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카발]] 오라모드, 배틀모드, 콤보 ...(2)
다른분들보다 늦게나마 게임을 시작하는데...
제이름인 RUNA가 다른분이 차지 했군요...
아.. 내아이뒤 ㅠㅠ DB문제로 날아가다니... 카발 개발팀미워요 ㅠㅠ
각설하고..
게임을 해보니 상당히 많은 부분이 바뀌고 많은 문제들이 있더군요..
서버는 안정을 찾고 튼튼해지는것 같은데... 퀘스트나 스킬같은
클라이언트쪽은 불안불안하군요...
뭐 그런거는 다 처음이니 슬쩍 눈감아준다 생각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야기 해볼께요..
퀘스트나 배틀스타일업을 하는 순위? 등급? 아니 등급떄 익히는 내용이라고 해야하나...
뭐 그정도만 바뀌고 큰 뼈대는 바뀌지 않은것 같네요.
그중에서도 20렙때 배우는 오라모드에 대해 헷갈리시는분들이 있는거 같아
다시 화제거리로 잡아 봤습니다.
-오라모드-
제가 소설을 쓰면서 이 오라모드라는것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보았고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을 종합해보면...
포스핸들러(포스를느끼고행하는사람이란 뜻이라네요)들에겐 각자의 속성이라할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이것이 오라입니다. 오라는 불,바람,얼음,땅,물등 여러가지 속성이 있는데요.
20렙때 퀘스트를 마치고 오피서와 대화를 할떄 오피서가 말하는 지문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각자의 속성이 정해집니다.
한마디로, 오라는 클래스에따라 구분이 되지 않고 선택문에따라 선택되는 것이죠 ^^
그럼 각각의 오라 모드 효과를 알아 볼까요?
현재 각각 오라의 속성은 적용되지 않고 있어요. 지금은 공격력과 데미지가 얼마간 증가
하고 있을뿐이죠.
하지만 속성이 구현된다면, 지금의 기능에 속성이 도입 할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예를들어 오행에 따라
[[물은불을익히고(수극화), 흙은물을막으며(토극수), 나무는 대지에뿌리를내리고(목극토), 금은 나무를자르며(금극목), 불은 쇠를 녹인다(화극금)]]
몬스터의 속성에따라 추가데미지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느낍니다 ^^
아 물론 위이 내용은 제 주관적인 부분임을 감안해주세요 ^^
-배틀모드-
저는 배틀모드를 제소설에서 포스의 극한에 다다른자의 스킬로 표현 하고 있어요.
무협에서 일정의 꺠달음과 내공이 있으면 환골탈태를 경험하듯...
포스의대한 깨달음(배틀스타일업;등급업)과 포스(SP포인트)를 이용하여 변신(환골탈태)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배틀모드는 현재 2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처음은 프로토타입(기본형)배틀모드 와 체인지타입(변신형)배틀모드라고 제임의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은 포스를 이용한 각성상태로 일정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며, 각 클래스의 특징을 표현하게 됩니다. (워리어->버서커. 블레이더->일루져니스트처럼말이죠)
-체인지타입은 포스를 이용한 각성상태에서 또다른 전투형태로 무기를 바꾸는 기술입니다. 워리어는낫, 블레이더는 클러, 포스아쳐는 쌍권총이 대표적이죠. 좀더 특징적인 무기로 바꾸면서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이때의 체인지타입에서는 각 클래스의 최종스킬격인 스킬이 추가 되는것 같아요. (배틀모드2 동영상참조)
아직 제가 출장에서 돌아온지 몇시간(?_) 뿐이 되지 않아 배틀 스타일까지 배우지 못했지만,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에요 ^^
-콤보-
아.. 콤보는 조금 실망인데요... 오픈베타때부터 일정량의 SP게이지를 소모하더군요...
예전에 이엊는 콤보 난타를 이렇게 제한하다니... 조금은 우울.. ㅠㅠ
전에는 제 최고 콤보 18단까지 찍어 봤는데 말이에요 ㅋㅋㅋ
어쨰건 콤보도 SP게이지 소모한다는것을 뺴면 아직도 유용하다고 생각해요..
물약사용량도 줄일수 있고, 더빨리 몹을 잡을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더많은 재미를 위해서는 콤보사용때 들어가는 SP는 없어져야한다고
전~ 주장하는~ 바입니다~
어째건 큰 뼈대는 달라진 부분이 없는데.. 다만 몇몇 혼돈 사항이 있는 분들을 위해
이야기 해봤네요.. 아 근데... 소설 써야 하는데...
무역회사를 다니다보니... 출장을 좀다니네요.. 먹고는 살아야하니...
거기다 출장지에서 같이 행동하는 과장님이 게임을 싫어 하시는지라..
눈치보여 겜방도 못가겠더군요... 에효.. ㅠㅠ
또 2일후에 출장입니다.. icabal 하노아님.. 소설 연재는 다음 출장 다녀와서 할꼐요 ㅠㅠ
어쨰건 지금 카발 기획,개발,운영팀분들 바쁘신걸 알지만...
클라이언트 안정화에 더 힘좀 써주세요....
그리고.. 사소한 부탁인데.. 아이템 드랍률좀 올려주세요.. ㅜㅜ
약값벌기 힘들어요 엉엉 ㅠㅠ
그럼 이만 줄일께요~ 모험가 RUNA씀~
루나님 글 잘 보고 있습니다. 몇개의 글은 저희 사이트에도 울려두었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