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마르스] 추가 되고 변경되어야 한다..(0)
1. PK 시스템(사냥외의 컨테츠)
아무리 오픈베타라지만 사냥외에 즐길수 있는 컨테츠가 전혀 없다..
현재 많은 분들이 만랩을 달성하였고 사냥의 의미가 없어졌다..
게임상에 컨테츠를 빠르게 추가 해야한다..
ex)길드전, 리니지의 개경, (와우의 채집 및 제작 시스템??)등등
2.길드시스템
솔로위주의 플레이게임이라고 하지만 온라인게임에서 커뮤니티가 없으면
게임의 재미를 팍팍 반감시킨다.. 또한 길드생성역시 그냥 랩이 되면 생성되는게
아니라 일정류의 돈을 지불하여 길드가 난립하는것을 막아야될 것이다.
3.단체파티사냥터
솔로플레이 위주로 편성된 게임이라고하지만 파티플레이는 온라인게임에서 없어서는
안되는거라고 생각한다. 솔로플레이 위주의 게임이라도 20%정도의 파티사냥은 열어줘야된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현재는 100%로 솔로게임이다.. 비디오게임인가?
4.
변경되어야 할 시스템
1. 채팅시스템
채팅슬롯의 귓말과 노말 단축키가 없어서 사냥할때 마다 눌러야 하는 불편함 크다..
2. 랭크업 시스템
현재 많은 고랩분들의 랭크업에서 얻는 스텟때문에 스킬노가다를 하고 계신다 ..
워리어를 키우는 저도 현재 마법스킬이 익스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많은분들이 직업상 보조스킬을 익스를 돌파한것으로 알고 있다 조금 있으면
워리어가 마법스킬을 마스터까지 돌파?? 위자드가 소드스킬을 마스터돌파??
했다는 소식이 뜰꺼라고 생각된다.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된다..
각 클래스 능력에 맞게 보조스킬의 랭크업을 제한해야한다고 생각된다..
3. 스텟 시스템
현재 모든게임들이 게임상의 일정머니를 지불하고 스텟을 변경할 수 있지만
현재 카발은 되지 않는다 빠른시일내로 추가해야되는 문제다..
실수로 잘못준 스텟때문에 무기를 못 착용한다는 것은 큰문제가 된다..
물런 그 이유로 게임을 접는분은 분명히 존재한다.. 더구나 오픈부터 시작해서
랭크업시 스텟이 오른다는것을 모르는분들은 더욱 그럴꺼라고 생각된다..
4. 퀘스트 시스템
운영진들은 정말 퀘스트를 해보고 만들었는지 궁금할 정도 이다..
와우를 제외한 타게임에 비해 퀘스트가 많은것은 사실이다. 경험치도 많이 준다 그리고
시나리오 퀘스트도 존재하며 하지만 퀘스트 해보면 다 그게 그거다 어디가서 몇마리 잡아라 누구를 만나라 몇분안에 던전을 클리어 하라 계속된 반복이다. 경험치때문에 하는거지 정말 지루하다.. 시나리오 퀘스트라고 해봐야 위에서 언급한 방식의 던전클리어랑 그런것이다.. 제작사에서 시나리오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왜 퀘스트를 해야되는지등을 느낄수 있다고 하는뎅 장담하는건뎅 퀘스트 하면서 npc의 글을 읽는 사람은 100명중 10명이 될까 마다다 참고로 전 퀘스트가 뜨면 무조건 다음다음 넘긴다음 퀘스트를 받고 클리어 조건을 확인한다. 퀘스트 질적으로 많아지면서 좋아져야되는뎅 그냥 단순히 양적으로 팽창된 퀘스트는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반감 시킨다.
5.파티시스템의 경험치 분배 문제
파티 시스템을 왜 만들었는지 모를정도 현재 파티시스템은 파티시 몬스터에게 타격을 준만큼 경험치를 얻게 되어있다. 파티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타격을 줄때 10~20정도의 경험치를 받기는 하지만 별로 도움이 안된다. 아이템 분배만 아니라 파티시 경험치 분배문제를 빠르게 고쳐줘야한다. 파티존재성 유무를 아예 파괴할것인가?
6.채널문제
현재 한서버에 너무 많은 채널이 있다. 채널간에 귓말이 된다고는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커뮤니티의 한계를 들어낼것이다. 빠른시일내로 맵을 추가하여 채널에 수용인원을 늘리면서 채널수를 줄여야 할것이다.
이상 저의 생각을 그냥 너적 너적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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