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이유는,
유저들이 원하는 건 씹고 반영을 안해주기때문에 글을 남기는 의미가 없어서 떠난 것이죠.
고수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반영을 못하더라도 관심을 갖는 척이라도 해야하지만.. 아직까지 방관을 일삼는듯한 인상을 주거든요.
이런 분위기때문에 초보들이 질문하여도 고수들은 귀찮아진거죠.
우리가 뭐때문에 답변하느냐는...
그리고 아울러서 초보분들은 검색을 활성시켜야 하는데 매번 똑같은 주제로 물어보고.. 식상한 말만 하고..
뭔가 새로운 발상이나 전환점이 없는게 카발 게시판의 실상입니다.
오래되지 않았지만.. 홈지기라는 GM(난 GM이 아니라고 외치지만..)이 그나마 새로운 전환점이되었죠.
고수나 초보나.. 아울러서 유저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고.. 작은 도움을 주려는 성의가 가상하여 유저들에게 인기를 독차지 하고있네요.
자게가 활성화되려면 홈지기뿐만아니라 GM들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러면 저절로 유저들이 나서겠죠.
솔직히 저도 자게가 심심하네요.
2011.11.13 14:13
유시아라
망해가는중임.
각게시판글도 썰렁해지는중. 오래한분일수록 시간남아 자주봅니다.
그의 부계정임.본계정 정리후 부계정놀이
2011.11.12 20:47
엄공자
음.. 게임을 한지얼마안된 유저 입장에서 솔직담백 하게 말씀드리면
게시판 잘안봐여.캐시탬머가 나오는지 확인하거나 PC방 이신분들
은PC포은트확인하는정도여. 다들 던전돌고 탬드시기 바쁘신분들이
이라.다른게임하시다가 이깸 처음막시작하시는분들은 자주보실건
대 좀오래된유저분들은 안보는듯해여 ^^
가장 큰 이유는, 유저들이 원하는 건 씹고 반영을 안해주기때문에 글을 남기는 의미가 없어서 떠난 것이죠. 고수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반영을 못하더라도 관심을 갖는 척이라도 해야하지만.. 아직까지 방관을 일삼는듯한 인상을 주거든요. 이런 분위기때문에 초보들이 질문하여도 고수들은 귀찮아진거죠. 우리가 뭐때문에 답변하느냐는... 그리고 아울러서 초보분들은 검색을 활성시켜야 하는데 매번 똑같은 주제로 물어보고.. 식상한 말만 하고.. 뭔가 새로운 발상이나 전환점이 없는게 카발 게시판의 실상입니다. 오래되지 않았지만.. 홈지기라는 GM(난 GM이 아니라고 외치지만..)이 그나마 새로운 전환점이되었죠. 고수나 초보나.. 아울러서 유저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고.. 작은 도움을 주려는 성의가 가상하여 유저들에게 인기를 독차지 하고있네요. 자게가 활성화되려면 홈지기뿐만아니라 GM들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러면 저절로 유저들이 나서겠죠. 솔직히 저도 자게가 심심하네요.
망해가는중임. 각게시판글도 썰렁해지는중. 오래한분일수록 시간남아 자주봅니다. 그의 부계정임.본계정 정리후 부계정놀이
음.. 게임을 한지얼마안된 유저 입장에서 솔직담백 하게 말씀드리면 게시판 잘안봐여.캐시탬머가 나오는지 확인하거나 PC방 이신분들 은PC포은트확인하는정도여. 다들 던전돌고 탬드시기 바쁘신분들이 이라.다른게임하시다가 이깸 처음막시작하시는분들은 자주보실건 대 좀오래된유저분들은 안보는듯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