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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레벨제한이 있는 스킬 시스템에 대해서...(3)

다정무심 2008.10.30 11:08 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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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나면 가끔씩 하지만 할 때는 열심히 콤보사냥하는 직장인 유저입니다.
많은 MMORPG를 해보았는데, 개중에 현재까지 하는 게임은 3개입니다.

묵향온라인(타이탄온라인 으로 명칭 변경되었죠.)
그라나도에스파다(한빛 돈줄입니다)
카발(우리가 하는 겜^^)

위 3 게임의 공통점은..... 저렙에 대부분의 스킬을 배울 수 있고,
그리고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지 않아도, 스킬의 끝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엄청난 방어구와 무기를 쓰지 않아도, 캐쉬템을 쓰지 않아도 게임 초기부터 스킬을 이용해서 어느정도 사냥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런 점 때문에 3게임을 하게되었구요.
그라나도는 킵모드 사냥시스템이 있으니, 캐릭들이 알아서 크고 스킬레벨도 오르지만, 묵향이나 카발은 오토를 쓰지 않는 한, 수작업으로 해야하니 좀 힘들죠(더미작업은 제외). 스킬 올리기 노가다라는 말이 그냥 나온게 아닐겁니다.

그런데 스킬 노가다.. 유저가 감수하겠다. 또는 나는 스킬 노가다가 재미있다.
이런 유저들도 있는데,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 없이 패치를 해버렸다는 점은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현재 변경된 스킬 랭크 시스템을 유지할거라면, 유저들의 형평성을 위해서
렙을 초과하는 스킬랭크업을 한 캐릭들의 스킬랭크는 낮춰주시기 바랍니다.
(랭작했던 것 자체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현재 캐릭의 레벨에 맞게 스킬을 쓸 수 있고, 랭크업에 따른 스탯 보너스를 해당 레벨이 되면 적용해달라는 것입니다.)

일부 몰지각한 유저들이 "나는 이미 쌍트랜 찍었으니, 패치 불만없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 것을 보고 기분이 나빠서 한마디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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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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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장경호원

    쌍트랜 찍은 저랩이 언제 까지 저랩이겠습니까... 금방 뮤턴 입성합니다.그리고 지금 시스템 진작 나왔었으면 저랩이 쌍트랜 찍는 그런 어처구니 없는 일은 없었겠죠..

    • 2008.10.30 12:21
  • 음트트2

    이제 시작해서 랭크업 몇일하다 패치됐는데 이건 진작에 생겼어야하는 패치같은데 너무 늦게 생겼음...기존에 있는 사람들은 있는데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시작하는데로 어울리면 되지 않을까요...

    • 2008.10.30 12:03
  • 다정무심

    다들 게임의 캐릭간 균형이 중요하다고 하시고, 레벨 구간대 별 균형도 중요하다고 하시니, 이미 쌍트랜을 찍은 저렙 캐릭들도 비슷한 레벨의 낮은 스킬랭크 캐릭과의 균형을 생각하는 것은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 2008.10.30 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