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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분/유저분들 봐주셨으면 합니다.(4)

미퀴루쿠 2005.11.16 06:10 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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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많은 만렙분들이 게임을 떠나시고계십니다.

70렙 이후에 할것은 없고.... 단지 제 생각이지만 아니다 싶은것은 아니라고 말씀하시고

호 쓸만하다 싶은의견에 대해서 지지 부탁드립니다.

1. 파티시스템의 부제 - 현제 신멥까지 나온상황에서 메카고릴라 이상몹들이 아무런
아이템 드롭이 없으며 몹레벨은 80레벨에서 현제90대 레벨 몹까
지 구현이 된상태 입니다. 현제 이러한 몹들이 아무런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는것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은 두가지 입니다.
차후 패치때 신규 방어구/무기를 드롭할것이다 라는 의견과
레어아이템 또는 각종코어/수호만을 드문확률로 드롭할것이다
라는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신규 방어구와 무기를 패치할 계획이 한동안 없다면 그것은 유저들끼리 결국

파티플레이를 하라는 이야기겠지요

현제 포트룩스 이후 새로나온십멥에서는 티탄셋 +2셋트 이상은 되셔야 적당한

사냥이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4센 5셋을 착용해도 메카 고릴라(에이브) 이후에

몇십에서 백자리까지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이러한 파티플을 지향하라는 뜻중에 증거라고 볼수있는것이 하나가 있다면.

파티시 파티원이 근처에 있으면 보너스 경험치를 먹던것이 이제는 레벨차등에따라서

경험치가 나누어저서 분배된다는 것이지요. 과거린2나 뮤같은 게임의 파티 경험치

분배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실더에게 왜 여지껏 방어 관련 버프가 없었느지 알게되겠네요.

실더-몸빵겸힐겁나게.. -위자드 <- 실더에게 방어버프 겸 데미지딜러

그리고 타클레스 역시 상동하겠지요

또는 워리어 클레스의 몸빵... 우선 방어는 비슷하더라도. 수십에서 수백의 데미지를 엇도

는 사냥터에서 몸빵의 역활은 방어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체통이 가장 커야할테니가요.

호흡 역시 중요할것입니다 여지껏 솔플만 해왔으니까

그리고 이러한 팀플과 90대레벨 몹사냥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현제 적은 가치를가지고

있는 코어들의 가치 상승과 함꼐. +2/+3 정도만들어서 입던장비들이 이제는

+5+6 장비의 필요성을 대두시킴으로서 현제나와있는 코어들의 소모촉진과함꼐.

수요의 필요에 의한 가치상승(뮤의 업글석과 동일한형식의)을 노리는 것이아닐까요

또하나의 이유로서 개인사냥으로 하기에는. 80렙이상 몹들의 사냥터가 너무 좁고

그에비해서 개체수 분포가 너무 높기떄문에. 개인사냥이 신규 방어구가 도입된다고

해도 매우 힘들기때문에.

100레벨 렙제가 풀어질때 신규방어구가 나오거나.

정규 서비스 체체로 돌입하면서 신규방어구의 등장이 아닐까 싶네요.

위 내용과 같이 파티플을 지향하게끔 할려면 카발회사 측도 유저들에게 미끼를

던저줘야겠지요.

그것이 바로. 잘나오면 안되고 꾀 드문 환률로 각종 코어와/수호 를 드롭하게 되게끔.

한마리 한마리 사냥이 어려운대신 그만큼의 보상이 돌아오겠금..

하지만 너무지나처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생길만큼 마구나오면 안되겠지요

그리고 위의 미끼를 던저줬으면 미끼뿐만이아니라. 밑밥도 뿌려줘야지요.

바로 파티 시스템 자체의 어설픔 입니다.

현제 풀파티를 구성했을때. 파티원들 전원의 체력상태라던지.. 모두안나오지요

일부만 나오고.. 또한

파티창 클릭을통한 힐과 버프 스킬을 넣어줄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현제 카발의 시스템상 몹에게 둘러쌓인 유저나 파티원을 클릭한다는건 사실상

불가능 하지요...

글이 파티플레이 중심으로 흘러가 버린것 같은데...

단지 예상일뿐이지만. 현 70렙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위해서 파티플을 지향한다면.

그 파티플을 위한 파티창이라던지 그외 부가 기능부터 확실히 하고.

파티플로 잡아야될만큼 강한 몹들이 주는 메리트를 확실히 해달라는 이야기입니다.

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무조건 된다.. 안된다 말고.....

더 좋은 의견있으시면 의견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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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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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iysha

    동의합니다.

    렙제 풀리자말자 하루 만렙찍으신분 자자합니다.

    그분들은 랭크업 등 자원확보를 하고 계실텐데..

    유저들은 좀더 새로운것에 끌리기 마련입니다.

    제가 위자 캐릭이라 한마디 더 올릴께요.

    메인님이 말하신거와같이 몹이 하나하나 제대로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광역마법위주로 사용하는 위자는 범위에 들어와도 클릭이 되지않는

    몹을 잡아야하니... 대책없습니다.

    • 2005.11.16 08:53
  • 이멜

    파티위주로 나가면 접는다 ...
    파티가 무쟈게 싫다...
    솔로잉이 좋아서 카발하는데..
    더 이상 파티는 노,,,,,ㅡ,.ㅡ

    • 2005.11.16 08:47
  • 미러

    음.. 제가 한번쯤 생각해본.. ㅎㅎ
    일단 밸런스문제를 지적해봤었는데요(제가)
    파티 문제라.. 카발은.. 너무 업만을 강요하는 겜이라는 생각이..
    지금까진 드네요 ㅎㅎ 다들 느끼시죠? 업은쉬우나.. 뒤로갈수록
    지루해진다는거 ㅎㅎ 어설프나마 길드가나와서.. 좀덜해지긴했지만
    ^^ 이.. 파티시스템구현을위해서는.. 캐릭터들 자체에대한 각각의
    패치가 필요할거같네요.. 각 캐릭터의 특성을 살려 그특성에맞게
    사냥할수 있는 스킬,시스템이 필요한테니까요.. 음...
    조만간.. 파티사냥에대한 패치가 생길꺼같은데요..
    신맵에서 사냥해보니까 알겠더군요 ㅡ_ㅡ;; 뭔가 필요하다는 ㅋ
    지금.. 카발은 너무 개발해야될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
    지금은.. 좀씩 자라나는 카발을.. 지켜볼때라고 생각되는군요.

    • 2005.11.16 08:22
  • 지구인

    넘.. 길다... 패스

    • 2005.11.16 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