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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랩제를 풀어야할 이유와 타당성.---(0)

해바라기미소 2005.12.07 12:02 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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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적으로 렙제를 푼다고는 하지만...수많은 퀘스트에 만렙(70)이 수두룩 게임이 되어

버렷네....일주일만에 만렙 찍고..부케 키우는 사람 수두룩 하고....

채널로 극복한다지만 좁디좁은 필드맵 몇개로 과연 이게임이

얼마나 길게 갈것인가..의문이 든다.

회원수 100만이 넘엇더라도 실제 게임하는 유저가 없으면 게임도 무용지물..

고렙들만 수두룩 한게임이 되어 버린 지금....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저랩 보호차원

이라지만 만랩 찍고 몇주동안 기다린 고렙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한다.

새롭게 처음 시작하는 유저가 많겟지만...떠나는 고렙도 많다는걸 알아야 한다.

왼만큼 게임을 격어본 고렙들은 게임특성을 대부분 알아버렷을터..렙제 풀린다고

다시 돌아올 고렙이 몇이나 될까?...운영자는 만랩들의 접속율을 파악 할 필요가 잇다.

길드창을보면 80% 이상이 만렙이다..50명 이상 길드중에 동시접속하는 만랩 평균 5명..

운영자는 알까?...만랩들의 고충을.....

다음주가 고비일듯하다...

랩제를 풀지 않는 다면 한번씩 기웃거려 채팅만 하는다 접속 끊어버리는짓도

만랩들은 하지 않을것이다.

운영자는 작은맵의 활용성과 할것없는 만랩들의 고충에 대해서 랩제를 풀어야할 타당성과

심각함을 다시 한번 심중잇게 생각해 볼 필요성과 냉철한 판단이 요구 되는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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