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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겜이 디아블로랑 뮤 본따서 만들었다구했는데..(2)

해와달과별이 2005.12.02 18:31 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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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에 있는 하드코어케릭도 도입하믄어떨가요?

케릭 생성하고 한번 죽으면 다시 살아나지않는 케릭터.

죽고나면 저승사자옷입고 케릭창에 띄어져있는 모습보면서

무진장 안타까워했던 적이있었는데요...

죽으면 아이탬 다 드랍되고.. 사람들끼리 안죽을려고 클랜도 만들고

죽으면 서로 아이탬 챙겨주면서 끈끈한 정을 나누면서 했던 기억이있는데..

온라인겜에도 그런걸 적용해보는건 어떨지...

만약 한번 죽으면 끝이라든지... 혹은 상당한 패널티(케릭터 24시간 사냥불가, 아이탬 드랍.. 혹은 부분유료화로인한 케릭터 살리는 물약 판매등...)주는 방법으로

길드원끼리 힘든 퀘스트 하러갈때 서로 돕는 의미도 커지게끔하는거죠^^ㅋ

만약 그리된다면 요즘 말도많고 탈도많은 오토사냥혹은 오토 스킬랭크도 저절로 사라지겠죠? 물약다떨어져서 죽을수도있고... 차후 PK또한 도입되면 ..

물론 이 모든것이 약간은 논란의 여지가있겠지만...

성인서버라면 왠만큼은 가능한일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어차피 유료화할거구.. 유료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있으니까..

연소자 서버 성인서버 나눌필요성은 충분하다고 보여지네요..

다른 온게임들도 성인서버는 대부분 도입하고있는상황이고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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