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기획자의 기획이야기 "배틀모드3"
안녕하세요. 입니다.
기획팀장 쿠퍼스님께서 할 말이 있다며!
홈지기의 손을 잡고자 하셨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으로 배틀모드3에 관한 이야기 외 울님들이 많이 주신 의견들에 대해
말씀 드릴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각설하고,
카발 기획팀장 쿠퍼스님의 이야기를 들어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기획팀장입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배틀모드3 로 인해 정말 많은 유저분들께서 의견을 주고 계십니다. 소중한 의견들에 대해 감사 드리며, 더불어 좀 더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공개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글을 통해 유저분들께서 보내주셨던 의견 중 일부 내용에 대한 내부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배틀모드3 외에 다른 부분도 포함합니다.)
1. 높은 추가공격력에 따른 장비 격차 감소
- 현재 테스트서버에서 지속적으로 조절 중인 사항 중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수록 그에 대한 효율이 높아져야 하는 부분은 맞지만
이 부분에만 치중하여 배틀모드3를 통해 좀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된 유저분들이
크게 하향되지 않도록 하는 데에 노력 중입니다.
2. 미션전쟁에서의 배틀모드3 코스튬 구분
- 관련 내용에 대해 구분이 가능하도록 국가별로 코스튬을 분리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래픽 작업이 필요한 만큼 시일이 소요되고 있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미션전쟁에서의 배틀모드3 데미지
-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되는 미션전쟁 테스트와
내부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정 부분을 확인 중입니다.
4. 워리어 기본기 A, B의 공격속도
- 공격속도를 지금보다 빠르게 변경할 계획은 현재 없습니다.
5. 배틀모드2 밸런스 조정
- 일부 배틀스타일의 배틀모드2 등에 대해서도 밸런스 조정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6. 아트 오브 디펜스, 섀도우 실드 등 화력 상승에 따른 관련 버프 스킬 조정
- 전체 버프 스킬들에 대한 리뉴얼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해당 리뉴얼 시에는 스킬 슬롯 부족 등 현재 스킬 시스템의 개선 필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 블레이더 기본기 A, B 범위의 판정
- 관련 사항에 대하여 여러 경우의 수를 포함한 테스트와 시뮬레이션 중에 있습니다.
8. 미션전쟁에서 포스타워 및 가디언 관련
- 포스타워의 데미지에 관련하여 조정 후 실 서버에 반영한 상태입니다.
추가로 포스타워 설치 제한 부분은 별도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레거시 가디언의 경우 당장은 수정 예정 없습니다.
9. 수호자 부활 검토
- 수호자 자체의 부활이 아닌 미션전쟁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는 별도의 방안을 논의 중이며 가장 나은 방법을 확인 중 입니다.
10. 바이탈 기어 회복량 상향
- 현재보다 회복량이 더 높은 바이탈 기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11. 미션전쟁 오드서클 사용 제한
- 관련 부분에 대해 좋은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배틀모드3 를 비롯해 여러가지 밸런스 들에 대해 고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울 님들께서 해주신 이야기들을 토대로 그리고 더 나아가
많은 것들을 테스트 해보고 듣고, 생각하고, 기획할 것입니다.
위 내용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울 님들의 생각을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날씨 많이 추워진다니까 건강 관리 잘하세요!!!)
I'll be Back~!!
헉 어제 저랑 똑같은 모습 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