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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4차 업뎃 이후 스탯의 변화에 관하여....(5)
제가 카발에 건의를 한적이 있습니다.
만약에 스킬 랭크가 같다면 렙 91이나.. 렙 99나.. 별차이가 없었었죠..
이전엔 스탯 8를 모두 힘에 찍으면 방어가 1 올랐습니다.
스탯 80개 (순수 렙업으로만 따지면 16 렙업) 를 모두 힘에 찍어도.. 방어 10 올랐죠..
방어 10..... 차이가 너무 미미하죠....
방어구 하나 더 좋은거 입으면... 그 차이 없어지고...
사냥을 해도... 방어 10.... 올라봤자... 그리 큰 차이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카발에 건의를 했죠..
1렙업할때... 스탯을 더 많이 주든지...스탯의 영향을 좀더 크게 해달라고..
렙업을 했을때... 좀더 강해진 케릭을 느낄수 있도록...
이와 덧붙여 건의했던게....
같은 종족이라고 해도... 개성있는...특화된 케릭을 키울수 있도록 해달라고..
예를 들어...
공격력 특화 케릭 (힘, 지능), 방어 특화 케릭 (지능, 민첩), 크리티컬특화케릭(힘,민첩)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같은 종족 내에서도... 각자의 개성에 맞는... 특화된 케릭..나만의 케릭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재밌을 거 같지 않습니까??
좋은 내용인것 같다고.. 반영토록 한다고 답변 주더군요...
그래서인지....
이번 패치 후... 스탯의 영향력이 바꼈습니다..
예를 들어 힘 4개 올리면.. 1방어 올라가는 것 같던데...
아래는 퍼온 글입니다.
포쉴의 경우이구요...
힘6포인트 올렸을때/ 지능6포인트올렸을때/ 민6포인트올렸을때
공격력 +1 공격력 +0 공격력 +1
마법력 +0 마법력 +2 마법력 +1
방어력 +1 방어력 +1 방어력 +1
공격률 +2 공격률 +2 공격률 +10
방어률 +1 방어률 +0 방어률 +6
6개만 가지고 실험한 결과라서.....
10개당 보너스라든지... 이전엔 14개인가.. 15개 기준으로 보너스가 있던거 같던데..
하여튼... 대부분 모든 종족들이...민첩 올리지 말자고 했었는데....
이제는 바뀐것 같습니다... 민첩을 올려야 하는 걸루요....
일단 방어가 똑같이 올라가니까... 자기가 원하는 스탯을 투자하면 되는 것이지요...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는데요...
실험해보신 분들....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포실 아니더라도.. 모두.. 정보 공유하죠~~ ^^
이런 정보... 업뎃 내용에 좀 자세히 공지해주었으면 좋으련만....
좀더 성의 있는 업뎃 공지가 앞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면...
좋은 정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제 경우엔... 힘 포실인데.. 오늘 업데이트 이후.. 방어력이 많이 올랐네요.. 공격력도 조금 더 오른거 같고... 그래서.. 힘포실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당.. ^^ 지포실은 가장 비추이구욤... 아래 글쓰신분은 민포실에 한표라고 하시던데요.. 그것도.. 마공도 오르고.. 공율이랑 방율 패치 되었으니까.. 괜찮을거 같습니다.
퍼온 글입니다.. 실험해주신 분께 감사드리구요.. ^^ (플포, 뮤클리어님)
포실의 경우.. 오늘 패치후 스탯 영향입니다.
먼저 힘스텟 실험결과입니다
힘 4 올릴때마다 공1 방1 증가합니다
힘 2 올리면 공격률1증가 힘 3 올리면 공격률1증가 이런식으로 2 , 3씩 올리는순으로 공격률 증가합니다
힘 5 올리면 방어률1 증가합니다
다음 민실험입니다...
민 4 올리면 공1 마공1 증가합니다
민 6 올리면 방1 증가합니다
민 1 올리때마다 공격률 1,2,2,2,1,2,2 이런식으로 반복해서 오릅니다
민 1 올리면 방어률1 증가합니다
저의 견해....
결과적으로 공증가는 둘다 같고 힘은 방어적으로 민은 마공,공률,방어률이 이득이 있네요
100스텟을 기준으로 힘쪽은 방어 25증가 민은 대충 16~17 증가입니다. 차이가 8~9 정도뿐이네요. 마공 민이 25증가구요.
아... 그리고.. 제 경우에 보니까.. 오늘 업뎃 이후.. 공격력, 마공, 방어력 모두 변했던데요.... 오늘 업뎃 내용 보면.. 힘 스탯으로 인한 방어력이 다시 패치 되었더라구요... 오늘 업뎃이후.. 스탯 능력치 변화가 다시 바뀐것 같네요...
1월 25일 업뎃 내용 참고하세요..
정확한거 맞구요.. 분명한건... 4개 올리면 1 공격력 올라가는것으로서.. 예전에 비해 스탯의 영향력이 바꼈습니다. 그리고 몇몇 실험해보신분들 말에 의하면... 힘, 지능, 민첩... 3가지 모두.. 방어력은 똑같이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예전엔 민첩 올렸을때.. 방어력 안 올라갔었는데... 그런데 어떤씩으로 계산을 해서 예전과 크게 차이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건.. 바꼈습니다. 4차 업뎃 내용에도 스탯의 영향이 바꼈다고는 공지가 되었습니다.
1월 18일 4차 업데이트 내용
13. 승급 보너스 변경 및 스탯 영향 반영비율 변경
이미 스탯을 전부 찍은 사람들은요?
공격력,방어력등이 바껴야 햇을텐데 그대로 이던데요.
확실한거 맞읍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