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오픈베타 1개월만에 유료화라.....어처구니없음(0)
모든 온라인게임사에 최종목적은 투자에 결실인 유료화를 통한 수익성 창출
물론필요하다
그러나 게임사에 고민은 유료화를 하면서 어떻하면 기존 유져를
유지하느냐 이것이 가장큰 고민일것이다..
적어도 유료화 게임이라면 그만한 보장성 및 게임에 완성도가 있어야한다..
캐릭에 렙또한 100레벨정도에서 엔딩한다는 보도자료를 보았듯이 앞으로 유료화후
어떤것으로 유져들을 감동시킬것인가?
상황에 따라서 말바꾸기식에 운영을 할것임...
오픈 한달만에 유료화 정책을 공지했다는것은 현재 동시접속자수에 대한 게임사에 무리한
자신감이 아닐까 생각한다..
기존 온라인게임 오픈베타시 이정도 동시접속자 않넘어본 게임있던가?
유료화 선포후 그많던 유져들이 등을 돌린것이 현 온라인게임에 현실인것을...
적어도 충분한 시간을 두어 유져들에 가슴속에 깊이 파고들정도에 재미꺼리를 끊임없이
만들어내 발을 못빼게 만들수있는 핵심적인 동기부여가 조성이된다음에 서서히 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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