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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개NPC' 좀 만들었으면..(1)
제가 직장인 이라서 저녁에 1~3시간씩 오베부터 해서 지금 렙이 42 찍고 있는데, 길드 만들고 PVP되면 더 재미는 있겠지만, 아쉬운 건 현실! 혼자 플레이하면서 항상 자기가 득한 아이템 팔고 싶고, 구하고 싶은 아이템 정말 필요할 때 구하기 힘들어서 그냥 스킬사냥으로 업에만 몰두 하잖아요? 하루에 얼마되지 않는 시간 마을에서 '아템 팔아요' 하기두 시간 아깝고 그렇다고 온라인 겜의 중요한 재미인 아이템 거래(전 RPG의 재미를 배가 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함)가 현재 '카발'에선 원할하지 않다는 거죠.
그런데 문제는 현재처럼 장섭 정해서 사람들 채팅창으로 팔물건/살물건 올리는데 정말 눈 빠지는 줄 알겠슴다. 또, 이전에 온라인 게임처럼 부케 만들고 장섭 마을 정해서 케릭들이 서 있으면 정말 눈 아프더군요.(제가 나이가 쪼매 들어서 귀찮아서 그런가? ㅋ) 여튼 가뜩이나 좁은 마을 일일이 클릭하면서 하는 건 아니라고 봐~요! 그리고 온라인 게임당 여러 수십개씩 생겨나는 팬싸이트, 카페 등에서 글올리고 하는 것도 아니라고 봐~요!
그래서 저는 팔고픈 사고픈 아이템을 '중개NPC'를 통해 거래하게끔 만들었으면 해요. 물론 기존 NPC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매물로 못 내놓게 해야 게임시스템을 망치지 않겠죠? ^^; 한마디로 필드에서 드롭되는 노멀아닌 아이템의 거래를 할 수 있는 '마켓'을 깔끔하게 만들자는 거죠. 물론 서버나 채널단위로. ^^;
서두가 많이 길었구요. 구체적으로 제안해봅니다.
1. 각 마을 마다 중개 NPC(구매,판매) 를 각각 하나씩 만든다.
(한군데만 있다면 유저들이 개떼처럼 몰려 있을것임)
2. 유저가 팔고픈 아이템을 판매NPC에 아이템과 요구가격을 정해 올린다.
(물론 유저당/길드당 판매아이템 개수의 제한)
3. 아이템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는 구매 NPC에서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서버 부하 방지를 위하여 딜레이 주고, 클래스별 무기냐 방어구냐 악세사리 조건
검색만 부여)
4. 즉 판매하는 유저는 중개NPC를 통해 개인계좌를 만드는 것이며, 파는 금액의 일정
부문을 콜로니에 세금떼고 받는 것임.
(이게 나중에 길드 수입원으로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듬.^^;)
타게임에 더 많은 경험을 가진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황당한 생각일수도 있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은근히 현거래를 조장하고 겜의 재미요소보다 광렙에만 열중하게 하는 비정상적인 형태는 건강에 도움이 안된다고 봅니다. 전 ^^;
그렇다면 게임시스템 내에 서로 알츠(Alz)로 아이템 거래를 원할하게 해주는 걸 만드는게
정답아닌가요? 카발 온라인 관계자 여러분들이 이중적인 생각(현거래가 빈번해야 겜이 흥함)을 가지고 계시지 않는한 타당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치 않습니다. 전..
카발 간만에 RPG 부담없이 해보니깐, 정말 재미있더군요. 이제 퀘스트가 좀 단조롭게 느껴지는 감도 있고, 아이템이나 캐릭의 개성이 좀 뒤떨어지긴 하지만 화려한 액션처럼 차별성이 분명 있는 거 같아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광렙보다 전 득템하고 거래하고 길드전쟁하는게 훨씬 재미있어 하는 유저라 추가로 진행될 개발 방향에 바라는 점이구요.
그럼 다들 좋은 하루되시고 다들 '득코어' 하세욤~ ^^;
죄송말 말씀이지만 이런대 올려바야 헛수고라는.......1:1 문의를 활용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