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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은 바꿔줬으면...(3)

절대종사55 2007.01.05 12:58 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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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자2층 업데이트 되고나서 엄청나게 좋은 아이템들 마구 쏟아졌습니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아이템들은 다들 완존 거지급 수준의 아이템이 나오고있습니다.
예전에 망자1층도 좋은 아이템 마구 쏟아졌지만 어느정도 망자1층이 보편화되고나서
부터는 완전 거지아이템들만 나오고있습니다. 사실 업코도 구경하기 힘들어졌죠...
그러다보니 후발로 망자 등 인스턴트 미션맵을 뛰는 사람들은 좋은아템은 구경도 못
해보고 항상 좋은 아이템은 선발주자들이 독식을 하다시피 하였죠...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제 생각은 그렇게 좋은 아이템을 풀다보니 아이템이 넘쳐나서 이를 단속할 필요성을
카발 운영진은 느낄 것이고 그것을 업데이트시 슬그머니 조정해 버리는 것이죠....
카발측에서도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안 그러면 아이템 가격이 완전 똥값이 될 것이니깐요...
하지만 거기에는 카발만의 똥고집이 있습니다.
바로, 업코로 아이템 업그레이드시 아이템이 절대 사라지지 않게 시스템을 구성하였고,
또 이를 카발만의 자랑이라고 선전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좋아보일지는 몰라도 이런식으로 시스템이 운영된다면 위의 문제는 영원히 반복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7 아이템이 +8이 되기위해 업코를 발라서 실패한다면 아이템이 사라지게
만들어 보십시오... 그러면 +8의 아이템은 엄청난 희귀아이템이 될 것이고, 또 사라진
아이템을 대신해서 많은 아이템들을 새로 쏟아내어야 하기때문에 첨 패치때의 아이템
드롭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6수호, 6현자, 6전사 함 보십시오... 첨엔 얼마나 고가 아이템이었습니까????
하지만, 지금은 완전 쓰레기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만큼 많은 양이 쏟아졌기때문에
오히려 3수호, 4수호보다도 더 싼 아이템이 되어버렸단 말입니다.
아이템도 공급양이 있으면 그만큼 소비되는 양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 시스템으로는 공급만 있고 소비는 거의 없는(제조에 약간 있음) 그런 시스템
인 것입니다.
제발, 제 글을 읽는 운영자나 개발자가 계시면 과감히 이를 반영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두서없는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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