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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자드 키워보신분만 리플달아주세요..(8)

빵빠레 2005.11.12 15:46 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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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간단하게 소개하면 1섭에 타이밍 이라고 합니다. 렙은 60이구요..

60키우면서 느낀거 몇가지 적어 볼려고 합니다.

먼저 이번 하양 업뎃은 겜상 벨런스를 곰곰히 생각해보면 멀리 봤을때

그리 나빠 보이진 않는군요..

다만 아직 60이 안되신분들께 조금은 위로말씀 드리고 싶네요.

전 이 겜말고도 여타 겜을 하면서(여러종류) 마법사라는 클래스에 푹빠져

항상 법사만 고집하는 유저입니다.

마법사가 좋아지게 만든 이유는

먼저

타클래스보다 기타 부가 스킬(버프등)이 많아 플레이가 단순하지 않고

몹을 여럿 상대할때 좋으며(다구리의 의미가 아닙니다. 한번에 여러마리)

강력할 스킬로 한방이 있고

멋있는 모션들이 절 사로잡았습니다.

그런데 카발을 하면서 위저드에대한 약간의 회의가 들더군요.

먼저 마법 모션은 멋진것들이 많으나 너무나 단순합니다.

정말 마법을 크게 놔눈다면 관통마법, 넘어뜨리는 마법, 2칸마법 간단한 버프로 밖에 놔눌

수가 없더군요.

솔직히 마법을 보고 필요가 있어서 배운다 보다는, 좀더 멋진 마법만 골라 배우게 됩니다.

어차피 다 똑같으니..

그리고 위저드 너무 돈이 많이 듭니다.

위저드는 기본 3-4개 마법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콤보이용할때도 그렇고 딜 안잡히고 쏠려면 적어도 3개는 필요합니다.

만약 마법이 30만언이라면 일단 90만 정도 소요됩니다.

근데 이게 문제가 아니라,

그전에 배워놨떤 언트레인 가격이 터무니 없게 비싸다는 겁니다.

키우면서 필요해서 만약 15포인트를 줬으면 언트레인 가격은 거의 다음랭크

마법 가격과도 맘먹습니다.

이건 마법을 배운다는 개념보다 빌렸다는 의미가 더큰거같네요.

그래서 저도 꼭 필요한 마법은 12 정도 포인트를 찍어놓습니다.

아마 마스터 랭크까지 오면서

몇백은 고스란히 언트레인값으로 날린듯 싶네요.

그렇다고 그 스킬을 포인트 왕창 찍어 쓰기에는 엠소모도 어마어마해지고

나중에는 1업하는데 10포인트 필요하더군요.

만약 속성에 대한 마법이 좀더 뚜렷해지면 그땐 마법을 선택해 사냥터를 찾아가는것보다

한 사냥터를 잡고 거기에 대한 마법을 배울 실정입니다.

그리고 물약값이 과연 안드는 지도 의문입니다.

친구가 같은섭 워리어를 키우는데

절대 더들면 더들었지 안들지 않는거 같네요. 특히 이번 업뎃으로 더 심해진듯..

저는 보통 체력포션(중) 80개 마나포션(중) 230개 정도 들고 사냥갑니다.

역시 법사라 방어구가 없어서

피 많이 빠지더군요.

피통도 적어서 체력포션중 기능도 다쓸일없구 적당히 없다싶으면 먹습니다.

체력포션 소로 먹다가는 저승길 갈수도 있구요.

머 어차피 법사 계열종류가.. 기사보다 방어력은 좋을수 없으니 절대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터무니 없는 언트레인 가격과... 남아 도는 포인트..(포인트 기능이 거이없음)

단순한 마법, 어마한 언트레인 가격..

이건 먼가좀 손댈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마법배우고 포인트 찍기 조차 손이 떨리고 배운마법이 멋이 없으면 기운빠지고..

다음랭크 죽어라 배워도 먼가 공허한...

누군가 그러시더군요.. 도망다니면서 사냥하면 되지 않냐고.

어느정도 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장거리 공격가능한 몹이 섞여있거나.

사람이 옆에있어도 항상 같은 리젠 자리..

잡고나서 앞에 몹을 잡으려고 도망다녀도.. 그자리에 갑자기 나타나 피 깍아먹기

일수 이고 솔직히 넘어뜨리는 마법 보십쇼.. 마법쏘는동안 사도신경 외우는

시간 걸립니다.

마법에 대한 타격치나 이런것보다는

마법 특화나 모든 클래스 스킬 언트레인 가격은 확실히 하양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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