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기획이야기 '2024년 봄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카발 플레이어 여러분~ ⸜(♡'ᗜ'♡)⸝
2024년도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호기롭게 세웠던 새해의 계획들은 잘 실천하고 계시나요?
흔들림 없이 실천하고 계실 수도 있고, 아직 마음에만 담아두고 있을 수도 있지만 아직 2024년도는
한참 남아있으니까요. 끝까지 계획한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희망해 봅니다.
어느새 입춘도 지나고 다가올 봄과 함께 업데이트되는 카발 온라인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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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훈 마스터리 확장]
백금 휘장의 상위 마스터리가 추가됩니다.
기존 백금 휘장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조금 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 중에 있습니다. 또한 스페셜 마스터리 또한 약간의 변화가 있으니,
다양한 조합과 함께 강해지는 네바레스의 전사님들을 기대하겠습니다.
(◈ 기존 타임 리듀서 - 백금휘장 아이템은 상위 마스터리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니,
이용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위 마스터리의 확장과 더불어, 명예 등급 확장 및 백금 휘장 엘릭서 등도 추가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초반 성장 구간 개선]
신규 캐릭터 육성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카발의 다양한 컨텐츠에 빠르게 진입하여 즐길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1. 퀘스트 개편
- 퀘스트 축소
초반에 지나치게 많았던 일반 퀘스트들은 빠른 이동과 사냥이 힘든 신규 유저분들에게 불필요하게
많은 행동을 유도하게 되고 초반 육성 구간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초반 구간의 일반 퀘스트들을 삭제하고 메인 퀘스트만 따라가는 것으로 성장이 가능하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 퀘스트 보상 조정
캐릭터의 육성 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메인 퀘스트의 보상 경험치를 일괄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빨라진 레벨 업 속도에 의한 어뷰징 행위를 방지하고자 메인 퀘스트 보상에서 Alz 보상이 삭제됩니다.
또한 캐릭터 육성 중에 아이템을 직접 구매할지 여부에 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퀘스트 보상으로
받는 아이템들을 대부분 삭제한 후 보상을 새로 개설될 초보자 지원 페이지로 이전시킬 예정입니다.
- GPS 워프 포인트 추가
복잡했던 퀘스트 동선을 축소시키기 위해 맵 곳곳에 워프 포인트를 추가하여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주려고 합니다.
- 타락한 클래스 계약 퀘스트 변경
카발 유저분들에게 용병 컨텐츠를 체험시켜주기 위한 의도로 만들어진 퀘스트였으나, 지나치게 높은
난이도 때문에 카발을 처음 경험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클리어할 수 없는 퀘스트가 계속 알림 창에
떠있어 신경이 쓰이는 상황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퀘스트의 목표를 변경하여 난이도를 낮추고 본래 의도에 맞게 용병을 체험하실 수 있는
퀘스트로써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2. 초보자 지원 페이지 개설
- 퀘스트 보상을 미리 파악하기 힘들어 필요한 아이템이라 생각해서 구매한 아이템이 나중에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져 불필요한 소비로 인해 신규 유저분들이 불쾌함을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다수 발생했었습니다.
따라서 퀘스트들의 보상 아이템들을 초보자 지원 페이지로 이관시켜 다양한 보상들을 미리 확인하고 조건만
달성하면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도록 보상 구조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육성할 때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들을 추가적으로 배치하여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카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릴 예정입니다.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 던전 입장권 워프 추가
그동안 일부 던전들은 근처에 워프 포인트가 없어서 던전 진입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는 던전 진입권만 보유하고 있으면 해당 던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카발 유저분들이 던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달성 불가능한 업적 구분
컨텐츠나 시스템의 변경으로 인해, 더 이상은 달성 불가능한 업적들을 한 데 모은 '회고록'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기존에 업적을 달성하신 플레이어 분들의 업적 점수나 호칭 등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이제는 달성 불가능한 추억의 업적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 DX 던전 난이도 통합
난이도 차이가 크지 않음에도 3단계로 나뉘어 있어, 오늘의 던전을 돌 때마다 혼란을 주었던 DX 던전
난이도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밸런스는 보통 난이도에 맞출 예정이며, 쉬움/보통/어려움에서 획득 가능했던 보상이 동일하게 드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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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훈 마스터리, 성장 구간 개선, 그 외 개선 사항 등으로 구성된 봄 업데이트 소식은 여기까지인데요.
이 소식만으로는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드신다면
다가올 여름에 업데이트되는 소식까지 살짝 살펴볼까요?
