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re] 쥬피터 서버 사보작 관해서 한글자씁니다(11)
그동안 그나마 조금 큰 길드라고 해서 지켜 보시는 분도 많고
한가지라도 책잡힐 일이 생기면 일파만파 커질 일을 생각해서 모든 길원에게 참아라.. 사과해라.. 라는 소리밖에 해 주질 못했습니다.
오히려 다른 길드 분들한테는 길원만 너무 감싸는것 아니냐 라는 비난도 들었지만.
제 삼자 입장에 서서도 중재도 해 보았고.. 모든일에 있어서 대화로 해결 하자는 주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말만 잘하는 길드라고 하시네요...
현재 프로연합 길드라는 곳에서 상당수의 카펠라 길드와 마찰이 있고 보작 뒷치기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거의 한 국가와 50명정도의 길원과의 싸움이죠...
그 전에 프로연합 길드와 저희 길드와의 마찰로 한때 프로연합 길드만 상대로 보작 뒷치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그당시는 연합 길드도 보작을 어느정도는 하는 상황이었고. 그래서 그랬던지 양쪽에 피해가 가는 것에 수긍을 하시고 어느정도의 묵인하에 보작 뒷치기는 중단 되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 발단은 저희 길원이 양아치라고 욕을 했다는 것에 대한 것을 빌미로
아레스 길드와 저희 길드와의 오해를 계기로 해서 무사1이란 사람이 뒷치기를 들어 오기 시작했고..
현재 연합길드는 사보작을 중단하고 뒷치기만 하는 상황입니다.
아래 글에도 말씀 드렸다시피 아레스 길드 일로 무사1이 발끈해서 상대 국가 사람을 뒷치기 했다면.... 무사1과 아레스 길드분들과 같이 사냥하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해도..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지 여쭙고 싶네요.
물론 여러가지 해석이 나올수도 있는 상황입니다만. 저희로서는 프로키온 전체 국가의 일로 생각 하기로 한것입니다.
현재 적국 한 길드가.. 카펠라의 다수 길드를 상대로 뒷치기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뒷짐만 지고 쳐다보면서 프로연합 길드의 선처만 바라고 있어야 하는겁니까?
일차적인 대화는 하려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까불면 죽인다는 식의 생각만 가지고 드리밀어 대기만 하는 무사1에 대해서.
얼마나 다른 방도가 없었으면 이런 극단적인 방법까지 써야 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시기는 하셨는지요..
저희도 웃으면서 편하게 스트레스 풀려고 시작한 게임입니다.
무사1에 대해서 참고 넘기고 쌓여만 가는 길원들의 불만과 스트레스를 그동안 안고 가다 이제서야 터져 버린거라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로서도 그동안 충분히 참고 참아 왔고 이제 더이상은 한계에 다다른 상태입니다.
개인대 개인.. 길드대 길드 일로만 풀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그것이 전혀 먹히지 않는것이 무사1입니다.
그리고 보상 문제를 말씀 하시는데요...
현재 저희가 하고 있는 행동이 100% 옳다고 할수는 없다는 점은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만약 무사가 공개적으로 사과를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던지 보상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뒷치기 했던 서버의 보스를 잡아 버린일은 그당시 새로 접속을 하셨던 분이 상황을 모르고 일으켰던 일이고 저는 님과 귓말도 하고 다른분과 전화통화 중이었던 관계로 길원들의 대화에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는 보작 뒷치기는 하더라도 무사1이 잡던 보스가 아니라면 저희가 보스를 잡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