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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말을 잃은 카발(0)

호박꽃샐러드 2007.12.30 19:17 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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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집, 알FTP, 알씨 등 직업상 알툴을 사용하다 접하게 된 카발....

다른게임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강한 타격감과 스킬이펙트, PVP 시스템 없는 게임 등

오픈베타때의 카발은 신선한 게임 그 자체였습니다.

많은 게임을 하였지만 나름대로 개서을 가지고 카발만의 색깔로 운영하려는 듯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의 카발은 높아지는 유저들의 캐릭터 레벨과 각종 욕구불만이

수용하기 힘들만큼 막바지에 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체계적인 기획으로 조금 더 나은 환경의 업데이트로 지금 유저들의

욕구불만을 충족시켜주는게 당연한 순리가 아닌지요.


그런데 운영진은 지금껏 해오는 업데이트라는게 오류 나 각종 버그 잡는 패치를

가지고 업데이트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게 무슨 업데이트 입니까.

이미 플레이포럼이나 타 사이트에서의 카발은 유저에게 신뢰를 잃은 게임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약속 지켜본적 없고, 어쩌다 한번 업데이트 해도 유저들 만족 시켜본적

없는 게임 그게 카발이다라고 하고 있습니다.


하나만 묻겠습니다.

컨텐츠 부족인가요.

새로운 맵을 추가 못할지언정 왜 자꾸 기존에 있던 환경을 건드리는건가요.

잘하고 있는 게임, 왜 자꾸 난이도만 높여놔서 유저들 짜증 유발 시키는건지요.

캐릭터 스킬은 왜 복잡하게 추가했는지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

간편한 조작과 화려한 이펙트와 타격감을 외치던 카발 아니었습니까?


처음 약속과는 다르게 변해가는 카발을 보면서 한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뭘 해도 좋으니 캐릭터 상태를 지금 패치 이전으로만 돌려놔 달라는 한 유저의

글이 지금의 카발을 한마디로 대변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운영하는 이유야 당연히 돈을 벌자고 하는데 있는건 맞습니다.

그러나 유저들의 생각을 무시하고 주먹구구식으로 급하게 하는 각종 패치와

원하지도 않았던 게임업데이트로 얼마나 버틸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누가 스킬 그렇게 많이 만들어달라고 했나요.

캐릭터 별 밸런스 맞추기 어려워하는건 다른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카발에서의 밸런싱은 정말 엉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번 캐릭터 스킬 나올때마다 특정캐릭 밀어주기식에다가 일부 캐릭터는

계속 도태되고 있는 실정에서 누가 자신의 캐릭터에 애착을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게 무슨 캐릭터 밸런스를 맞추는건가요.

고랩유저가 새로 추가된 퀘스트를 한다고 저랩 사냥터 뛰어다니는건 생각해

보셨습니까.


우리는 이렇게 해놨으니까 너희는 무조건 따르라 이런식인거 같아 기분 나쁩니다.


오픈베타도 아니고 지금은 다양한 캐시템으로 엄연하게 정식서비스 되고 있는

카발입니다.


유저들에게 돈받아가면서 테스트 중이십니까.


미련없이 떠나는 지인들을 보면서 답답한 마음 풀길이 없습니다.


부탁드리건데,

컨텐츠 부족한걸 매번 기존 환경 난이도나 높여가면서 유저들 짜증 유발시키지 말고,

오류 및 버그 수정 패치를 업데이트 한답시고 생색 내지 마시고,

본인들이 하기 힘든 게임홍보를 유저들로 하여금 대리로 광고나 하게 만드는

000 같은 이벤트 벌이지 마시고,

심각한 줄 안다면 유저들 편에서 생각 해 주셨으면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탁은

일단 저질러놓고 막무가내로 유저의견 무시하고 운영한다라는 식 보다는

하기전에 한번더 유저의 입장에서 생각해주는 제작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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