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밑에 겜순위 보면서 (2)
그렇게 초기의 매력으로 유치한 유저들을 빠른시간안에 만랩을 만들수 있죠 이거또한 유치에 한몫을 하죠 왜냐면 만랩이라는게 은근히 겜을 그만둘수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유치했던 많은 유저들이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동접 15명도 안되는데 길드 순위 전섭30위권입니다.
초기 유치에 힘썼으면 그다음은 유치한 유저의 관리가 중요한데
카발은 계속 새로운 유저만을 찾죠
그결과로 상급맵의 버그, 레벨구조가 삼각형 구조가 아니라 역삼각형 구조를 이루죠
이상적인 마름모꼴의 구조를 만들지 못한것이 카발이 어려운 이유입니다.
초보가 2 중급이 6 상급이 2정도 되는 비율이 아니라
초보 1 중급 1 상급 8의 비율로 비율을 못맞춘 겜입니다
그러니 만랩이라고 해도 자랑하거나 내세울 만한것이 없습니다
오히려 중급랩 유저들이 못나 보이게 되죠 어디서나 부딪치는게 99랩이니까요
처음부터 고랩을 위한 겜이라 했었지만 고랩의 특징이 없고 할 것이 없는 겜으로 만들어 버렸죠
둘쨰는 경제가 너무 급변한다는 겁니다. 업코가 처음 오베때 100만 알츠에서 150만 알츠하던 것이 중간에 800만 알츠까지 올랐다가 다시 200만 알츠정도로 내려가고 오늘 가격이랑 다음날 가격이 50만씩 차이가 나니 손해를 보는 사항도 많습니다.
이것또한 레벨구조에서 오는 문제가 아닌가 싶구요
잦은 드랍률 변경도 이에 한몫을 하는거죠
셋째로 기존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죠 게임은 카발운영진이 만들었으나 그들은 실제 자기가 노력해서 99랩을 만들거나 트레센더까지 랭크를 해본적이 없죠 실제 겜은 하는것은 유저입니다. 그것은 유저들이 카발의 문제점을 더 잘안다는 겁니다.
카발은 우리가 만들었는데 유저가 뭘알어 이런식이면 안되죠 유저가 겜을 진행하면서 생기는 문제점 하기싫어지는 점들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허나 카발은 언제나 말뿐이죠
넷째 테섭을 이용하지 않는 카발입니다. 테섭에서 도 한섭닫아놓고 몰레 테스트 하는 건 상당한 문제가 있죠 1댈 주기 업뎃이면 5차 업뎃을 본섭에 적용시킬떄 6차업뎃 내용을 테섭에 적용해서 1달은 테스트 후에 본섭으로 올려야 문제가 없죠
그걸 무시한 카발의 경우 심각한 망자의 탑 버그, 그리고 온라인 겜상 지울 수 없는 버그 포블 에네 경치버그가 있겠죠 솔직히 저도 포블 만랩이었는데 레이크 길원 데리고 들어가서 토드에 에네걸고 91랩 유저분 3시간만에 99랩 만들어 줬지만 이건 씻을수없는 버그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큰 문제는 운영입니다
문의에 대한 답변은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알겠지만
확인후 조치하겠습니다
담당부서에 전달 하였습니다
빠른 조치로 겜 진행상 문제가 없게 하겠습니다
이정도의 답변입니다
저같은 경우 망자에서 레드오스블레를 눈앞에 두고 못먹는 버그가 발생하여
그 계기로 계정환불신청하고 뭐 다른걸로 들어가거나 친구껄로 가끔 길원들 보러 가고
심심할떄 무료계정으로 한번씩 이렇게 접하고 있지만요
버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보상조차 되지않고
그렇다고 그버그를 신속히 고치는것도 아닙니다
버그 없는 겜은 없습니다 허나 신고가 되면 다음날 고쳐져야 하죠
이건 원인을 몰라서 못고치는건지 버그수정은 뒷전인지도 모르는 운영
그냥 밑에 븐 글보고 문득 적어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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