신 시간이 6분 50초 라면 새박스는 3분50초에
활성화가 되여 새가 나옵니다.
시간을 체크하면서 잡는 이유는 솔플로 할때 3차 거미를 잡을때 시간 계산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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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섯번째 보스 (1차 거미) - < Perfect >
* 컨트롤 YS 부시면 나오는데 문제 없이 처리 가능
* 1차 거미를 잡자마자 마지막 방에 있는 보물상자 있는곳으로 이동하세요
보물상자가 있는 사각영역은 일종의 안전 지대 입니다. 사각영역을 테두리 따라서 한바퀴
돌면 자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자드를 처리해 주시고 혹시 화면에 보이지는 않지만 200~400 데미지가 들어온다면 일종의 화면버그이니 사각영역에서 멀리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시면 자드가 보일거에요. 어쨋든 자드를 처리하고 기다리세요 ^^ 그러면 2차거미가 접근할 거에요.
ps) 자드를 처리 하는 이유는 1차 거미를 잡고 1분 30초 동안의 시간동안 2차 거미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 입니다. 또한 사각영역에서 절대 벗어나지 마세요 ^^
6. 여섯번째 보스 (2차 거미) - < Perfect >
* 보물 상자 사각 영역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친절하게 2차 거미가 바로 앞까지 접근 합니다.
* 2차 거미를 잡으면 새박스가 활성화 대기 시작하면서 새가 나옵니다.
* 보물 상자 사각 영역에서 가장 가까운 새박스를 사정거리 9 이상되는 매직스킬로 한대 치면 컨트롤cy 기둥이 바로 앞까지 접근하는데 이런식으로 새박스를 보물 상자 사각 영역에서 가장 가까운 새박스 2개를 부십니다. 그리고 다시 보물 상자 사각 영역에서 3차 거미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 앞부분에서 시간체크 하라는 말을 하였는데 2차 거미를 잡자마자 컨트롤cy 기둥을 부시지 말고 사각 영역에서 기다리면 가장 가까운 새2마리만 접근을 합니다. 새2마리는 어느정도 버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약 1분 20초 정도 동안 버티세요. 1분 20초가 지난 뒤에 컨트롤cy기둥을 부시세요. 이유는 3차 거미를 잡을때 새가 나오는 리젠간격을 벌리기 위해서 입니다. 파티라면 1분안에 잡을 수 있지만 솔플이라면 1분안에 잡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따라서 컨트롤cy기둥을 1분 20초 정도 늦게 부시기 때문에 3차 거미를 잡을 때 약 2분20초 정도의 시간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만약 2차 거미를 6분에 잡자마자 새 박스를 바로 부셨다면 3차 거미는 4분에 리젠되지만 새는 약 3분에 리젠이 됩니다. 따라서 3차 거미를 1분정도 때리고 있을때 새가 리젠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2차 거미를 잡고 1분20초 뒤에 컨트롤cy 기둥을 2개만 부시세요 ^^ 그러면 새는 1분40초 정도에 리젠됩니다.
ps) 컨트롤cy 기둥이 생기자마자 부시면 간헐적으로 새들이 안죽고 남아있을 때가 있습니다. 일종의 버그 같은데.. 너무 빨리 컨트롤cy 기둥을 부시지말고 컨트롤cy기둥이 생겼어도 새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세요. ^^ 새가 나오면 그때 컨트롤cy 기둥을 부시세요. ^^
* 업글 스킬 이후 새를 잡아보려 했지만... GG 쳤어요 ^^;;; 컨트롤 cy 만 부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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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와 새박스(컨트롤cy)는 상관이 없습니다.
1번째 거미가 죽은뒤 일정 시간 뒤에 (1분30초 정도)
2번째 거미가 나오고 죽은뒤 다시 일정 시간 뒤에 ( 2분 정도)
3번째 거미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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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는 박스가 깨진뒤 약 3분정도인가?
아무튼 일정시간간격으로 다시 활성화가 되어 등장합니다.
