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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화 대찬성... (1)

포블만쉐 2005.12.13 23:48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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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집으로 대한민국 유틸리티 시장을 점령한 회사가 게임을 만들었다 하여
기대가 컸소.. 알집의 성공이 게임의 성공으로 이어질까 궁금하기도 했소..
게임의 컨셉이 하루 3시간정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어필했고
오베도 이만하면 대성공인듯 하오.. 그런데 정작 중요한거 유료화 이후인데
왜 상용화를 업뎃 이후 2틀만에 하는지 그 점이 안타깝소...
게임의 수명을 3개월쯤으로 잡은듯한데... 그렇다면 끊임없이 신규 유저를
모아서 운영을 해야 할텐데... 왜 업뎃 후 2틀 뒤에 유료화를 선택한건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오... 본인은 상용화 대찬성인 유저요.. 정액제도
찬성이고 22000원 불만 전혀 없소.. 본인이 안타까운건 카발의 운영이오...
카발 꽤 괞찮은 겜이오... 특히 최소사양 요구치가 타 겜에 비하여 낮아
집에서 즐기기 좋소.. 본인도 최소사양으로 즐기고 있소..
이 점은 카발의 큰 무기가 될수도 있소..
게임업계의는 두가지 특수란것이 있소.. 바로.. 방학이오...
지금이 그 시점이오.. 대학생들은 방학에 들어갔거나 담주 중으로 방학이고
중고등 학생들은 말일쯤 일듯한데... 왜 이 성수기를 살리지 않소..??
22000원이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큰 돈일것 같소?? 절대 아니오..
물론 매달 정액을 끊는다면 부담가는 액수요... 허나.. 방학동안 정액을 끊는
다는 생각이면 크지 않은 액수요...
내가 사장이라면... 업뎃 후에 10~15일 정도는 오베를 유지하여 새로운 맵과
새로운 방어구,무기,바이크등을 사용토록 한후 유료화로의 전환을 했을것이오..
훼인들의 빠른 성장이 걸림돌이 될듯하면 경험치를 유료화 전까지 살짝
조정할수도 있고.. 유료화 시점에 맞쳐서 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니 방학기간만 치고 빠지고자 하는 학생들도 상당부분 붙잡을 수도 있을듯 한데...
기존 유저들이 업뎃 후 2틀간 할것이 뭐가 있을거 같으오...?
신 맵이나 새로운 아이템들이 대부분 랩80 이후의 것들인데 2틀동안 그것들을
경험할 수 있을것 같으오?? 훼인이 아니고서야 불가능 하오...
특히 아직 방학을 하지 않은 학생들은 더욱더 그러하오...
오베기간을 좀 더 늘려서 업뎃의 맛을 살짝 보여준 후에 유료화로 유도하는게
방학 특수를 잡는 길인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절대 몇일더 공짜로 할려는 생각에 이런 글을 쓰는것이 아니오...
그냥 오늘 공지를 보고서 내가 사장이라면... 이런생각이 들어 한자 적소..
첫발을 왜이리 성급히 내딧는지 안타깝소.. 좀더 성공적인 상용화를 이끌수 있는데
안타깝소... 또한 2틀간 업뎃 후의 버그를 어찌 할런지도 궁금하오?
버그가 없을거란 100%로 자신감이라면 할 말은 없소만... 만약에
아니라면... 돈 내고 게임하는 유저들을 테스터로 쓸 생각이오??
돈을 지불하는 순간부터 유저는 유저가 아니오... 사장이오..
어쨌든 본인은 한달은 해보겠오.. 그리고 지켜보겠오.. 유료 후에도
1:1문의 답변이 일주일씩 걸리고 각종 버그로 수시로 서버 재가동에
케릭간 벨런스 꽝이고 이유없는 글 삭제 , 잠수함 패치 , 패치후 무 공고...
이런식의 운영은 없을거라 믿고 카발을 즐겨 보겠오...
이제시작이라는 문구가 상술이 아니길 바라는 맘에서 한자 적었소...
늦은밤 수고하시는 운영자님들 이제 시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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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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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르티어스다

    올소~말씀 잘하시네여 ㅎㅎ 동감합니다

    • 2005.12.14 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