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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턴] "선검기협" 이란분이 쓴글입니다 다른분들 생각은?(7)
온라인게임은 콘솔게임이 아님니다.
온라인게임은 모든 유저가 동시 다발적으로 접속해서 그중에 으뜸이 되기 위해 플레이를
하는겁니다. 반면 콘솔은 자기만족으로 클리어하는게 목적입니다.
하지만 온라인게임은 상업성도 띠고 있죠. 온라인게임의 생명은 길어야 5년입니다.
외냐하면 모든 유저의 고랩화가 될수록 온라인게임의 생명은 사라진다고 볼수있습니다.
그예로 리니지 가잇죠 리니지2갇은경우는 만랩 75가 넘빨라서 리니지원작보다 더수명이
단축됫죠. 뮤갇은경우도 레벨이 300이상의유저가높아지면서 희소성을 잃게 됩니다.
결국 온라인게임은 모든유저들의 고랩화가 되면 망해가는거죠.
근대 오픈한지 한달도안된 시점에 전유저의 절반이 만랩이라면 이게임은 게임성을 잃엇다고 볼수잇습니다. 우습게 듣지 마세요. 게임기획 경력이니..
아 제가 여자 기획자라고 한건 단언하건데..
온라인게임의 정의가 먼지 알피지가 먼지 랩업은 외하는지 그걸모르시는 여자분이란겁니다. 퀘스트란 무엇일가요? 그건 지루한 랩업을 함과동시에 컨텐츠로서 지루한랩업을
보충하는역활을합니다. 물론 과거에 리니지에는 퀘스트가없어도 잘됫죠.
결과적으로 퀘스트는 부수일뿐 없어도 온라인게임의 생명에는 지대한 영향을 미치지
안습니다. 하지만 카발기획 여자분깨서는 경력이 얼마되신지는 모르겟으나
너무 많은 퀘스트를 초반 50랩이전에 뿌리신겁니다. 퀘스트는 말그대로 지루해질떄한번
식 양념을해줘야 하는게 기획자의 상식이죠 그러니 결국 60랩부터는 랩 30수준도 안되는
몃개안되는퀘스트를 제공하죠.
지금 만랩 안푸시는것도 100랩까지 되는퀘스트를 랩당 2개식 60개나 만드셔야하닝
고작 20명정도인 직원으로 감당힙드실겁니다.
이게임은 오픈을 하지말앗어야합니다.
최소한 3달정도의 컨텐츠 개발후에 오픈을해야 하는데 지금 유저의 랩업 속도를
개발속도가 못따라가는 실정일겁니다. 날밤새도 힘드실겁니다.
만랩100에 피케이가되서 국가전을해도 수명이2달이면끝인겁니다.
랩업하기 쉽고 쉬운게임은 초등학교 중학생 용입니다. 정말쉽게 게임하려고하지요.
그래서 초등학생들이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콘솔게임을 좋아하는겁니다.
하지만 요즘온라인게임은 돈을 내고합니다 결국 성인사용자가 더많습니다.
월드컵에서 축구 90분뛰고 무승부일떄의 허탈감 우리 한국사람들의 본성은
욕심이있고 남들보다 뛰어나고 싶은 욕망이 있습니다.
그런것을 충족시켜주는게 온라인게임이고요 외 일본에서는 온라인게임 보다 콘솔게임
이성공하고 한국에서는 실패헀슬가요 문화의차이점입니다.
카발이 콘솔화되갈수록 카발의 생명력은 단축됩니다. 콘솔이 돈이된다면
모든 게임업체가 외콘솔개발안하겟습니까.
그래픽하시는분 데빌메이 크라이 배끼시느라 수고하셧습니다.
좀더 게임에 대해 알고십으시면 개인적으로 전화주세요~
-추신- 게임기획에 대해 전여모르시면 유저의 말에 귀를귀울여보세요.
만랩이 유저들이 몃인지모를정도의 아이러니 도 게임흥미를유발시킵니다.
물론 어느게임이나 끝은 있겟지만 너무 빨리 다보여주셧군요
남은건 피케이와 뻔한만랩에 1년간 될지....
십이지천을보면 피케이만이 대세는아닌듯싶읍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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