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유료화? 그건 그저 계획일뿐..(6)
하지만 그 여느게임도 대체적으로 유료화 일정은 느춰지기 마련입니다.
리니지2도 유료화 빨리되긴 했지만
본 게획보다는 다소 늦었죠..
하지만 그렇게 할수 있던 까닭이 자잘한 버그패치를 빨리수습하고
그만큼의 유저들이 끌었기 때문이라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길드워의 경우처럼 패키지구매를 이용한 유료화도 생겼고
탄트라나 다른 많은 겜처럼 유료했다가 망해서 부분유료 프리미엄 한것도 많잖아요^^
이 겜도 버그나 유저를 만족시키면 계획에 맞게 할 수도 있을지 모르나..
요즘 나오는 겜 추세로 볼때 절대무리라고 보여지네요...
물론 이겜이 질이 낮아서 그렇다는건 아님니다..
저도 많이 좋아하고 기대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의 유저수준이 그때랑은 많이 틀리다는건 생각해야 될것같아요..
과연 한달후에 유료화가 진행 되어질지는 그때 가봐야 알듯하네요..
기사내용에 보면 부분유료화라는 말도 있듯이..
여기 개발팀분들도 충분히 많은 생각이 있을것으로 예상됨니다..
단지 한달후라고 해서 꼭 한달후에 유료화가 이뤄진다고
단정짓기는 이르다는 생각이 듬니다
유료화가 언제되던지 우리는 그저 즐기기만 하면되고..
만약 유료화가 된다면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고 돈을 내면 되는것입니다..
유료화가 빠르다 해서 겜을 안한다느니 그런건 좀 성급한건 아닐까요?;;;
주저리주저리 떠들다갑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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