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AL TRANSCENDENCE

자유게시판

일반

[마르스] 숫자된 캐릭의 무분별한 PK에 대하여(6)

가람수풀 2009.07.10 15:50 765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이글을 읽고 계시는 유저분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지금 이런 숫자된 캐릭의 무분별한 PK에 대해 정이 떨어집니다.
숫자로 된 캐릭에 대해 찾아 보니 고렙 혹은 국전 참가, 국퀘 후 국적 가진 캐릭 등이라고
나오더군요.
그런 캐릭들은 이미 여러 경험을 하였다고 해서 지나가면서 일반 힘 없고 열심히
사냥 중인 캐릭을 무분별하게 PK를 하여 사망하게 만들고 그것도 모자라서 제자리 부활을
하게되면 기다렸다는 듯이 다시 부활과 동시에 PK를 하여 다시 사망하게 해 주고 그 뒤에 가까운 곳에서 부활을 하면 언제 와서 기다리고 있었는지 부활을 하면 또 PK 공격을 해서 해당 지역에서 게임을 진행하기란 너무 힘이 들더군요.

현재 카발에서는 이런 PK에 대해 제재를 할 수 있는 요소가 있긴 하지만 너무 경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분별한 PK에 당하는 저랩은 게임에 대한 흥미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 중에 숫자로 된 캐릭이 화면상에 나타나면 잡던 몹도 버리고 도망을 가거나
다른 곳으로 숨을 공간을 찾거나 아님 마을로 맵을 이용해서 워프를 하기도 합니다.
한번 걸려서 죽기를 반복하기 보다는 PK를 피해 도망가는 것이 살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PK에 대한 제재가 있으면 뭐합니까?
이제 성장하는 일반 캐릭을 대상으로 그렇게 따라 다니면서 PK 놀이하는 것이 재미가
있는 건가요?
일반적인 사냥이 이루어지는 필드에서 강제 혹은 무차별적인 공격적인 PK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할 수는 없는지 요즘은 이런 숫자로 된 캐릭이 화면 상에 보이면
먼저 오기도 전에 반대 방향으로 도망 혹은 이동하여 피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오늘 오전까지 이런 무차별적인 공격성 PK로 인해 받은 피해는....
총 PK로 인해 사망 횟수 20회....
부활하면서 연속 사망 횟수 10회....
몹 사냥 중에 귓치기 형식의 강제 PK로 인해서 몹에게 죽은 것으로 되어서 패널티를
받은 것도 5회....

결국 오전 5시간 동안에 경험치 1칸을 채우고 데저드 마을 캐릭을 이동 후에 아직까지
방치 중...

여러분은 이런 숫자로 된 캐릭의 무분별한 PK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 가요?
카발의 기본적인 PK에 대한 제재 조치만으로 해결이 될 수 있다고 보시는 지요?
아니면 좀 더 강력한 제재가 따르거나 일반적인 사냥 필드에서는 강제 PK가 되지
안도록 하여 제한된 공간에서만 PK가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어야 할까요?

국적이 다르거나 숫자로 된 캐릭에게 대해 아무런 의사를 표현하지도 않고 같은 필드에서
사냥을 한다는 이유로 무차별적인 PK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조금은 이런 것을 자제
하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리 강제적인 PK에 대한 제약이 있다고 해도 그것이 PK를 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통 할까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강력하게 일반 유저들의 원성을 받는 강제적인 PK를 하는 캐릭에 대해서 일정한 탄원이 들어 오면 일정 기간동안 접속 금지나 캐릭 블럭 등의
강력한 조치가 추가가 되어 몇차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진 PK 제재를 초과하거나 접수가 많은 캐릭에 대해 지금보다 더 큰 제약을 하지 않는다면 점점 흥미를 잃어버리고 결국은 다른 게임으로 전향을 하는 사용자도 나올수도 있지 않을까요?

