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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콤보에 대한 초반 최적화 스킬(초보)(0)
>콤보 스킬사용방법은 많은 글들이 올라와서
>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번에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것은
>제목처럼 콤보를 사용할때 처음 타이밍 최적화된 스킬들을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익숙해지면 모든 스킬들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처음하시거나 아직까지 익숙치 못하거나 단지 1마리만 잡으면
>끝나는 일이 있으신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하시라고
>나름대로 올려봅니다.
>
>1.스킬들의 이해
>스킬들의 이해라는것은
>일반적으로 사냥시 스킬을 쓰시면서 스킬들이 어떤방식으로
>타격을 입히는지를 아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블레이드만을 고집하는 저로서는 또 블레이드의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가.시전시 바로 타격하는 스킬들이 무엇인지
>나.시전시 모션을 취하면서 후 타격을 하는것인지
>
>이 두가지 유형을 알아두시라는것입니다.
>초보분들이나 사용해도 아직 서툴거나 해서 콤보의 재미를 느끼지
>못하시는분들이 대부분 타이밍 때문일겁니다.
>저또한 처음 사용할때 워낙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옛날 모 광고에 나온...금방뭐가지나갔냐....
>계속해서 사용해보고해도 도통 감도 안잡히고
>하더라도 한마리 잡으면 그기서 끝이니 난감했습니다.
>
>이렇게 한참하다 알게된것이 여유가 생기는 스킬이 있다는것입니다.
>그것이 모션을 취한후 타격하는 스킬
>처음 지급되는 스킬 임팩트는 시전시 바로 타격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초급에서 배우는 스탭이나 플래시 같은 경우는 시전시 모션을 취하고나서
>타격하는 스킬들입니다.
>이해가 가시겠죠?
>즉 콤보스킬발동후 타이밍마춰서 스킬시전시
>모션이있는 스킬은 타이밍을 맞출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는것입니다.
>콤보의 게이지는 몹에게 타격이 들어가면 바로 다음 게이지가 생성됩니다.
>즉 초반지급되는 임팩트의 경우는 사용하자마자 바로 다음게이지가
>올라가기때문에 초보분들이 순간 타이밍 맞추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
>2.처음엔 천천히
>처음엔 천천히 하라고하는건 처음 발동스킬을
>모션이 있는 스킬로 시작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천천히 몇타 익숙해지면 좀더 빨리 콤보에 대해 자신이 생길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모션스킬들이 계속해서 느린것이 아닙니다.
>콤보스킬발동하면 초반 2~3타까지는 타이밍의 여유가 있지만 그후에는
>처음황당함을 느낀 속도로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즉 콤보스킬발동하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킬보다 속도가 빠르다는것입니다.
>그외 부수적인 이득이 몇몇있습니다.(경험치상승등등)
>
>처음부터 너무 빠른 타이밍을 요구해서
>콤보를 느끼지 못하시거나 해보고싶어도 못해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려봤습니다.
>타이밍을 맞출수 있는 스킬이 모션스킬이기때문에 올려봤습니다.
>
>그러나,
>역시 연습이 최고입니다.
>
>다음카페 신화길드가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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