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케릭발란스에대해~~(4)

우라차차 2005.11.24 09:52 252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일찌감치 만렙을 찍고 이것 저것해보면서 느낀 발란스는 한마디로 직업과 스킬등이 전혀 맞지 않는다는겁니다.. 카발은 독창적 케릭 육성과 화려함을 무기로 내세운 게임 입니다.
그런데 케릭의 고유 스킬들을 보면 독창성이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그저 화려함뿐..
제가 생각 하는 직업별 특성이 이런합니다..

1. 위리어
워리어는 말 그대로 단순 무식 힘으로 밀어 붙이는 백병전용 케릭 입니다.. 그렇다면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공격력.. 큰 모션과 딜레이를 가지고 잇지만 한방한방이 치명적은 데미지를 줄수있는 케릭이라는 겁니다.. 그러나 현 카발에서의 워리어는 몸빵 그저 그렇고 공격력 허약하기 이를데 없습니다.. 스킬은 그저 큰 모션과 화려함뿐 특성이 없는 그저 평타 위주의 공격력.. ㅡ.,.ㅡ 여기서 워리어에게 필요한 스킬을 생각 하지면 일단 포스실더의 치명타 데미지업은 당연히 워리어에게 필요한 스킬일겁니다.. 또한 배틀모드시 랜서드라이브.. 이것은 현배틀모드에 필요가 없습니다.. 랜서 드라이브 보다는 일반 모드에서 거검을 던져 적에게 치명적 데미지를 주는 스킬 그러나 딜레이가 길어 자주 쓸수 없는스킬 같은 것이 필요하죠.. 이제 파티던전이 나올것인데 이러한 추세라면 워리어는 굳이 필요 없는케릭 일겁니다.. 포스실더가 한명 더 잇는것이 낫죠.. 워리어는 말그대루 엄청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밀어 붙이는 케릭이라는것을 생각 하여야 할겁니다..

2.포스실더
현 포스실더는 제가 생각하는 케릭중 거의 최고 입니다..방어는 많이 차이는 안나지만 확실히 제일 좋은 케릭이며 치명타를 바탕으로한 공격력은 워리어의 2배 이상의 데미지를 줍니다.. 매직 또한 유용하게 쓸수 잇는 케릭으로 전천후 케릭터라고 볼수 잇죠..단지 현 배틀 모드시 제일 빈약한 배틀모드를 가지고 잇다는.. 포스의 케릭 특성은 한마디로 방어죠. 어떤한 공격도 버텨낼수 잇는 방어력 방패를 바탕으로 전술을 펼치는 케릭 이것이 포스실더죠.. 그렇다면 공격력 보다는 방어나 방어 전술에 치중해야 할겁니다.. 예를 들어
방패를 이용한 차지로 적을 순간적으로 스턴시킨다던가.. 현 워리어의 아이언 같은 스킬은 포실에게 필요한 스킬이죠.. 또한 파티형 보스던전을 위한 순간적으로 방어를 급격히 상승시킨다든가 일정 시간 받는데미지를 감소 시키는스킬 같은 것이 포실에 알맞는 스킬일겁니다..

3. 포스 블레이드
포블은 한마디로 마검사죠.. 말그대로 검을 쓸수도 마법을 쓸수도 잇는 유용한 케릭..
그렇다면 현제 포블은 어느정도 그 기본은 잡혀 잇으나 특화 스킬이 전혀 유용한게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포블만의 장점을 살려주어야 하죠.. 예를 들어 현 포스실더의 힐
같은 경우를 마검사인 포블에게 주고 워리어나 포스실더의 백병전을 도울수 잇는 약간의 디버프 같은 경우가 알맞은 스킬일겁니다.. 또한 자신의 마나를 모두 소모시켜 검에 추가 데미지를 추어 적을 제압하는등 마법형 스킬은 검에 조합하는 먼가 새로운 형태의 스킬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지금의 가발은 워리어 조차 매직스킬을 가지고 있을정도 이므로
그저 단발 스킬보다는 진정 마검사라고 할수 잇는 조합형 매직 스킬이 마검사에게 어울릴겁니다..

4. 블레이드
말 그대로 이도류를 이용한 빠른 공격력 지금의 블레이드는 과히 가장 블레이드에 알맞게 만들어진 케릭 같습니다.. 머 추가 한다면 이속증가 스킬 같은 좀더 날카로운 케릭 특성을 살린 스킬정도 일까요..

5. 위자드
큰 데미지를 바탕으로 원거리 공격을 할수 잇는 케릭으로 기본은 잡혀 잇으나.. 말도 안돼는 캐스팅 속도 .. 물리공격을 하는 케릭과 같은 공격속도는 난감하기 까지 합니다..
위자드는 당연히 공격데미지는 높으나 그 캐스팅 딜레이가 커야 할겁니다.. 대신 도트 데미지를 줄수 잇는 스킬을 만들어 그 딜레이를 상쇄할수 잇어야 하겟죠.. 추후나올 던전에도 대비할수 잇는 도트 지속 데미지 또한 자신의 파티원들을 도울수 잇는 파티 플레이어
영역을 만들어 몹들이 접근 할시에 몹을 느려지게 한다든가.. 몹의 방어력을 약화시킨다든가 하는 파티형 보조 스킬이 들어가야 할겁니다..위자드는 그저 손을 흔들면 마법이 퍽퍽 나가버리는 케릭이 아니라는 겁니다.. 마법을 위한 캐스팅 그로인한 약간의 타임 마법후로의 딜레이 그러나 약한 체력을 보환할수 잇는 독과 같은 지속데미지나 몹을 약화시키는 보조 마법.. 마니를 피로 전향시키는 응급 마법 같은 경우가 위자드의 스킬로 알맞을 겁니다.

지금의 카발은 그저 화려함에 치우처 각 직업을 왜 만들었는지 조차 모를정도로 직업별 특색이 없는 게임입니다.. 지금의 솔로잉 사냥으로는 계속 이어 날갈수 잇을지 모르지만
추후 나올 파티형 던전이나 길드전 을 생각 한다면 한마디로 완전 실패한 발란스라고 볼수 잇습니다.. 그렇다면 개발자 분들이나 운영자 분들은 현재 레이드형 게임들의 직업별
특색을 어느정도는 생각하셔야 한다는겁니다.. 진정으로 카발이 발전 하고자 한다면 아무르 눈을 현혹시키는 화려함이 좋다고는 하나.. 그저 눈에 보이는 화려함 보다는 게임의 내실을 꾸려 나갈수 잇는 단호함이 필요 할때 입니다.. 저는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서 많은 사람들과 던전에서 보스몹을 상대로 연계 플레이를 해내며 즐거움을 느끼고 싶습니다.. 카발또한 그러한 업데이트를 내놓을 예정임을 밣혔으므로 기대하고 잇습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예고에 맞는 케릭의 특성을 살린 발란스를 만들어야 할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저 제 개인의 생각 입니다만 .. 어느정도는 지금의 솔로잉 플레이를 벗어날수 잇는 케릭 발란스를 기대하고 싶습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4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