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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드 패치에 대하요 ...(6)
페이드 커서 방향대로 대쉬처럼 쓸수 있도록 패치 해 달라는 유저가 많아서 패치 됐다고 하네요...
과연 잘한 것일까요?? 전 반대의 입장입니다. 갈수록 카발 재미도 없어지고, 컨트롤 한다고 고작 했던게
페이드 해서 잘 도망가는거 뿐인데... 그거 마져 패치 해버리니 도통 재미가 없네요... 이건 뭐 전처럼
콤하면서 적 따라가서 죽이길 하나... 뭔 소드캐릭들이 다 위자여... 컨안되면 미슬입고 장비빨 세웠지만
요샌 전보다 죽이기 더 힘들고 쟁에서도 죽이러 쫒아가지도 못하고 점수쟁은 날로 갈수록 심해지고...
나이드신 분들 컨 하기 어려운거 알지만... 나이든 사람만 카발하는 것도 아니고 나이 어린 사람들 생각도
좀 해줘야 하는거 아닌감요??? 뭐 저도 어린 나인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연구해가면서 터득하는
컨트롤 들이 하루 아침에 바뀌고 에혀..... 위자 하셨던 분들 솔직히 소드캐릭 개피면 쫒아가서 죽이는
맛으로 했을 것이고, 소드캐릭은 콤으로 따라가면서 죽이는 맛으로 했을 텐데... 안그런가요???
요즘 재미 없어서 대충 다 지르고 접고 있긴 하지만... 정말 아닌거 같네요... 미슬도 이렇게 쉽게 막
풀지만 안았어도 아직 한 인기하는 게임 일텐데 돈나게 아쉽기만 하네요...
토욜날 출근해서 할건 없고 심심해서 써봤네요~~ ㅋㅋㅋ 찬반 맆좀 달아주세요!!
ㅇㅇ
한마디로 "지금 카발 너무 조잡해졌죠". 너무 잦은 업데이트와, 쏟아지는 캐릭터 귀속 아이템들, 무분별한 패치들로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을 줬습니다. 자동차 바퀴는 4개만 있어도 충분히 잘 달리지만, 현재 카발은 바퀴가 9개, 11개, 13개예요. 바퀴만 많다고 차가 잘 굴러가겠습니까? 일례로, 예전에 147렙 포블분이랑 마을에서 이야길 하다가 친해진 분이 있는데 어느 날 그 분과 던전을 같이 갔습니다. 그런데 그 분은 전혀 신스킬을 쓰지 않으시더군요. 그래서 왜 신스킬을 안쓰시냐, 하고 물었더니 오히려 "신스킬도 있었냐."고 되물으시더군요. 현재 카발이 이런 실정이라 봅니다. 너무나 잦은 업데이트와 패치들로 하여금, 기존에 카발을 하시던 유저들마저도 어렵고 난감했던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기존 유저들도 조잡해진 카발에 고개를 젓고 있는 마당에, 새롭게 카발을 시작하는 초보들이 뭘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보통 초보들은 "다른 게임에 비해 카발 어렵다."고 말합니다. 아무튼 이미 접은지 2달 정도 된 제가 여기서 이런 말 하는 것도 우습군요. 어쩌겠어요? 절이 싫어졌으니 중이 떠나야지요. 저는 요즘 다른 게임을 즐깁니다. 카발보다도 나온지 얼마 안됐지만 참 관리 잘하는구나, 이런 생각이 자꾸 들게 하는 게임이더군요. 아직 이 게임을 시작한지 2달 정도라서, 완벽히는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우리나라에는 재밌는 게임들이 널리고 널렸습니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하시기 보다는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고르시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아무튼 접은 놈이 뭔 말이 그리 많냐고 생각하실까봐 이만 적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카발을 가장 오랫동안 즐겼던 게임으로써, 그만큼 애착이 남다르고 가끔 이렇게 홈페이지에 찾아와서 분위기라든가, 사람들 글들을 읽어 봅니다. 아무튼, 이제 장마도 끝났는지 오늘은 날씨가 좋군요. 건강하세요.
패치 반대글 올렸다고 욕먹은사람중 한사람으로 이번패치 잘못됬죠 지금 팀장이니 머니 말들어보면 아이온 운영하던분이 왔다는 소문도 있구요~ 아이온 하던사람이면 거의 와우나 그런겜 좋아라 하면서 그겜으로 점차적으로 만들라고 하겠죠 ~ 겜은 와우나 아이온이 진리다 이런식의 마인드를 가지면서 템이니 스킬류니 점점 아이온 따라가고 있습니다. 카발만의 독창적인 겜이 없어졌죠 템정보창 보구 놀랐네요 복잡하기만하구 보기 더어려워지고~ 아이카발인가~ 페이드 대쉬 패치로 인해 지금 미쟁 너무나도 평펌해졌어요~ 컨트롤? 나참 오드빨 캐쉬빨 세우면서 점수먹는 겜이 되버렸는데요~ 500점을 먹던시절이나 1000점을 먹는 현재나 어차피 강한사람은 점수 잘드시고 상위권이자나요 날마다 이야기 하지만 페이드 대쉬는 개인의 숙련도구 그걸 영자들이 건들면 안됬습니다. 자동차 게임할때 오토매틱 설정으로 다 정해져 버린것과 같죠.. 매우 찬성하던분들 중에 지금 이겜 하는분들 거의 없을 겁니다. 현재 스타일 갈아치우고 예전의 추억의 카발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옛날처럼 가야되요~ 카발만의 스타일로 가야지 지금 카발하면서 이게 카발인가 할정도로 너무 이상해졌습니다.
