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전쟁 보상
Contents |
승패 결정
미션 전쟁 완료 시에는 스코어에 따라 승전 국가와 패전 국가 결정되며, 정해진 제한 시간 만료 시 스코어 합산 후, 스코어가 높은 국가가 승리하게 된다. 단, 한 국가가 전장 별로 정해진 MAX 스코어(50만점)에 도달하거나
한 국가가 전쟁 내의 모든 거점 및 기지를 점령할 경우 예외로 처리되어 승패가 미리 결정될 수 있다.
■ 판정 스코어 계산 방식
이미지 | 분류 | 내용 | |
---|---|---|---|
기지(HQ) 점령 | 적 국가의 세이지스 엔샤인 파괴 | ||
거점(Fortress) 점령 | 적 혹은 중립 거점의 레거시 코어 파괴 | ||
적군 파괴 | 적군 Kill 성공 | ||
포스 타워 파괴 | 적 국가의 포스 타워 파괴 | ||
레거시 가디언 파괴 | 적 혹은 중립 거점의 레거시 가디언 처치 | ||
남은 포스 타워 | 전쟁 종료 시점에 파괴되지 않은 고정 설치형 포스 타워의 잔여 HP |
■ 미션 전쟁 스코어가 동일한 경우 승패 결정
미션 전쟁 스코어가 동일한 경우 아래 a,b,c 순으로 승패가 결정된다.
a) 평균 레벨이 낮은 국가
b) 유저 수가 적은 국가
c) 국가쟁 보상 대상의 적 국가
미션전쟁 어드밴티지/패널티
연승국 패널티
연승국의 미션 전쟁 진입 인원을 제한하는 시스템
패널티 부여방식 | 매일 동일 시간대에 진행된 미션 전쟁의 승패를 고려하여 승전 국가가 승리시 5%의 패널티 부여 패전 국가가 승리시 10%의 패널티 감소 |
---|---|
패널티 미적용 | 1) Lv.170~199, Lv.200 구간 - 각 국가별 진입 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모두 진입 가능 2) Lv.52~79, Lv.80~109, Lv.110~139, Lv.140~169 - 각 국가별 진입 인원이 5명 이하일 경우 모두 진입 가능 - 각 국가별 진입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동일한 인원이 진입 |
스코어 차이에 따른 부활 시간 어드밴티지/패널티
부활 타워 | Lv.170~199, Lv.200 구간 | 모든 구간(Lv.200 구간 제외) |
---|---|---|
부활 타워가 있을 경우 | 17.5초 | 부활 타워 여부 상관없이 30초 |
부활 타워가 없을 경우 | 30초 |
승전국 어드밴티지 버프
미션 전쟁 채널에서만 적용되는 버프 시스템으로, 미션 전쟁 채널 진입 시에 적용되며, 미션 전쟁 채널을 이탈할 경우 사라진다.
플래티넘 버프의 왼쪽에 버프 아이콘이 표시된다.
■ 승전국 버프 : 글로리 포스
ⅰ) 미션 전쟁의 승전국은 승전국 어드밴티지 버프 '글로리 포스' 를 획득한다.
ⅱ) 미션 전쟁 연속 승리마다 Wexp를 20% 추가로 획득하며 최대 60%까지 획득할 수 있다.
ⅲ) 3연속 승리하는 경우 공훈패를 1개 더 획득 가능하다.
- 글로리 포스 3단계를 적용받고 있다면, 다음 미션 전쟁에서는 승패에 관계 없이 공훈패 1개를 추가로 획득한다.
※ 연승 횟수에 따른 버프 및 효과
연승 횟수 | 글로리 포스 레벨 | 효과 |
---|---|---|
1연승 | Lv.1 | Wexp 20% 추가 획득 |
2연승 | Lv.2 | Wexp 40% 추가 획득 |
3연승 | Lv.3 | Wexp 60% 추가 획득, 공훈패 교환권 1개 추가 획득 |
패전국 리벤지 포스 및 방어 점수
■ 패전국 버프 : 리벤지 포스
미션 전쟁의 패전국은 패전국 어드밴티지 버프 '리벤지 포스' 를 획득한다.