보통 파티로 가면 거미를 1분정도에 잡으니 문제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이건 무한히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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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일곱번째 보스 (3차 거미)
* 6번에서 새들을 처리하시고 3차거미를 잡으셔야 부담없이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 3차 거미를 잡는 중간에 거의 80% 이상 새들이 다시 나오는데 배틀로 처리 하거나 맞기 전에 거미를 잡으면 됩니다 ㅡㅡ;;;
* ('' ) 5번에서 제대로 하셨다면 거미를 잡는 중간에 새가 나오는 일은 없을 거에요. (단 거미를 2분20초 안에 잡는 다는 기준으로 ^^)
ps) 만약 거미잡다가 죽는다면??
원래 들어왔던 문은 닫혀 있지만 대신 왼쪽으로 워프게이트가 있으니 그곳으로 들어가신다면 문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8. 클리어
9. 제가 말한 공략이 모두가 해당되는 공략은 아니며 유저님들에 따라서 새로운 공략방법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루이나는 생각보다 지형이 복잡(?)한 편이라 각 코스별 지형을 이용하는 방법도 잔몹으로 하여금 덜 맞으면서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유저님들이 연습을 하시면서 찾기를 바라며.... ^^
10. 제가 하는 공략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
* 방력이 안될때는 sp가 정말 중요하니 클리어 하시면서 어떻게 하면 sp 소모를 줄일 수 있을까... 에 대해서 촛점을 맞추시고 공략을 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 업글 스킬 이후 sp 충전하러 루이나에 들어갑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모두 득~~!!! 하세요. 이해가 안되신다면
귓말 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
ps) 노하우 읽어보지도 않고 섭으로 와서 귓말 물어보시면 답변 안해 드립니다 ㅡㅡ;
^^
22
ㅇ
z
ㅇㅁㄴㄹ
역시 세심한 배려에 늘 감탄 합니다...궁금햇던점 연두님덕에 해결하고 갑니다.. 참 한마디 더하면 자연색님 노하우는 껍질 뿐이라는거 블레나 다른 케릭두 연두님 노하우에 참고하시면 클리어 가능할듯요..
처음에 안에 흰소 한마리 있죠? 흰소 잡으면 감옥이 닫히잖아요. 흰소를 죽이기 전에 즉 감옥이 닫히기 전에 미리 흰소를 불러서(바닥의 비석을 깸) 밖으로 유인합니다. 그리고 나서 가장 처음에 있떤 흰소를 죽이고 왼쪽 게이트를 통해서 감옥 안으로 이동 하면 됩니다. ^^ 따라서 흰소 에너지를 미리 5% 정도 남기고 비석에서 나온 흰소를 밖으로 유인하자마자 흰소 잡고 들어가면 되겠쬬?
막상 보는것과 하는것..이해가 잘안됭며 ㅠ.ㅠ
이번패치와 관련되어 4 번째 보스 처리 방법 추가 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넵....^^
어렵겟다 ㅜㅜ
ㅇ
ㅇㅇ
좋은날님하고 저랑 안전지대가 달라여 ^^. 그리고 새박스 부시면 새가 사라집니다.
그래두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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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안전하게 깨고싶어 하시는분은 그곳에서 1분가량 기다리셧다가 미스터리 박스쪽에서부터 위쪽으로 차례대로 깡통 2개만 캐논류(장거리스킬)로 2개만 뿌셔주시고 다시 안전지대로 오셔서 보스를 기다리셧다가 보스를 너빽용 스킬로 안전지대 안으로 여유있게 밀어넣으시고 안전지대 안에서 잡으시면됩니다. 참고로 안전지대안에서는 문쪽으로 밀어도 거미가 문밖으로 밀리지 않습니다. 그안에서 잡다가 새가 다시 젠되도 케릭을 인식 못하기때문에 천천히 잡으셔도 됩니다. 굳이 깡통 안깨고 그 안에서만 잡으셔도 무관하나 실수로 밖으로 나갈경우 새들이 인식해서 거미랑 같이 다굴 맞으면 좀 머리아퍼지니 안전하게 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새들이 공격안하는 장소 : 2번째 보스를 입구쪽 닫힌문쪽에서 잡으시고 입구닫힌문을 화면 위쪽을로 봤을때 오른쪽(포탈쪽으로)으로 보면 네모난(?) 좀 넒은 공간이 있읍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꺽어진곳 아래 집같은게 있고 문이있고 그앞에 공터(?) 같은 마당이 있습니다. 2번째 보스를 잡으시고 새젠되기전에 그곳에 들어가계시면 새들은 공격을 안합니다. 그 공터에서 위쪽으로 살짝만 올라가도 보스게 젠될때 케릭인식하고 친절하게 앞까지 와줍니다.
