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포실]업뎃에 대한 불만 글은 많은데 업뎃후 캐릭육성에 대한 글은 없는거 같아서 씁니다.(2)

푸하하333 2012.11.03 12:50 1234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아직 업뎃이 확정된 것이 아니지만 현재까지 공지로 나온 걸 기본으로 작성합니다.



 



포실은 지능과 민첩을 방어구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올힘을 찍었지만, 지금은 방어율과 공격룰에 대한 메리트가 월등히 좋아졌습니다.



민첩을 찍으면 방어율/공격율/회피율이 증가하며 10/2일 업뎃에서는 아래와 같이 스텟당 상승폭도 조정되었습니다.



   



    공격률>



     - 민첩 200이하 : 기존에 민첩 1당 5씩 상승 하던 값을 6으로 조정



     - 민첩 200 ~ 600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2.5씩 상승 하던 값을 2로 조정



     - 민첩 600 ~ 1100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2씩 상승 하던 값을 1.5로 조정



     - 민첩 1100 이상 구간 : 기존과 동일하게 1



방어율>



     - 민첩 200이하 : 기존에 민첩 1당 4씩 상승 하던 값을 5으로 조정



     - 민첩 200 ~ 600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2씩 상승 하던 값을 1.5로 조정



     - 민첩 600 ~ 1100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1.6씩 상승 하던 값을 1로 조정



     - 민첩 1100 이상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0.8씩 상승 하던 값을 0.5로 조정



회피>



     - 민첩 200이하 : 기존에 민첩 1당 5씩 상승 하던 값을 6으로 조정



     - 민첩 200 ~ 600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2.5씩 상승 하던 값을 2로 조정



     - 민첩 600 ~ 1100 구간 : 기존에 민첩 1당 2씩 상승 하던 값을 1.5로 조정



     - 민첩 1100 이상 구간 : 기존과 동일하게 1



 



보시면 알듯이 민첩200이하일때 상승폭이 가장 좋습니다.



때문에 포실은 힘을빼고 민200으로 올리세요.



지능은 그대로.



 



방어구는 미스릴셋을 기준으로 잡고 크리스탈은 토파크리스탈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기존에는 지능은 309 민첩170 나머지 올힘이었습니다.



지능을 올리면 각종저항수치가 증가하지만 어느정도 투자해야하고 또 민첩에 투자한 만큼의 효율을 얻을려면 아직은 불투명하다고 봅니다.



민첩과 지능을 장비에 맞춰서 투자하였으니 힘을 더 올리고 싶어도 올리지 못하겠죠.



 



아무튼 민첩은 200이하에서 상승폭이 가능 높습니다.



여기까지 스텟이구요.



다음은 업데이트스킬입니다.



 



자신의 성향이 공격형인지 방어형인지 절충형인지에따라 다르겠지만, 방율과 공율의 업데이트를 고려해보세요.



구공과 구방을 지우고 구공율과 구방율을 익히는 것도 괜찮을거라고 봅니다.



BLOK는 공격자의 공격율과 방어자의 방어율 수치에따라 판정이 납니다.



따라서 공격형이라면 상대방의 방어율을 뚫을 수 있는 수치여야 유리할테고. 방어형이라면 상대방의 공격률을 막을 정도여야 유리하겠죠.



절충형이라면 구공과 구방/ 구공율과 구방율 사이에 선택하면 될거라고 봅니다.



 



다음은 스킬입니다.



스킬중에 제압효과를 꼭 쓰십시요.



지존캐들에게 쥐약입니다.



상황에따른 사용은 직접 체험하며 익히시길 바랍니다.



어떨 때는 죽일 수 있는 타이밍을 가져다 주고 어떨 때는 위급한 순간 구사일생의 타이밍을 가져옵니다.



포실에게는 두 가지 제압 스킬이 있으므로 반드시 익히길 바랍니다.



 



제압이 적용되는 몹도 있습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 2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
  • 커머리

    예전에 힘포실 민포질 지포실 이란게 있었죠. 위에 나와있는데로 민첩을 맞추고 한다면 기존에 한 가지에 올인해서 케릭을 키우는 사람은 없어지고 모든 포실이 위와 같은 스텟을 가지고 게임을 하라는 건 말이 안되잖아요. 하나의 육성방법이긴 하지만 게임이라는게 솔직히 자기가 하고 싶은데로 하는거지 남들이랑 똑같이 하면 그게 게임인가요 시간낭비하는거죠. 미스릴셋 기준이요? 그럼 11강한 섀도우셋은 일정 고랩이 되면 입지도 못하겠네요? 옵션은 엄청나게 좋은데 방어가 약해서 몹한테 누으니 말이죠. 아...15강이요? 15강 될려면 게임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야겠네요. 제조에 레벨도 있으니까 말이에요. 기본을 만들어줘야 기본에서 여러가지 응용이 나오는 법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기본도 다지기 힘듭니다. 다른게임을 따라하는 카발이 아니라 카발만의 매력이 사라진거 같네요.

    • 2012.11.03 18:16
  • WinDSuN

    호..좋은 내용이네요.. 포실 이번 업뎃후 던전서 1배에 잡던 보스(시1,이계)를 못잡는건 저만 그런가요? 왠지 하향된거 같아 맘이 아푸네요....

    • 2012.11.05 2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