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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사항 몇가지....(0)

거품 2005.11.23 06:30 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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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축창에 스킬을 셋팅하면 다른 단축창에 같은 스킬을 동시에 셋팅이 안되더군요
단축창을 바꿔도 두군데서 다 써야할 경우가 많은데요. 중복으로 셋팅되게 해주세요.
쉬운 예로 범위공격이 주가되는 몹 사냥, 일격 스킬로 잡아야 할 몹 사냥,
매직 스킬 렙 작업, 이담에 선보일 쟁때의 셋팅... 등등
여기서만해두, 리제너레이션이나 각종버프 등등, 피약... 이런건 거의 공용인데.
단축창 바꾸기 귀찮으므로 중복셋팅 되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리제너레이션 쿨타임을 좀 줄여주시면 어떨까요~
현재 다 올리면 지속시간 90초, 쿨타임 92초 입니다.
항상 화면 우측 버프콘이 사라지고 2초 지나야 시전이 됩니다.
2초정도 버벅거리게 되는데요. 그것을 일반 다른 버프처럼 종료전에 깜박거리면
바로 시전되게 해주심 어떨까요... 넘 불편하네요...
그리고 현재 90초까지 세번 레벨 업되게 되있는데요... 그걸 스킬랭 오를 때 추가로
레벨 업되게 해주심 좋겠습니다.. 아무래두 지속시간이 길면 길수록 편하니까요.

3. 이미 길드전, 공성전 등의 구체적인 골격은 다 마련돼 있을겁니다.
영등위 등급 판정시 거의 다 결정이 되니까요...
근데 이겜은 궁극적인 만렙이 100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플포에 업뎃 예정사항이 나와있어서 유저들 대다수가 국가전, 던젼뺏기 길드전
등등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한데 100렙이던 150렙이던 묶인 상태에서, 첨에는 재미나겠지만,
매일 매시간 쌈만 하면 그게 재미날까요?
그리고 렙이 다 같다면 결국은 인원 많은 팀의 승리로 귀착되겠지요.
접속인원 많은 길드나 국가가...
그럼 힘의 균형상 이기는 쪽 팀에 사람들이 몰리게 됩니다.
그럼 그때부터 전쟁은 시들해지져...
라이트 유저를 위해서 렙업을 쉽게하고 스토리 엔딩을 보고... 이런 개념 좋습니다.
단 게임 하는 사람들 특히 유료시에 하는 유저들 특성은 스토리 엔딩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명 지존... 즉 겜상의 엔딩을 목표로 하지요 ...
100렙 정도까지는 쉽게 해서 스토리 엔딩 보게 해주세요..
유료후에도 적어도 한 50렙까지는 프리로 해주시고요.
단 100렙이후 렙을 추가해주시길... 업도 당연히 힘들게 해야하구요.
사망패널티도 쎄게 해야 합니다... 이상한 일이지만 이렇게 심한 노동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그런겜이 캐릭의 가치가 생기고, 성취감이 생기고, 중독성 겜이 돼고
결국 유료의 성공과 관계 있지 않나요... 저보다 더 잘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초기 기획의도와 상이하겠지만 거듭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쟁할 사람 쟁하고 져서 복수심에 업할 사람은 업하고, 아템의 필요성도 귀해지고
그런 것 아닙니까?
결국 기존 겜의 방식으로 가라는 소리가 됬지만 우리나라 겜 유저, 저를 포함한
대다수가 그런 겜을 원한답니다.

4. 길드전, 국가전 때에
어느 정도 렙별 끊어서 쟁하게 해주세요.
소위 고렙이 저렙 학살하는 전쟁겜에 누가 전쟁 참가하겠습니까?
라이트 유저를 위한 대충 30렙 전쟁 던젼, 40렙 던젼....
등등 하여간 총력전이 필요한 그런 쟁은 별도로 하고...
렙별 쟁이 가능하게 해주심 좋을 것 같네요...
그래야 이기는 맛도 생기죠.. ㅎㅎ
(물론 이런 방식 다른 겜에서 하고 있지만, 좋은 것은 수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수고하시고 발전하는 게임이 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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