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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카발(0)
(온라인은 올나이트의 다른이름이다.)
어떤 게임이든 올나이트 게임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테스트가 필요하다.
여기서 테스트라 한것은 유저들의 반응도이다.
반응이 좋은 게임이면 유저들의 접속률이 말하는데, 이것으로 유료화를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그 호응도가 유지되는냐 하는것이 올나이트 게임이냐 아니냐 결정짓게 되는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너나할것없이 말하는것이 돈내기 싫으면 떠나면 되지 않느냐 하지만, 그만큼 시장성은 줄어들게 된다
여기서 시장성은 카발회사가 아닌 유저들의 물품구매 시장성이다.
카발회사는 유저들만의 시장성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카발 시작하고 많은 사람들이 만렙 70 만들었고 만렙 99로 오르면서 유료화 되었으나, 그 많던 만렙유저들이 휴식중이다. 왜 시장성이 없기 때문이다.
유료화는 돈 내고 게임하는것만이 아니다.
그만큼 돈이 되어야 시장성이 있어야 할수있다는 것이다.
카발은 시장성을 확보하라. 아니면 기존의 유료회원수도 줄게된다.
신규유저가 카발을 한다면 길어야 3개월 정도 잠깐 즐길수 있는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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