※ 패전국 가디언 / 구조물에 능력치 상승 버프
A. 레거시 가디언, 세이지스 엔사인, 워 게이트의 방어 능력치를 적용한다.
1) 가디언 및 구조물 적용 능력치
적용 능력치 |
---|
HP |
방어력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
스킬 증폭 저항 |
2) 메모리아 크리소스의 금화 수호자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B. 리벤지 포스 버프 가디언 / 구조물의 방어전투력 수치
연속 패배 횟수 | 방어 전투력 |
---|---|
1 | 8% |
2 | 11% |
3 | 14% |
4 | 17% |
5 | 20% |
6 | 23% |
7 | 26% |
8 | 29% |
9 | 32% |
10 | 35% |
※ 패전국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 버프
1) 캐릭터의 일부 능력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되던 리벤지 포스 버프를 고정값으로 적용한다.
2) 능력치 변경
능력치 추가 | 추가데미지 |
---|---|
능력치 하향 조정 | 방어력 |
능력치 삭제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스킬 증폭 저항 |
3) 연속 패배 횟수별 캐릭터 상승 능력치
연속 패배 횟수 | 캐릭터 능력치 증가 | |
---|---|---|
방어력 | 추가 데미지 | |
1 | 200 | 150 |
2 | 300 | 200 |
3 | 400 | 250 |
4 | 500 | 300 |
5 | 600 | 350 |
6 | 700 | 400 |
7 | 800 | 450 |
8 | 900 | 500 |
9 | 1,000 | 550 |
10 | 1,100 | 600 |
4) 부활 시 방어 점수 차등화
A. 부활 시 무적 시간 (Protect) 이후 획득하는 방어 점수의 비율이 감소
B. 줄어든 비율은 매초 회복되며, 10초 뒤에는 온전한 방어 점수를 획득
C. 오드 서클, 포스젬을 통한 부활 시에는 미적용
D. 무적시간 중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방어 점수 획득 불가
■ 미션 전쟁 레벨 구간 별 버프 능력치 적용 비율
미션 전쟁 구간 | 버프 적용 비율 |
---|---|
Lv. 52 ~ 79 | 30% |
Lv. 80 ~ 109 | 40% |
Lv. 110 ~ 139 | 50% |
Lv. 140 ~ 169 | 60% |
Lv. 170 ~ 199 | 100% |
Lv. 200 | 100% |
■ 3연패/연승 후 경기 결과에 따른 처리
경기 결과 | 승패 카운트 | 다음 미션 전쟁 | 공훈패 |
---|---|---|---|
3연승 이상 승리한 국가가 다음 전쟁에서 패배 시 |
1연패 | 리벤지 포스 적용 | 추가 획득 없음 |
3연승 이상 패배한 국가가 다음 전쟁에서 승리 시 |
1연승 | 글로리 포스 적용 | 해당 미션 전쟁 완료 시 공훈패 1개 추가 획득 |
■ 연승 및 패널티 유효 기간
유효기간 | |
---|---|
연승 | 14일 |
패널티 | 28일 |
포인트 및 스코어
레거시 가디언 소환에 사용된다. 스코어는 승패 판정 시 사용되는 점수이다. 파티 참가자만 소모할 수 있으며, 포스 타워 건설 및 레거시 가디언 소환에 사용된다. |
포인트 획득방법
분류 | 내용 | |
---|---|---|
기본 포인트 | ||
거점 포인트 (거점 점령 시 3분마다 일정량의 포인트 리젠) |
||
스코어 획득 방법
■ 아군 스코어 획득량
분류 | 내용 | 분류 | 내용 | ||
---|---|---|---|---|---|
점령 | FT 패널 파괴 | ||||
가디언 파괴 | |||||
■ 개인 스코어 획득량
개인 스코어는 적 국가 일원을 PK 하거나 타워 및 가디언을 타격, 자신의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획득할 수 있다.
또한, FT 패널을 설치하여 스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 잠수 캐릭터 패널티
미션전쟁 중 5분간 개인 스코어 습득이 없다면 경고 메세지가 출력된 후 5분이 더 경과할 동안 개인 스코어를 습득하지 못하면
누적 스코어가 모두 초기화된다.
