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새로운 패치들을 체험해본 후....(3)
@모두가 기다렸던 바이크 인첸, 추가옵션변화
-강화 : 강화가 15작까지 풀렸는데....6개 케릭마다 100개 코인 합 600개 코인으로 인첸결과
10작까지 했는데...콩으로하는거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한번해본거라 차이가 클수 있음.)
10에서 실패하니 8이 되더라구요.. 콩이랑 상승하락 비슷한듯.. 강화템의 가격이 엄청나리라 봅니다.
기존코팅킷의 드랍률로 봤을땐 충당못하겠지만..드랍률을 좀 더 높이겠죠.
-바이크색상 : 기본의 0~7바 까지 색의 바이크 색상이네요.
강화와는 상관없이 기본의 색을 유지(0바로 시작했으면 15작을해도 0바색(블루))
색상을 입히는 코팅킷을 써야 색깔이 변하는데...강화와 상관없이 원하는색으로 변하는건 좋으나..
기본의 색깔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게 아쉽네요. (다들 7바색만 원할듯!ㅋ 다른색키트는 떵값이되겠죠.)
기본의 강화시마다 바이크색깔 변화 폭을 그냥 늘리고...새로이 투닝하는 색을 넣었으면 합니다.
@포스코어 옵션 넣기
기본 방식보다 조금 까다로워 졌는데...아이템을 구하기가 힘들어 충분히 실험은 못하였는데..
뭔가 좀더 전문적인 방식으로 들어간 것은 맞으나...오히려 전보다 더 어려운 조건을 맞춰야 해서
유저들이 익히기에 많은 시간이 필요한 듯 합니다.
필요템의 가격상승.. 주문서를 얻기위해서는 템을 부셔야 하는데 원하는걸 구할때까지 부셔야 하기때문에 위탁이든 어디든 카탈로 쓰던 템이 남아 나지 않을꺼라 보입니다.
포스코어 가격상승,, 기존 최대 3개에서 10개로 늘어났는데... 상콩가격보다 훨씬 비싸게 오르리라 봅니다. 포스코어 비싸게 팔아서 좋긴하지만...펫트레인, 에센스룬등 ...엄청난 소비가 불러와...가격 급상승은
불보듯 뻔해보입니다...드랍률 상승 또는 10개를 절반으로 줄였으면 합니다.
@던전 완료시 SP주사위
아주 좋은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위져드의 SP에 의존만 하다가.. 던전완료시 랜덤으로 0~6줄까지
주어진다는게 큰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단점은..워낙 유저들도 떠나고...얼마전부터 솔로 플레이를 강조하고 있는데....SP 주사위로 인해
더욱더 혼자 놀기 플레이가 심해질듯 합니다. 현질하고 장비좋은사람은 그냥 혼자놀고..
장비없고 저렙들은 필드서 사냥이나 하고... 지금 길드만 보더라도 혼자 환영만 돈다고 난리들입니다.
파티플레이가 많이 힘들어졌죠. 새로운 던전이 나와서 어떻게될지 모르겠지만.. 파티중심의 고난이도
던전이 주가 되였으면 합니다...쉬우면 쉽게 질리기 마련이죠...
@방어구 클레스, 강화에따른 HP 상승
좀 더 솔플과 현질을 조장하는거 같아서 별루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내가 미스릴이 아니라 그런가..)
오스미움급 방어구 9작 개당 10씩 상승,, 미스릴 11작 개당 300정도씩 상승..
엄청난 차이를 보이죠. 미스릴 11작 장갑부를 차게되면 1000피 정도 오르게되는데..
쟁의 경우 5배 증가되죠? 그럼 5000피 미스릴 입은 케릭을 그이하 클레스 방어구 입은 케릭이 과연 잡을 수 잇을까요? 그격차만 엄청나게 만들어 버리게 되네요.
미스릴 입은 사람은 환호하겠지만..그 이하 클레스 옷들의 가격하락은 불보듯 뻔하네요.
현질해서 미스릴입으라는것도 아니고.. HP가 주어지는 건 좋지만.. 편차가 너무 크다고 봅니다.
테섭서 15작미슬입은사람이 개당 400정도라던데..세개면 1200피.. 필드서도 못잡겠네요..
현재는 컨트롤로 오스급이 미슬을 잡을수 있었어도..패치후면 그냥 무조건 장비빨이 되겟네요!!
개선안이 필요할듯 합니다.
@싱글플레이 던전 도중 재진입가능
이전 파티 도중 나갔다와도 되는거에서 솔플시에도 가능해졌다는 점이 아주 좋네요.
던전템 날려먹었다고 화도 많이 났는데...솔직히 던전템 복구해주는것도 일이고...영자들 편하라고 만들어진 시스템같네요^^ 유저들도 좋기야 하지만... 던전템 복구 1:1 문의만 해도 장난 아니였을껀데...
이젠 그것에서 99프로 벗어나겠군요..(가끔 버그로 안될때도 있어서 1프로 제외)
솔플던전 일시정지, 도중 재진입이 생겨서 좋긴 한데...던전의 긴장감이 많이 사라지겠네요.
시간에 메달려 아둥바둥 하는것도 나름 재미가 있는것인데.. 그냥 하고 싶으면 하고...일좀보다가
다시하고...뭐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너무 편의만을 찾다가....지루해지고...멀리 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배틀/오러모드 저장
버프도 저장되는데 이건 왜 안나오나 햇는데..역시나 나오는군요.
보작하는 사람만 수났다고 볼수 있겠네요..장비좋으면 배틀연장으로 소를 세마리는 잡을 듯!!! ㅋ
좋은일일까 나쁜일일까...ㅋ
배틀시전시간지난후 카운트 시작!! 이거 아주 좋네요! 클레스마다 배틀시전시간이 달라 더 손해보는케릭이 있었는데..나름 평등해 졌습니다.
@페이드스텝 마우스방향
편의기능으로 페이드스템의 활성화를 가져올수 있지만..이것 또한...뭔가 씁쓸해지네요..
페이드는 컨트롤인데..그냥 막쓰게 되면..그누구도 콤보를 못하는 지경이 올둣...
이제 누구나 손쉽게 페이드 //대쉬로 도망갈꺼고.. 페이드..블링크로 도망갈꺼고..
도망가는자 잡지도 못하는 상황이 왔네요!ㅋ 그냥 맞짱 떠주는 신사를 만나야 하나?!ㅋ
전반적으로 봤을때 업데이트 내용이 솔플 유저들을 위한 편의 기능만 늘어난 것 같아서 아쉽네요..
유저들이 많이 떠나서 기존 유저라도 꼭 잡고 싶은 심정으로만 보입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너무 편의성만 찾다가...실증이 더 빨리 오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솔플만 조장하는것 같아 더 씁쓸하기만 하구요.
유저들의 건의와 좀 더 나은 게임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부분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짙어 보이지만.. 이것도 하나의 의견이라 생각하고 올려봅니다!!^^
일리도잇는디;;흠;;
난 오스입었으니 미슬개선해야한다??? 참...어이가 없습니다. 글쓸때요...니생각만쓰지 마시구요. 남생각도 해가면서 쓰세요. 일기쓰세요? 다깔빡에 욕만 생각나서 이만쓰지만...업댓시 서민템 입으신분들만 좋아져야하는겁니까? 묻고싶네요...
포코가 상콩보다 비싸질일은없을거에요.. 말도안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