연두님. ^^ 스턴스킬 한방으로 못버리는 케릭들도 있지요.. 포실은 굿이 스턴으로 버릴필요도 읍지요. 걍 무시하고 뛰어가서 거미랑 같이 잡아버리면 되니깐요 또한 범위로 전부다 스턴 거는 케릭이나 스턴으로 버리지 블레나 워려는 안되는걸루 아는데요 ^^
좋은글이네요..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어쩐지좋은날님 // 그렇게 해도되지만 아주 간단하게 스턴스킬 단 한방으로 모든자드를 버릴 수 있습니다. ^^ 모두 마지막 방안에서 해결되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몇몇분들은 쥬섭으로 오셔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 남은 20% 까지요. 게시판에 공개해도 되지만 ;; 그렇게 되면 클리어를 한 보람이 없으므로 ... pass;;
쟈드 버리는 팁 : 쟈드가 총 15마리 입니다. 이걸 9마리 6마리 해서 두번 나눠서 버립니다. 처음 9마리를 끌고 데리고 뒤로 후퇴합니다. 어디까지 가냐고하면 베어 있던곳을 지나서 밑에 물고인곳 이곳도 지나서 좁은 길목까지 데리고 갑니다. 그럼 몹들이 그 좁은 길목에 들어서면 데쉬로 나머지 6마리 남은곳으로 뜁니다.그러면 9마리는 안쫓아옵니다. 그럼 나머지 6마리를 슬쩍 만나주고 다시 베어 젠되는 비석 세워진곳까지 델꼬온다음에 비석있는곳에 6마리가 오면 바로 거미방 컨트롤 기둥까지 데쉬로 신나게 뛰어줍니다. 그러면 쟈드는 단 한마리도 쫓오지 않습니다. - 쟈드 버리는 법이였습니다. - 쟈드 잡기 힘드신분들은 이방법 써보세요 참고로 방어 880정도면 쟈드 10마리 정도는 몰아서 잡아버려도 무난합니다.
비방 글도 아니고 플레이 노하우란의 글을 운영자가 지운다는 것은 카발을 하는유져로서 도저히 이해할수 없는 처사로군요. 카발운영정책이 카발의 게임시스템이 유져들이 스스로가 알아내라는 말이있는데 유져몇몇분이 힘들게 알아낸 사실을 토대로 너무 고마웁게도 카발을 하는 유져들이 서로 공유할수있도록 좋은 취지의 글을 올린것을 지운다면 말도 안되는소리죠! ((이글을 지웠던 운영자님 잘생각해 보세요. 운영자님들이 말하는것 유져들 스스로 알아내라! 이말했죠 분명히 했죠! 유져들이 알아낸것입니다. 글지우지 마세요!))
숨겨진 20%는 파티플 뿐만 아니라 솔플에서 더욱더 중요한 부분 입니다. ^^ 따라서 파플이 아니어도 상관없다는 이야기 ^^ 따라서 힌트에서 2번째를 참고하세요. 그럼 자드에 대한 문제가 해결될 것 입니다. ^^
띄어쓰기 완료 흠흠... ㅋㅋㅋ
방어야....띄어쓰기 ㅡ,.ㅡ;;
영자띠가 또 지우면 어쩌죠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