보상
전쟁 보상미션 전쟁 종료 후 전쟁에 참여한 개개인에게 전쟁에서의 활약에 따라서 보상이 주어지며, 주 단위 승전국가에 보상이 주어진다.개인 보상전장 내 레벨별 요구되는 최소 개인 스코어가 충족 되어야 지급되며, 매일 진행 되는 미션 전쟁에서 개개인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적용된다. |
레벨구간 | Lv.52~Lv.79 | Lv.80~Lv.109 | Lv.110~Lv.139 | Lv.140~Lv.169 | Lv.170~Lv.199 | Lv.200 |
---|---|---|---|---|---|---|
최소 획득 스코어 |
30(WExp) | 35(WExp) | 40(WExp) | 45(WExp) | 50(WExp) 100(공훈패교환권) |
50(Wexp) 100(공훈패교환권) 300(명예훈장점수) |
■ 승전배당금
승전 여부 및 개인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승리 방식 | 국가 | 기본 배당금 | 추가 배당금 | 기본 세금 |
---|---|---|---|---|
콜드 게임 |
||||
■ 추가배당금
아군 총 전쟁 스코어 중 자신의 스코어 비중만큼 배당금을 획득하게 된다.
■ 미션 전쟁 아이템 보상
미션 전쟁 종료 후, 게임 내 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발송된다.
구간 | 보상 | 보상 생성 아이템 | 아이템 옵션 |
---|---|---|---|
1구간 (Lv.52~Lv.79) 2구간 (Lv.80~Lv.109) |
전쟁 포상 큐브 (하급) | 행운의 비약 | 100,000 Alz |
1,000,000 Alz | |||
10,000,000 Alz | |||
3구간 (Lv.110~Lv.139) | 전쟁 포상 큐브 (중급) | 행운의 비약 | 300,000 Alz |
500,000 Alz | |||
5,000,000 Alz | |||
50,000,000 Alz | |||
4구간 (Lv.140~Lv.169) | 전쟁 포상 큐브 (상급) | 행운의 비약 | 500,000 Alz |
1,000,000 Alz | |||
10,000,000 Alz | |||
100,000,000 Alz | |||
5구간 (Lv.170~Lv.199) 6구간 (Lv.200) |
공훈패 교환권 | 공훈관 / 파견 공훈관 NPC 에게서 '공훈패 교환권' 1장으로 '광휘 / 폭풍의 공훈패' 교환 |
■ 공훈패 교환권 보상
개인 스코어에 따라 공훈패 교환권이 차등 지급된다.
최소 스코어 | 최대 스코어 | 추가 보상 개수 |
---|---|---|
0 | 99 | 0 |
100 | 149 | 1 |
150 | 249 | 2 |
250 | 379 | 3 |
380 | 599 | 4 |
600 | ~ | 5 |
WExp 지급
승패 보너스, 국가 비율 등을 고려하여 지급되며, 승전국과 패전국 상위 랭커 30%에게는 10%의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스코어별 획득 WExp
스코어 | WExp | 스코어 | WExp |
---|---|---|---|
Axp 지급
전쟁의 승패 여부와 관계없이 종료 시점까지 남아있는 캐릭터에게 지급된다.
개인 스코어 X 100,000점이 주어지며, 추가 AXP가 개인스코어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스코어가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는다.