점차적으로 랩이 오르고 성장을 하기 위해 필요한 필드에서 사냥을 해야 하는데 그런 환경적인 요소도 배려되지 않는 게임이라면 이미 그것은 몇명을 위한 놀이터로 전가 되어 새로운 사용자를 받아 들일 수 있는 곳이 아닌 패쇄적인 공간으로 바뀐다면 결국은 떠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

GM은 소수의 캐릭을 보호하기 위한 기본적인 PK에 대한 방침이 있다고 그것으로 만족하기 보다는 현재 현실에서 발생되는 필드상의 문제점인 무분별한 PK에 대한 제재와 더불어 이런 숫자로 되어진 캐릭에 대한 경고 및 제한적인 공간이외 다른 곳에서는 PK가 되지 않도록 해 주셜 수는 없을까요?

너무 많이 죽어서 짜증이 날 정도라 두서 없이 여기에 글을 남겨봅니다.
블럭 조치도 필요 할 것 같습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6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
  • ccs21

    쟁섭이 아닌데도 피케가 되나요? -0-
    일반섭에서 숫자캐릭 쟁들갔을때 빼곤 한번도 못봤음...

    • 2009.07.15 08:12
  • 장정흠

    근데 솔직히 님도 고렙되면 저렙들 잡으면 재밋을꺼예요 ㅋㅋ
    그렇다고 그게 잘한짓이라고는 말못하고 ㅋㅋㅋ

    • 2009.07.11 12:34
  • 고전페인

    맞서서싸울렙이 않되거나 장비가않됨 눈물을머금고 다른채널이나 사냥터를알아보는것이 정신건강상좋습니다. 이것도 게임의 일부라니 저도할말이 ㅎㅎ 그래서 지금도 열심히 렙올리고있습니다

    • 2009.07.11 08:48
  • 가람수풀

    마르스 2번 채널 초보자에서 주로 접속하여 사용합니다.
    초보 채널임에도 불구하고 숫자로 된 캐릭이 지나가다가 되돌아와서 죽이는 것을 계속적으로 반복해 미치겠습니다.
    카발 시스템이 PK형식이라는 것은 알지만 끝까지 냅두고 가까운 곳에서 부활을 하면 따라와서 계속적으로 PK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자신의 명예 점수를 올리기 위한 것이라도 너무 계속적으로 일방적으로 PK를 해도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것이라면 1캐릭에 대한 무차별적으로 계속적인 PK를 어느정도 제한해 주는 방법도 좋을 것 같고 아무리 적국 사람이고 자신의 명예 점수를 위한다지만...
    오늘처럼 한 숫자로 된 1캐릭에 대해 연속적으로 5번 당해 보니 힘들고 카발에서 너무 무분별한 PK에 대해 짜증이 나서 글을 적어 본 것입니다.

    2번 초보자 채널에서 연속 같은 숫자 캐릭에 5회 PK
    3번 길드모집 채널에서 다른 숫자 캐릭에 돌림빵으로 5회 PK , 연속 PK

    주로 위의 2개 채널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합니다.
    이 2개의 채널에서 움직이는 캐릭에 대해서는 PK를 제한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물론 카발 시스템이 PK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니 어쩔 수 없겠죠

    • 2009.07.10 23:13
  • 유노라고

    저랩에 마을을 운용하시는거보니.. 13 전쟁 체널에서 하시는 것 같네요; 거기 말고 일반 체널에서 사냥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윗분 말씀처럼 카발 시스템 자체이고.. 카발측에서도 그걸 노리고 만든 시스템이라.. 뭐라고 해도 고쳐지는 부분이 아니더군요;;
    (물론 중립 초보 잡고 댕기는게 잘했다는건 아닙니다)

    • 2009.07.10 18:01
  • 내샤랑셔방님

    어디 채널 어디 맵에서 하시길래 그러세요 ~ 원래 PK는 게임 시스템이고 적국끼리 죽이는건 당연해요 ~ 당연히 죽으면 기분이야 나쁘겠지만 ^^; 혹시 13채널에서 사냥하시는거면 다른 채널로 옮기시고, 사이드나 쟁맵에서 치면 섭탈수밖에 없어요 ~

    • 2009.07.10 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