★★ ★여름 업데이트 미리미리 예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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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컨텐츠 개편]
다가오는 여름 업데이트에선 펫 컨텐츠가 대대적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기존 펫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더 쉽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될 것이며, 펫을 이용한
새로운 컨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망자의 탑 B4F 추가]
망자의 탑 B3F에서 템푸스를 물리친 모험가들은 템푸스의 옥좌 뒤에 감춰진, 아래로 향하는 통로를
발견했습니다. 새롭게 발견된 망자의 탑 B4F에서 마주하게 될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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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여름 업데이트 컨텐츠까지 즐기려면 캐릭터를 얼른 정비해 두어야겠어요 ㅎㅎ
소개해 드린 내용 외에도 여러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답니다.
또한, 플레이어 분들의 건의사항에도 언제나 귀 기울여 듣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카발 온라인 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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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지존들 게임 되어 버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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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지원교환소 200캐릭도 컬렉션하게 주이소 1랩부터 또키워야하나여 20장비 차게 주이소~ 캐릭 귀속이라 옮기지도못하니 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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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 사전고지없이 교환아이템 못바꾸게 바로패치해버리기 개 ㅈ같은운영 잘봤습니다 ㅋㅋㅋㅋ ㅄ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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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바꿔라.유지도 못하는게 무슨 기획이고 귀담아 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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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와서 뭘 고치겠다는건지 진짜 매번말하는데 쓰잘데기없는거 할시간에 기존꺼나 좀 신경써라 이번에 나오는것도 어차피 또 돈만쓰면 클릭딸깍으로 끝나겠지... 빡도라고 뭐고 예전만큼안팔림??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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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기능 템줍기기능 ㄱㄱ해주세요 손꾸락피곤해요
기본이라도 제대로 하자 업데이트내용에 별것도 없구만 13시 연장에 추가 14시 연장했다가 13:55 오픈하자마자 팅기더니 16시까지 연장 설마 또 뭘 잘못건들어서 빽섭하려하나
에혀 다 뭔소용이냐~ 신규던전이고 공훈패 확장이고 늘 쌘사람이 가는거고~ 돈이쵝오지~ 일반유저는 게임속에서도 늘 서민의 삶이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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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이라도 명예훈장처럼.... 봉인하면 좋을거 같은데.. 검토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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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이 다 되가는 시점에서 신규유져 유치를위해서 퀘스트를 간소화한다고 ㅎㅎ 영자이벤트 할때 퀘스트 간소화 하자고 말을했건만...초반성장구간 버스터미널 건설합시다 ..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
200랩까진 손쉽게 업되게 해주세요 맨땅에 하면 150까진 어찌 어찌 키우는데 +(이벤트180) 그이후로 초보 다접습니다 어느정도 노가다 뛸수 있는 랩까진 업이 되게 해야 앵벌이르 하면서 계속 카발을 하지요
스킬경험치도 폐지 하시고 승퀘하면 스킬 랭크 올라가게 하거나 다른방식이 있다면 다르게 바꿔야 할듯합니다 어느 복귀자나 초보자가 예전처럼 트랜 찍으려고 더미에 쳐놓고 잠수 탑니까 일반퀘를 시나리오퀘로 통합해서 스킬경험치 주더라도 퀘스트 보단 지도나 루나 소방전까지만 퀘스트로 하고 그 이후엔 다들 던전몹으로 최단루트로 가자나요 (데시랑 페이드는 캐릭생성시 기본스킬로 줄때도 되지 않았나요? 캐릭생성시 기본 마나통도 조금만 올려주시면 좋구요)
백금휘장봉인탬은안만드나여..
위에 말씀하신 건의사항입니다. 1. 삭제된 케릭별 배틀1 특성 재적용(현재 포블만 남아있음) 2. 각종포션 수치 현실에 맞게 리뉴얼 3. 버프 밀림방지 및 최대갯수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 4. 채널변경 및 케릭변경 시, 시간이 남아있는 관통/적중 포션 사라지는 문제 5. 포션이나 성수 시간이 남아있을 경우, 다시 사용하면 어떤 건 바로 적용(영자성수) 되고, 어떤 건 안되는 일관성 없는 문제 6. 성수나 포션 사용시, 적용표시가 어떤 건 상단에, 어떤건 버프창에 중구난방으로 보이는 문제 7. 최대 3개로 사용할 수 있는 성수 및 포션의 사용 후, 적용위치 불명확(관통포션(후라이) 위치와 1800초 포션 사용시 적용 위치가 동일하고 엎어치기 된다는건 경험외에는 알 수가 없음) 8. 전쟁 시, 케릭별 밸런스 및 생존기/디버프 재조정 필요
지존들 게임이 돼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