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AL TRANSCENDENCE

자유게시판

일반

[새턴] 카발 사기 적용? <사기>사전적의미.&사장왈(2)

천상의검신 2006.02.19 21:09 369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저번에 카발홈피 언론보도란에 올라왔다가 금방 지워버린 언론보도내용입니다.

----------------------------------------------------------------------------

오픈베타서비스 참여 인원 중 60%이상의 유저가 상용화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상용화 초기부터 승승장구하고 있는 ‘카발온라인’. 남들이 다 ‘아니’라고 할 때도 ‘예’를 외치면서 강하게 밀어붙이는 추진력을 가진 수장이 있었기에 게임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가진 대표가 있었기에 오늘의 ‘카발온라인’이 있지 않았을까. 확고한 신념으로 한치의 흔들림 없이 묵묵히 앞만 보며 진두지위에 매진하고 있는 김장중 선봉장을 만나봤다.

완벽함에 도전하다
직원들과 ‘카발온라인(이하 카발)’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문제점이나 버그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모습에서 열정 그 이상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는 “완벽하지 않은 제품은 당연히 출시를 하면 되지 않는다”며 “‘카발’ 역시 기본적인 완벽함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나의 버그가 발견되면 모든 작업을 중지하고 그 버그에 대한 패치를 완료할 때까지 전 개발실 사람들이 그 일에 매달린다”고 덧붙였다. 그가 완벽함을 강조하는 것에는 나름대로 이유가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것도 완성도. 그는 그 완성도를 고집했고 완벽한 제품이 아니면 출시를 하지 않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었다. 알집 역시 그런 완성도로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 그는 “게임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다”며 “기본적인 버그조차 잡지 못하고 시장에 출하한다는 것 자체가 소비자, 유저들을 기만하는 행동이다”고 못박았다. 완벽한 게임이 바로‘카발’이다.

게임은 즐겨야 한다
“3개월 짜리 게임이요(웃음). 맞습니다.‘카발’의 유통기한은 3개월입니다.
“후속작은 아마‘카발’이 될 것 같습니다. 외전 형식이나 에피소드 형식의 또 다른‘카발’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완벽함을 추구하면서 게임의 본질을 살리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그. 모범적인 소프트웨어 벤처회사에서 모범적인 게임업체로 탈바꿈하는 것은 시간문제가 아닐까. 그가 가는 ‘길’이 게임업계의 모범답안이 되는 그날을 기대해보자.

사진=김은진 기자 | ejui77@kyunghyang.com
김상현 기자 AAA@kyunghyang.com

백과사전의 법률용어에 기록되어있는 "사기[詐欺]" 및 "과대광고(誇大廣告)"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기 [詐欺]
사람을 속여 착오를 일으키게 함으로써, 일정한 의사표시나 처분행위를 하게 하는 일.
● 사기죄 [詐欺罪]
사람을 기망(欺罔)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형법 347조).

기망의 수단방법에는 제한이 없으며, 작위에 의하건 부작위에 의하건, 문서에 의하건 말로 하건 불문하고, 사람을 착오에 빠지게 하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

● 민법상 사기에 의한 의사표시는 취소할 수 있고, 불법행위로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도 있다.
형법상으로는 사기로 인하여 재물이나 재산상의 이득을 얻거나, 제3자로 하여금 얻게 하면 사기죄가 성립한다.
사기의 수단방법에는 제한이 없으며, 언어 ·문서에 의하든 적극적인 동작이나 소극적인 부작위(不作爲)에 의하든 이를 불문한다.
예컨대, 진실한 사실을 숨기고 말하지 않는 것과 같이 이미 착오에 빠지고 있는 것을 알면서 진실을 알리지 않는 경우인데, 이 때에 진실을 알릴 의무가 있는 때에는 사기죄가 성립한다.

● 과대광고(誇大廣告)
광고행위에서 사실대로의 진실을 전달하지 않고, 그 내용을 과장하여 선전하는 광고.
과대광고(誇大廣告)는 상관행(商慣行)상 일반적으로 시인되는 정도를 넘어 지나치게 과장하는 때에는 사기죄가 성립한다.

음.. 성립은 안되지만서도.. ㅎㅎ 버그며 각종 유저들에게 정보좀 제공을하던지..
각종 버그가안된다고 공지라도 띄우던지.. 참 답답한 마음에올려봅니다ㅡ,ㅡ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2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