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환경에서 주사율만 바뀐다고하면 모니터랑 그래픽카드가 가지는 스펙에 의해서 출력되어 받아지는 선명도같은게 조금 차이는 있을수도 있겠지만.. 눈에 뜨는 차이점이라고 해봐야 좀더 부드러운 움직임이 전부 입니다 움직임에 있어서 많이 차이를 보일수 있는 락온 타겟 시스템을 사용하는 총게임 (예:서든어택/배틀그라운드) RPG게임 (예:테라/마비노기영웅전/드래곤네스트)이런 게임들을 할때는 주사율이 높은 모니터를 사용해서 플레이어의 캐릭터 움직임이 좀더 부드럽고 정확하게 움직일수 있게 해서 정밀한 컨트롤에 효과를 볼수는 있지만 일반적인 클릭시 강제적으로 락온이 처리되고 시스템적으로 미스/블럭이 뜨지 않는한 일방적으로 공격이 가능한 카발같은 MMORPG 에서는 크게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렉으로 인한 잔상이나마 좀 줄어드는 정도랄까요?? 카발의 경우에는 페이드/대쉬나 마우스커서의 움직임이 좀더 부드러운 느낌을 가질수 있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자체캐릭터의 성능을 끌어올릴만한 이점이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이유가(눈에 피로나 좀더 큰화면으로 하고 싶다거나) 아니라면 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2021.06.27 02:43
메칸더v3
감사합니다.궁금한것이 좀 이해가 된것같아요 ~~.카발이 고정 60H인지 그이상도 가능한지가 궁금했는데..안되느군요 ㅠ그카나모니터가 아무리좋아도 60H 이군요
2021.06.27 20:06
리르웬
고정 60 Hz 이지는 않습니다 144Hz 로 사용하시면 움직임에 있어서는 확실히 부드러운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리마스터 같은걸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는 해도 한계는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아무리 컴텨의 장비빨이 좋아도 카발이라는 게임자체가 장비빨을 받아들일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죠.. 144Hz 모니터를 가지고 계신다면 주사율을 144Hz로 바꾸시고 멀티샘플링 8배속 그리고 해상도를 모니터가 권장하는 해상도에 맞춰서 해보시면 모니터나 그래픽카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먼저보다는 좀더 각은 부드러워지고 선은 더 매끄러워서 게임의 움직임이 훨씬 더 부드러울껍니다
똑같은 환경에서 주사율만 바뀐다고하면 모니터랑 그래픽카드가 가지는 스펙에 의해서 출력되어 받아지는 선명도같은게 조금 차이는 있을수도 있겠지만.. 눈에 뜨는 차이점이라고 해봐야 좀더 부드러운 움직임이 전부 입니다 움직임에 있어서 많이 차이를 보일수 있는 락온 타겟 시스템을 사용하는 총게임 (예:서든어택/배틀그라운드) RPG게임 (예:테라/마비노기영웅전/드래곤네스트)이런 게임들을 할때는 주사율이 높은 모니터를 사용해서 플레이어의 캐릭터 움직임이 좀더 부드럽고 정확하게 움직일수 있게 해서 정밀한 컨트롤에 효과를 볼수는 있지만 일반적인 클릭시 강제적으로 락온이 처리되고 시스템적으로 미스/블럭이 뜨지 않는한 일방적으로 공격이 가능한 카발같은 MMORPG 에서는 크게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렉으로 인한 잔상이나마 좀 줄어드는 정도랄까요?? 카발의 경우에는 페이드/대쉬나 마우스커서의 움직임이 좀더 부드러운 느낌을 가질수 있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자체캐릭터의 성능을 끌어올릴만한 이점이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이유가(눈에 피로나 좀더 큰화면으로 하고 싶다거나) 아니라면 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궁금한것이 좀 이해가 된것같아요 ~~.카발이 고정 60H인지 그이상도 가능한지가 궁금했는데..안되느군요 ㅠ그카나모니터가 아무리좋아도 60H 이군요
고정 60 Hz 이지는 않습니다 144Hz 로 사용하시면 움직임에 있어서는 확실히 부드러운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리마스터 같은걸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는 해도 한계는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아무리 컴텨의 장비빨이 좋아도 카발이라는 게임자체가 장비빨을 받아들일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죠.. 144Hz 모니터를 가지고 계신다면 주사율을 144Hz로 바꾸시고 멀티샘플링 8배속 그리고 해상도를 모니터가 권장하는 해상도에 맞춰서 해보시면 모니터나 그래픽카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먼저보다는 좀더 각은 부드러워지고 선은 더 매끄러워서 게임의 움직임이 훨씬 더 부드러울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