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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감 잡구 글쓰셈(1)
그건 다른 해외 수출에따른 접속자수와 가입자수로계약에 유리한 입장을 선점하기 위한거
구요..카발과 같은게임은 난제가 있죠 .. 빠른 렙업으로 초반재미를 주어 유저몰이는 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나중가면 업뎃에대한 부재가 와우같은 대작겜은 물론이고 항상 문제시
대왔죠 ..그리고 비단 우리나라는 그런점에서 엄청난 광렙으로 인한 문제제기는 엄청나기
때문에...페인양성소 라고 까지 불리우는플레이어들~(본인도 한몪하고있죠 ㅋ)
블자드사도 이를 예측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못하는것을 인지해서 높은가격을 우리나라에
만측정한 것이고요 .... 업뎃의 속도가 못따라가서 유저드수가 줄바에는 짧은시간
높은 수익을 받아야 겠죠? 고로 지금 유저들의 비난은 이스소프트사에게는
들리지 않는 왜침일 뿐입니다 일단 시기를 잘타서 접속자수 가입자수 늘리는데는
성공하고 가장 유저많은시기에 이를 바탕으로 계약을 성사하려는 것이었죠
빠른 유료화도 이를 입증하기위한 수단 아닐까요? 정말 가입자수 많고 완성도 높은겜이란
것을 해외 언론이나 계약자들한테 P.R하기위한 일종에 수단 이었죠.. 또한 앞으로
국내 기대작들의 오베가 예약되어 있는데서 유료 하기도전에 유저들 떠나가 보세요
해외 계약은 물거품 입니다
이스소프트사 천재가 있다는
회사입니다 .. 알집이라는 대중 프로그래을 붕어빵 찍듲이 몇일만에 만들어낸 사람이 있는
그런 회사입니다 망할걸 예상 못했을까요?국내서 쫑날것은 이미 예상한겁니다 과연 이대
로 무료를 한다해도 인기유지가 댈까요? 완성도 높인대도?...3개월컨 컨덴츠 게임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게임입니다 일명 '캐주얼'게임.해외에서 이부분은 잘함 통할지도 모르
고(우리나라유저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집착이 남다르기때문에 맞지 않죠)계속 해서
자신에 케릭으로 이것져것 했으면 하는....
처음 클베를 했던 게임이면서 어처구니 없는 버그들은 시기적으로 가장 적절한 ..
일명 유저몰이를 할수있는 시기를 선택함에있어서.. 아직 완성하지도 않은 카발에 오베는
어쩔수 없는 단행이었구요 ..(60%이상 모든 능력 하향 패치때 대부분 눈치 챗을겁니다
이게 어디 밸런싱 조절인가요?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국 자계글에 '그동안 고맙게 잘했다 이젠 그만이다'하시는분들도
결국은 이용당한거죠 ..공짜루 겜하신게 아닙니다 접속자수 거품 프로젝트에 낚이신거죠
말도안돼는 업뎃으로 떡하니 대형광고판 내걸어서 유저들 발묶고....
하지만 이스소프트사 비난은 하지 않습니다 어쩔수 없죠..
국내 플레이어에 폐인들의 엄청난 광렙에 의한 빠른 업뎃에 자신이 없었는지도 모르죠
그리고 이미 온라인 게임이 대중화가 청소년과
10대 20대 심지어 40대 50대 까지도 폭넓은 대중화가 성공한 국내......
벌써 수효가 정해진 시장 이란 말입니다 개척할만한 여력이 없죠 이점에서 카발은 해외 공
약으로초보 유저들도 즐길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더이상 새로운 국내유저들을 끌어들
일만한여력이 없죠 ..벌써 떡하니 자리잡고 굳건히 몇년째
유져를 확보하고 있는게임들도 부담이고 그래서 해외를 공약하고 국내는 테스트 섭과같
은 역활만 해주는 겁니다
결국 이점을 알아 주셧으면 합니다 지금 아무리 비난해도 눈하나 깜짝 않할거란 사실
국내에 목매는 게임이 아니란사실 ...그리고 지금 개발자들에 생각되로 착착 잘 진행
돼고 있다는 사실,.,,
유저들 발 묶어놓키에또한 성공했고 그애따라 계약건도 좋은좋건으로 성사 됐음에
하나 문제는 인터뷰때 개발자 들께서 말씀하시더군요
이름도 듣지 못한 회사들은 좋은 계약조건을 내걸은 반면 대기업 회사들은
유료이후까지만 좀 보고 계약하자고;; 결국 자기 무덤을 판 꼴이죠 높은 완성도 겜 이므로
인지도 있는겜이므로 빠른 유료화를 단행한다고 했는데 유료 이후까지 보자구
나오니;;
카발은 더이상 물러설 수 없는겁니다
부분유료 무료 절대로 할수없는 이유입니다(해외의 계약에 승패가 달렸기 때문에)
현제로서는요 하지만 해외성공하고 줄어든 국내 유저들 다시 불러 모으려면
나중에는 시간이 지나고 다시 대량 재정비 함으로써 무료화 하고 만회하려 하겠죠
또 이를바탕으로 해외에 업뎃하고 그런식 아닌가요?"
~~~~~~~~~~~~~~~~~~근거 내용~~~~~~~~~~~~~~~~~~~~~~~~~
게임메카: 상용화 시기는 정해졌는가? 요금제는 어떻게 할 것인가?
김대표: 유료화 시기는 다음 주 정도에 발표할 것 같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정액제로 갈 것이다. 돈을 많이 쓰는 사람이 레벨업을 빨리 하고 재미를 많이 맛보는 부분 유료화보다 컨트롤을 잘 하고 게임을 더 잘 하는 사람이 재미를 많이 맛보는 정액제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가격이 가장 중요한데, 다음 주 상용화 시기 발표와 함께 구체적인 요금제도 밝히겠다. 게임의 기획의도 자체가 3개월 이내에 게임의 재미를 모두 만끽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합당한 가격을 책정하려 한다.
****게임메카: 지난 번 인터뷰에서 카발온라인은 국내 실적보다 해외 수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할 것이라고 했다. 해외 수출 건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김대표: 현재 일본과는 계약서 작성 직전까지 진행됐다. 그리고 다른 아시아권 국가들과도 활발히 협상이 진행 중이다.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규모가 작거나 들어보지 못한 퍼블리셔들은 조건을 좋게 제시해오는데 비해, 대규모 현지업체에서는 계약을 질질 끄는 경향이 심하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오픈베타테스트 반응만 보고 계약하기로 했는데, 막상 오픈베타테스트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니 이제는 상용화까지 보고 계약하자고 말을 바꾸고 있다. 상용화에도 자신이 있기 때문에 해외 수출 건은 별 어려움 없이 진행될 것이라 자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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