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사실 알고보면 별거아냐, 단순한 거야(2)
장수하는 것은 사실상 생각하기 힘들다.
솔직히 한두달 하다보면 물리는 게 게임이고, 그래서 유저들은
업떼이뜨, 빼치 하면서 입에 거품을 무는 게 당연한거다.
게임유저들이 게임에 쏟아붓는 시간과 노력은 거의 놀랄만한 수준이다.
카발 초기에 레벨100상한, 더미없이 쌍트랜 2번 작업, 대단히 지루한
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은 부리나케 모두 작업 완료하고 할 일없다고
투덜대서 지금의 게임상황에 이르렀다.
온라인 게임의 사명은 생각해보면 단순하다.
유저들에게 끊임없이 할일을 주고 그만한 보람을 찾게 해주면 된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게임상에서 할 일 다하면 목에 힘주게 만들면 된다는 것이다.
카발이 전쟁 열심히 하면 호칭 여러개 붙여주는 것도 그러한 유저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이용하는 것이고 아바타 캐시아템도 같은 맥락이다.
그런데...모든 게임의 정말 중요한 것과 공통점 한가지가 있다...
게임의 경제가 죽는다면 게임도 함께 죽는다는 사실이다.
우리가 게임하면 늘상 입에 올리는 고전의 명작게임...리니지...
그래픽부터 시작해서 허접한 그 게임이 장수하는 이유가 몰까?
한번 곰곰 생각해 봐라...
말로는 취미생활이니..스트레스 푼다...대리만족이니 하지만
결국 유저들이 현실적이고 똑똑해서 소득없는 짓은 안한다는 것이다.
노닥거리, 취미생활이 게임 하나만은 아닌 것이다.
카발이 현재 난국돌파, 위기상황 돌파를 미쟁으로 삼고 있다면 생각 참
많이 잘못한 거다.
나라든, 게임이든 일단 경제가 살아야 사는 것이고 나머지 부분은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거다.
고렙되서 전쟁만 하라면, 그래서 취미생활 즐겁다면 나는 소니 아케이드 게임한다.
카발...온라인이 아닌 시디 패키지 게임으로 팔아바라...
누가 사겠니? 헌데 양놈들 게임은 사더라. 그것이 게임성, 제작상의 차이란거다.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은 (오냐 오냐 너 잘났다)(그러니 상장 주마) 이런 식으로
저급한 유저들의 열등감과 경쟁심을 자극하면 그만인거다.
그래서 온라인이다...혼자한다면 카발 하겠니? 한없이 지겨운 거 왜 하겠니..ㅎㅎㅎ
운영자야^^ 모든 일이 그렇다. 핵심을 파악하고 그것부터 풀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미쟁? 백날 전쟁 시켜바라...ㅎㅎㅎ 전쟁도 게임내에서 일단 먹고 살아야 하든 말든
하는거다. 운영자야^^ 너 같으면 전쟁만하면서 프리미엄 끊고 비싼 캐시템 사고 하겠니?
유저들이 하도 여러 게임에 시달려서 이젠 무지 똑똑하단다...명심하거라..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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