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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이여...영원하라... (1)
스킬효과가 있어서 전쟁이나 피케이가 전보다 재미있어졌다고
여기는 카발유저들이 몇이나 될까?
차라리 현재의 스킬효과 없이 깔끔하게 법사계열은 콘트롤로
승부를 보고, 전사계열은 데미지로 끝장을 내는 전쟁이나
피케이 시스템이 훨씬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래전의 게임중에 디아블로라고 있다.
카발의 개발자나 운영진은 한번쯤 그 게임의 전쟁(피케이)시스템과
스킬효과가 어떻게 적용되고 구현되는 지, 참고삼아 연구해보면
좋을 듯 싶다.
디아블로 전쟁채널은 하루종일 참가해도 물리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여러가지로 재미있었고 전쟁(피케이)시 개인적인 편법개발과 응용이 가능했다...
게임의 사업적 측면을 모델로 삼는다면 단연 우리나라에선 리니지 밖에 없다.
본인은 카발 운영진의 명석한 머리와 탁월한 게임관리 능력을 믿고
있지만 요즘같아선 아쉬운 감이 많다.
모든 게임이 세월가면 같은 길을 걷지만 현싯점에서 좀더 능력발휘를
해주었으면 좋겠다.
카발이여...영원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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