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이번 랭작 패치를 지켜보고..(1)
적게는 2배 크게는 4배 정도 속도가 느려졌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고..
저 역시 2배 정도는 체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카발의 랭작은 몇 렙에 몇까지로 제한되어 있는 부분이 없어서..
보다 나은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선 끝없이 랭작을 하게끔 됩니다..
저 역시 업을 포기하고 낮은 몹을 잡아서 랭작을 하고 있습니다..
동렙이나 더 고렙 몹을 잡으면 업이 더 빨라져 렙 수준의 랭크가 되기 어려워서지요..
대부분 초장시간 랭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선택을 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랭작이 더뎌 진다는건..
더 오랜 시간 랭작을 해야한다는 것이고..
그만큼 게임케릭터 육성을 어렵게 한다는 것입니다.
유저는 게임을 즐기려고 하는 것입니다..
노가다.. 좋습니다. 요새 노가다 없는 겜이 어디있다고..
카발이 초기에 "노가다 없는 게임" 운운한건 게임 처음 오픈할 때의 호기 였다고 생각
한다 쳐도.. 노가다가 게임의 재미를 먹어치우고 부담으로 적용되면 사람들은
그 게임을 안하게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새 카발에.. 사냥은 사라지고.. 랭작사냥만 남았습니다.
레벨은 잊혀지고 랭크가 더 많이 남게 되었습니다.. 초고렙이 아닌 이상은..
랭작.. 안그래도 살짝 부담이던게..
이젠 좀 화가 나려 합니다..
모르겠습니다. 계속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거꾸로 가는 카발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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