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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re] 아처 캐릭이 기본 크확이 5% 인가요?(1)
1.특정 배틀스타일(직업)에 별도의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 직업별로 무기를 소환했을때, 공격스킬자체적으로, 버프스킬시전... 등으로 크확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모든 캐릭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 하는데...
쉬운예로~ 아무캐릭이나 직업과 상관없이 1렙캐릭을 새로 만들어 기본마을 앞마당에서 사냥해보면 크확옵션이 전혀 없음에도 간간히 크리공격이 들어 갑니다. 이것은 모든캐릭이 공통으로 기본적으로 일정%에 준하는 크확이 존재 한다는 쉬운 예입니다. 다만 여기서 많은 유저분들이 오해를 하고 계신부분이 있는데... 그 기본 (대략5%정도라고 하더군요) 크확이 추가되는 크확옵션에 + 된다고 생각들을 하십니다.
예를 들어 어떤캐릭이 럭링+2(크확15%)를 한개 착용할경우, 럭링옵션(15%) + 캐릭기본(5%) = 합(20%) 라고 생각들 하시는데, 캐릭의 기본크확설정은 최소한의 게임시스템상의 설정일뿐~ 추가되는 옵션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 예의 경우 럭링+2 착용으로
증가되는 크확 15% 의 옵션은 캐릭기본 5% 와 더해지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럭링의 15% 옵션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부분은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명확한 데이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상한옵션의 적용기준을 두고 테스트 한
결과 기본5%가 + 된다는 전제하에 캐릭옵션50% + 기본5% 상한 4% 일때 와
기본5%는 추가되는 옵션에 무시된다는 전제하에 캐릭옵션55% 상한 4% 일때 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아시다시피 모든캐릭이 크확50% 를 넘지 못하는 상한선이 존재
합니다. 그 상한선을 뛰어넘는 옵션이 크리티컬확률상한 옵션이며. 위 두경우 각각 상한이
4% 로 설정했음으로~ 두경우 모두 최대크리티컬 상한수치는 54% 입니다. 따라서 위
두경우 모두 같은 수치가 적용된다면 캐릭에 존재하는 기본 옵션이 + 되는 것이며.....
다른 수치가 적용된다면 기본 옵션은 추가되는 옵션에 무시된다는 결론입니다.
실험결과! 두경우 확연한 차이가 생겼습니다. 결국, 후자가 더 신빙성이 있음을 입증합니다.
2. 스킬정보창 "단축키(K)"을 열어 맨 오른쪽 스폐셜 목록을 보시면, 아스트랄 웨펀 이라고
있을 것입니다. 모든캐릭이 아스트랄웨펀을 소환 할수 있는 것은 아니며, 포실의경우 쉴더
측, 방패를~ 아처의경우 보우 즉, 활을 소환 합니다. 그외 다른 배틀스타일은 소환 무기가
없습니다. 포실의 방패는 그 특성에 맞춰 방어력을 올려주고 , 아처의활은 역시 특성에 맞게
마공,사정거리,크확 등의 옵션을 추가적으로 부여 합니다.
여기서 아스타랄웨펀에 렙이 존재하며 그 렙은 해당무기의 등급에 준합니다.
아처라면 인벤토리 화면에서 오른쪽에 착용하는 무기에 따라 그 렙이 달라집니다.
보다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스킬정보창에서 아스트랄웨펀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정보가 출력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 2에 대한 답변으로 충분한 설명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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