스코어 | 추가 AXP | 스코어 | 추가 AXP |
---|---|---|---|
104 | 0 | 749 | 48,200,000 |
109 | 90,000 | 759 | 48,900,000 |
114 | 110,000 | 769 | 49,600,000 |
119 | 130,000 | 7769 | 50,300,000 |
124 | 170,000 | 789 | 51,000,000 |
129 | 210,000 | 799 | 51,700,000 |
134 | 260,000 | 809 | 52,400,000 |
139 | 320,000 | 819 | 53,100,000 |
144 | 400,000 | 829 | 53,800,000 |
149 | 490,000 | 839 | 54,500,000 |
154 | 600,000 | 849 | 55,200,000 |
159 | 730,000 | 859 | 55,900,000 |
164 | 900,000 | 869 | 56,600,000 |
169 | 1,100,000 | 879 | 57,300,000 |
174 | 1,300,000 | 889 | 58,000,000 |
179 | 1,600,000 | 899 | 58,700,000 |
184 | 2,000,000 | 909 | 59,400,000 |
189 | 2,500,000 | 919 | 60,100,000 |
194 | 3,000,000 | 929 | 60,800,000 |
199 | 3,700,000 | 939 | 61,500,000 |
204 | 4,500,000 | 949 | 62,200,000 |
209 | 5,600,000 | 959 | 62,900,000 |
214 | 6,800,000 | 969 | 63,600,000 |
219 | 8,300,000 | 979 | 64,300,000 |
229 | 10,200,000 | 989 | 65,000,000 |
239 | 12,500,000 | 999 | 65,700,000 |
249 | 13,200,000 | 1009 | 66,400,000 |
259 | 13,900,000 | 1019 | 67,100,000 |
269 | 14,600,000 | 1029 | 67,800,000 |
279 | 15,300,000 | 1039 | 68,500,000 |
289 | 16,000,000 | 1049 | 69,200,000 |
299 | 16,700,000 | 1059 | 69,900,000 |
309 | 17,400,000 | 1069 | 70,600,000 |
319 | 18,100,000 | 1079 | 71,300,000 |
329 | 18,800,000 | 1089 | 72,000,000 |
339 | 19,500,000 | 1099 | 72,700,000 |
349 | 20,200,000 | 1109 | 73,400,000 |
359 | 20,900,000 | 1119 | 74,100,000 |
369 | 21,600,000 | 1129 | 74,800,000 |
379 | 22,300,000 | 1139 | 75,500,000 |
389 | 23,000,000 | 1149 | 76,200,000 |
399 | 23,700,000 | 1159 | 76,900,000 |
409 | 24,400,000 | 1169 | 77,600,000 |
419 | 25,100,000 | 1179 | 78,300,000 |
429 | 25,800,000 | 1189 | 79,000,000 |
439 | 26,500,000 | 1199 | 79,700,000 |
449 | 27,200,000 | 1209 | 80,400,000 |
459 | 27,900,000 | 1219 | 81,100,000 |
469 | 28,600,000 | 1229 | 81,800,000 |
479 | 29,300,000 | 1239 | 82,500,000 |
489 | 30,000,000 | 1249 | 83,200,000 |
499 | 30,700,000 | 1259 | 83,900,000 |
509 | 31,400,000 | 1269 | 84,600,000 |
519 | 32,100,000 | 1279 | 85,300,000 |
529 | 32,800,000 | 1289 | 86,000,000 |
539 | 33,500,000 | 1299 | 86,700,000 |
549 | 34,200,000 | 1309 | 87,400,000 |
559 | 34,900,000 | 1319 | 88,100,000 |
569 | 35,600,000 | 1329 | 88,800,000 |
579 | 36,300,000 | 1339 | 89,500,000 |
589 | 37,000,000 | 1349 | 90,200,000 |
599 | 37,700,000 | 1359 | 90,900,000 |
609 | 38,400,000 | 1369 | 91,600,000 |
619 | 39,100,000 | 1379 | 92,300,000 |
629 | 39,800,000 | 1389 | 93,000,000 |
639 | 40,500,000 | 1399 | 93,700,000 |
649 | 41,200,000 | 1409 | 94,400,000 |
659 | 41,900,000 | 1419 | 95,100,000 |
669 | 42,600,000 | 1429 | 95,800,000 |
679 | 43,300,000 | 1439 | 96,500,000 |
689 | 44,000,000 | 1449 | 97,200,000 |
699 | 44,700,000 | 1459 | 97,900,000 |
709 | 45,400,000 | 1469 | 98,600,000 |
719 | 46,100,000 | 1479 | 99,300,000 |
729 | 46,800,000 | 1489 | 100,000,000 |
739 | 47,500,000 |
국가 보상
단, GPS 워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
■ 보상 내용
보상 내용 | 비고 |
---|---|
모든 맵의 경험치/스킬 경험치/ AXP/아이템 드롭율 10% 증가 |
필드 및 던전 등 모든 월드에서 적용 |
프리미엄 전용 워프 포인트 사용 가능 | 얼어붙은 망자의 탑 입구/볼캐릭 시타델 입구/포가튼 템플 입구/ 알타 오브 시에나 입구/ 일루전 캐슬 입구 / 마퀴나스 아웃포스트 입구 |
길드 랭킹 시스템
미션전쟁을 기반으로하는 서버별 길드 랭킹 시스템으로 길드 스코어를 기준으로 각 서버별 길드 순위를 선정한다.
