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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유료화되도 스킬 노가다는 안 없어진답니다...(0)

잊혀진검객 2005.12.15 09:34 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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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포럼 :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은 스킬랭크 작업에 대한 부분이다. 라이트 유저들을 배려한 게임의 본색이 흐려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수정이나 패치의 계획은 없는가?

김대표 : 100레벨이 되면 능력치가 액세서리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장비착용 요구스탯이 모자를 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목걸이와 스킬랭크 작업을 제공한 것이다. 저렙의 스킬랭크 작업을 권장하지 않는다. 정상적인 플레이에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곧 스탯을 재분배할 수 있게 해주는 NPC가 등장하므로 스킬랭크 작업으로 얻는 스탯의 효과가 미비해지겠지만 더 강해지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시스템적으로 제한하지는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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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효과로 얻는 효과가 미비??!?!? 액세서리에 얼마나 큰 영향을 받을지는 모르겠

지만 현재 워리어가 매직 a.마스터 찍으면 얻는게 피 135 마나 270 민첩 54 지력 54 인데

스킬랭이 이게 만약 끝이라고 해도 저 정도 능력치 올려주는게 과연 미비한 것인가??

지금 스킬 노가다 때문에 만렙 찍고도 할일 없이 멍하니 기본 스킬로 몹 클릭이나 하면서

매직랭 올리는게 얼마나 짜증나는지 알고하는 소리인가? 돈내고 스킬 작업 하라구요?

강해지고 싶은 유저를 위해 내버려 두겠다라...이거 정말 쉬운 겜 맞습니까? 이미 PK,

PVP 적용되면 누구라고 조금 이나마 더 유리해 지려고 할텐데 결국 컨텐츠 다 떨어지

면 이딴 스킬랭 작업으로 사람들 묶어 놓으려고 하다니...클베 때 봤을 때 a.마스터 위로

그랜드 마스터,a.그랜드 마스터 등이 있더군요...여러분 스킬랭 유료되고도 노가다 또 뛸

자신 있으신 분은 결제 하십시요...지금 올 a.마스터 찍은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아직 스킬

랭도 제대로 못 올리신 분은 돈내고 스킬랭 올려야 할테니까요...참나 이러니 사람들이

지겨워서 오토 돌리려고 그러지...카발이 잼없는 건 아니지만 스킬랭 때문에 타게임과

별반 다를게 없는 노가다 게임이 되어버리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애시당초 관련 없는

랭에 대하여 보너스 스탯 준게 실수 였던것 같습니다...차라리 주력 랭크에 좀더 보너스

를 줌으로서 타 랭크를 올려도 효과가 없다면 상위 마법 떄문에 노가다 하는 사람은 조금

있을지 몰라도 피/마나 스탯 떄문에 노가다 하는 사람은 없어 졌을테니까 말이죠...

스킬랭 노가다에 대해 수차례 건의 했지만 결국 결론은 저딴식으로 하드 유저들을

붙잡아 보려는 수법을 쓰는군요...거기다 라이트 유저도 더 강해지려고 스킬랭 노가다를

결국 하게 되겠지요...

ps.아 그럼 스랭 올리지 말고 키우라는 분들....온라인 게임은 패키지 겜이 아닙니다...

남들과 경쟁하고 협력하는 사이버 공간인데 대충 키워서 엔딩 보고 끝내는 그러는게

아니기 떄문입니다...계정 넣고 하는건데 패키지 겜 처럼 되어버리면 누가 하려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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