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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랩제한을 풀어주세요.(9)

절대종사55 2006.03.09 18:11 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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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님 생각해 보세요.
다른 게임 (예를 들면, 니다온라인) 같은 경우는 만랩이 300 이랍니다.
물론 만랩을 풀 경우, 절대적으로 맵 부족으로 고민하는 카발의 입장에서는
정말 곤란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보는 바로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현재의 만랩은 너무 작다라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또한 카발측에서 제대로 풀어주지 못하니 떠나는 유저들도
많구요.
저 개인적으로는 뎐젼 맵을 많이 만드시던데 그러지 마시고, 고레벨의 몬스터들이
서식하는 맵을 차라리 한개라도 더 만드세요.
그리고, 100레벨 이상부터는 레벨 업을 현재보다는 3배정도 시간이 더 걸리도록
설정하시고 (제 생각으로는 이정도가 적당할 것 같네요) 150레벨 또 차후 200레벨
까지 만랩을 조정하시는 것입니다.
카발에서는 끝이 있는 스토리로 게임을 전개하신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대부분의 유저
들은 그걸 끝까지 읽고 퀘스트를 수행하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그러한 문제때문에 다른 게임에서는 NPC가 나타나서 말로서 그러한 스토리를
직접 말로 들려주죠..
(여기에서도 차이가 나네요^^)
하여튼 이상한데로 빠졌는데, 지금 카발에서는 왜이리 유저들의 불만이 심할까
싶은 생각을 하실겁니다.
그 해답은 간단합니다.
만랩에 도달한 유저는 현재 게임상에서 할 일이 없어진 것입니다.
만렙에 도달했다는 성취감이라도 느껴야 되는데 알고 지내는 대부분의 유저들도
다 만렙에 도달하고 보니 성취감이고 뭐고 하나도 없고 오히려 배신감만 드는거죠...
그동안 남들보다 더 열심히 키웠던 사람들은 황당해하기도 하구요.
RPG게임의 핵심은 캐릭터를 계속 성장시키는 것인데 그게 없어져 버린 것이죠.
그 대안으로 카발에서는 더미몬스터를 등장시켰지만, 그것때문에 유저들은 오히려
더 황당해 하는것 같습니다.
즉,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았다는 것이지요.
카발측에서는 렙업이 쉬운 카발, 게임하기쉬운 카발 등등을 운운하며, 시작하였기에
더이상 감당하기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를 푸는 것도 제가 보기엔 간단한 것 같습니다.
모든걸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즉, 모든걸 버리면 모든게 간단해 지지요.
다시한번 제가 제시하는 해결방안은 이겁니다.
1부터 100렙까지는 현재 시스템으로 가되 101렙부터는 3배정도 더 시간이 투입되도록
선정하여 유저들이 다시 성취감을 느끼며 게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참, 카발에서는 쉬운 게임이라고 하였는데, 요즘 망자의 탑때문에 머리 엄청 아픕니다.
그리고 망자의 탑은 그 어떤 게임보다도 어려운 것 같구요, 여기에 대해서 공부안하면
절대 성공못할 그런 맵인것 같습니다. ^^
다들 비난만 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경우가 없기에 할 일 없는 제가 그동안 느끼고 또
카발측에 바라는 바를 생각나는 대로 적어봤습니다.
두서 없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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