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와우할때....(2)
와우를 하는동안 추억도 있고 기쁨도 일상 생활에서 느껴지는 모든감정을
느낄수 있었다 .. 그것에 블...사에대해서 정말 감사하다 .. 돈 이상에 것을
주었던... 정말 내게 와우는 돈값어치로도 책정하기 힘들정도로 감동이었다
외국 회사라는것이 아쉬울 뿐이다
이미 온라임겜에 중독되어 있는 유저들은 알피쥐 겜이 자신에 일상에서
벌써 게임 이상에 것이 되어버렸다 게임속 케릭터는 '나'의 상징이다
하지만 카발은 게임은 게임으로 즐겨라 외친다 물론 외국에서는 먹힐지 알수 없으나
결국 한계가 있을것이다 ...
국내 유저들을 무시한것에대해 배신감이 든다
돈으로도 책정하기 힘든 국보급 게임은 우리나라에선 탄생하가 힘든것일까?
결국 그것도 무분별한 손익만에 계산하기 때문이 아닐까?
최소한 내가 무엇을 만들때 그것에대한 사용자들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이 있었으면한다
외국회사들은 이런점이 잘돼는거 같다
결국 유료화 돈이 문제가 아니다 ..아무리 비싸두 할사람은 한다
물론 (와우같은게임) 하지만 나 또한 와우 비슷한 게임나온다치면 지금에 2배래두 할마음 있다 물론 반대야 하겠지만... 지금 유료 반대는 돈에 문제가 아니다
게임에 문제지.... 결국 무리수를 두고 오베를 한거 아닌가 생각된다 유료화두 그렇쿠
와우 진짜 잘만들었다고 생각되요
노가다가 아니고 퀘스트로 거의 레벨업하지만
그래픽도 깔끔하고 우선 종족들도 각자의 개성을 갖고있고
또 광석같은것도 캐고 지금까지 와우보다 대단한게임 못봤네요
지금은 유료화지만;;
동감...
와우는 왠지...유저들 사이에서도..친밀한 뭔가가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