패이드가 패치된 후로 문제가 야기된게 아니잖아요. 이런 상황을 전부 패이드 탓으로 돌리는 건 어불성설이죠. 그리고 패이드가 패치된 것보다 더 영향이 큰건. 무분별한 캐귀탬(미스릴, 시그메탈, 레어급 지존탬)의 난무. 일단 팔고 먹자식의 캐시탬 개발입니다. 누가 캐귀탬을 환영할 것이며. 누가 남어도는 탬들을 소비합니까. 캐귀탬때문 아까워서 접는 사람이 없을리도 아니고. 탬들을 부시고 속성주문서를 구하라는 방식도 참 웃긴 짓이었고. 이젠 뭐 바이크를 부시고 속성주문서를 구하라? 나 참 기가 막혀서. 오드써클 역시 미쟁에서 부활후 만피로 살아나고. 살아나서 죽자마자 또 부활하게 만들어버리고. 이런 식의 운영이 더욱 문제가 있는 것이지 패이드 패치 하나로 모든걸 말하는건 어불성설입니다. 캐귀탬이 문제가 되는건 비싸게 샀던 아니던 강해질려고 업글하려면 기존 캐귀탬은 재판매가 되고 순환이 되어야 알츠가 모이는데 그걸 아주 막아버린 방식이라 문제입니다. 이건 모든 전체유저가 불만인 사항이잖아요. 또 오드써클뿐 아니라 이젠 바이크 속성주문서를 얻으려면 캐쉬보드를 파괴해야 주문서를 얻는다면서요? 이런 엉뚱하고 기막힌 캐시질을 유도하는 운용정책이 참 가관이란 소립니다. 유저들이 본심을 망각하고 엉뚱한 핑계로 운용하는 꼬라지에 염증느끼고 가는 유저들이 태반이죠. 위 두가지는 운영자와 유저간에 구분되는 기준일테죠. 운영자는 흡족? 할테고, 유저는 불만이 많은 것이죠. 운영자가 하는 꼴에 염증이 나서 떠나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패이드 패치는 반대입장의 유저가 있다면 찬성측의 입장도 반대자만큼 꽤 된다는 겁니다. 운영자와 유저의 기준이 아니라 유저와 유저간의 문제 아닌가요. 엄격히 말해서 패이드 패치만의 문제는 아니잖아요. 아 그리고 패이드를 운운하기전 위자드부터 손봤다면 이런 패치는 애초에 말이 안나왔을겁니다. 그리고 왠만한 사람들은 패치 이전에도 그 정도는 다 합니다. 오히려 이런 패치가 있은 후 일방적으로 당하던 사람들이 약간 숨통 트여서 더 좋아진거뿐입니다
태글은 아니지만 잦은 업뎃이라.. 솔까.. 리니지2 완전 생판 초보들 이 한다면 어떨까요?? 저도 린2 생판초보라면 초보지만.. 랩업못합 니다.. 맨날 하셨던 분들은 하루이틀이면 60랩도 더 다실껄요?? 오히려 더 좋아졌지요.. 예전에는 카발할때 게임도 안즐기고 너도 나도 더미만 치고 그랬습니다.. 더미치는게 케릭터 강해지는거이 었으니까..(랭크 때문에 랩이 높아도 지는경우가 ㅋㅋ) 그러므로 사람들이 질려서 떠나갔죠.. 시골분들이 버스카드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것처럼(시골은 현금 계산, 기계도 없음ㅋ) 변화에 맞춰서 익숙해지는것이 맞을것 같네요.. 요즘 나오는 게임들 한 10년뒤에 해본다고 생각해보세요 뭐 게임을 이따구로 만들었어.. 뭐가 먼지 모르것네.. 이러실듯.. 그만큼 세월만큼 추가된것도 많고 중간에 떠나신분들은 안하니까 업뎃에 대해서 모르게 되는것이고 익숙함도 늦어지게 되는거죠 여튼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거지만.. "스스로 변화에 익숙해야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ps. 페이드 패치해도.. 위자 따라가기는 지랠이에요.. ㅡ,.ㅡ;;
호아린님 말에 크게 태클은 걸고싶지는 않는데.. 자동차 게임과.. 카발 비교는.. 그리고 자동차 게임에서 오토보다 수동이 더 시간기록 잘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