■ 길드 스코어
i) 스코어 집계 대상 : 길드원 중 미션 전쟁 Lv.170~200 구간에 참여한 캐릭터
ii) 대상 캐릭터 중 W.Rank를 기반으로 배틀 스타일 별 상위 2인, 총 16명의 점수를 합산
iii) 최근 길드 순위에 따라 '변환률 패널티' 부여
- 변환률 패널티 : 최근 3주간의 길드 순위에서 연속적으로 상위에 랭크되는 길드에게 주어지는 패널티
- 최근 3주간 기록한 순위가 1~10위 사이일 경우 94~99.4% 내외의 변환률 패널티 부여, 해당 변환률을 곱하여 최종 길드 스코어 계산
- 해당 변환률은 매중 월요일 0시에 갱신
- 해당 변환률은 길드 순위 창에서 확인 가능
iv) 길드원 가입시에는 다음 주 월요일 0시 이후 / 탈퇴시에는 스코어(순위) 갱신 시 길드 스코어 계산 및 길드 순위에 적용.
■ 길드 순위
i) 길드 스코어를 기준으로 상위 50위까지 길드 순위 선정
ii) 길드 순위 창
- 길드 UI 내 길드 메뉴 - 길드 순위 버튼을 통해 오픈 가능
- 길드 순위 1 ~ 10위까지 길드의 순위 및 길드 정보, 변환율 확인 가능
- 창 최상단에 자신의 길드 순위 / 정보 표시 (단, 길드 순위 50위 이내의 길드만 해당)
■ 1위 길드 보상
i) 길드 보상 최소 스코어 : 15,000
ii) 위탁 상점 수수료 조정 권한 부여
- 1위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일주일 간 해당 길드가 속한 서버의 위탁 상점 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는 권한 부여
※ 단, 길드 순위가 1위여도 길드 스코어가 15,000점 미만일 경우에는 해당 권한 미부여
- 위탁 상점 좌측의 [보디가드 허르서프]의 수수료 조정 메뉴를 통해 조정
- 수수료는 최소 4%에서 최대 6%까지 조정 가능
- 1주일에 최대 3회까지 가능 (단, 수수료 조정 후 48시간 이내에는 재조정 불가)
- 일요일에는 위탁 상점 수수료 조정 불가
- 조정된 수수료는 익일 0시부터 적용
- 1위 길드의 길드 마스터가 수수료 변경시 해당 서버 전체에 변경된 수수료 수치 브로드 캐스팅
iii) 위탁 수수료로 회수된 금액의 일부 보상
- 1위 길드가 정해놓은 위탁 수수료에 따라 일주일간 회수된 Alz의 일부를 보상으로 지급
- 보상 Alz는 해당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메일로 첨부하여 발송
- 최소 수수료(4%)로 할 경우 보상 금액은 0 Alz이며, 수수료에 비례하여 보상 금액도 증가
※ 하루에 지급되는 보상 금액은 최대 5억 Alz
■ 2위 길드 보상
i) 길드 보상 최소 스코어 : 10,000
ii) 전쟁 소모품 판매 금액의 일부를 보상으로 지급
- 일주일 간 해당 길드가 속한 서버의 전쟁 소모품(바이탈 기어 / 스피릿 기어) 상점 판매가의 일부를 보상으로 지급
- 보상 Alz는 해당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메일로 첨부하여 발송
※ 이에 따라 스피릿 기어의 상점에 판매시의 금액을 0 Alz로 변경
- 하루에 지급되는 보상 금액은 최대 1억 Alz
■ 10위 이내 길드 보상
i) 길드 보상 최소 스코어 : 없음
ii) 10위 이내 길드 공통 보상 : WExp 증가 10%
iii) 이벤트 순위 선정
- 매주 3위 ~ 10위 순위 중 하나를 랜덤하게 선정 (해당 순위는 길드 순위 창에서 확인 가능)
- 선정된 순위 달성시, 달성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메일로 보상 전달
- 이벤트 순위 달성 보상 : 행운의 비약(2억 Alz) / 캐릭터 귀속 속성
※ 해당 보상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