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부여
Contents |
아이템 속성 부여 - 무기 방어구 바이크
아이템에 속성을 부여하면 해당 속성에 따른 능력치가 상승하므로 효율적인 전투 및 게임 진행을 할 수 있다.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은 무기, 방어구, 바이크가 있으며, 주문서에 따라 확정된 속성을 부여하거나 랜덤한 속성을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장착된 포스 코어 수량 및 속성 부여 확률에 따라 속성 부여에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다. |
아이템 속성 부여 조건
아이템에 속성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속성을 부여할 아이템과 Alz, 아이템의 등급에 해당하는 속성 주문서, 포스 코어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1등급 아이템은 속성 부여가 불가능한 점을 유의해야 한다.
아이템에 부여하고자 하는 속성에 따라 사용되는 주문서의 종류가 달라지므로 사용해야 되는 주문서를 확인 후 속성 부여를 시도해야 한다.
■ 아이템 등급에 따른 주문서 및 포스 코어 종류
아이템 종류 | 속성 주문서 | 포스 코어 종류 |
---|---|---|
섀도우 티타니움, 아쿠아 |
||
레드 오스미움, 시그메탈 |
||
아이템 속성 부여 진행 방법
아이템 속성 부여는 각 마을의 마법상인에게
[업그레이드] → [아이템 속성 부여]로 대화하면 진행할 수 있다.
성공 시 아이템에 속성이 부여되나 실패 시에는 사용한 속성 주문서 및 포스 코어가 사라지며 속성은 부여되지 않는다. 아이템 속성 부여를 클릭하면 아이템 속성 부여 창이 생성되며, 진행하는 순서 및 기능은 다음과 같다.
|
|
번호 | 기능 | 기능 설명 |
---|---|---|
1 | 강화할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등록한다. | |
2 | 속성 주문서를 드래그하여 등록한다. 주문서는 확정/랜덤으로 나뉘며, 기능에 맞는 주문서를 슬롯에 등록한다. | |
3 | 장착할 포스 코어의 숫자를 입력하거나 수량 화살표를 클릭하여 등록한다. 포스 코어는 인벤토리 내 보유 중이여야 하며, 1~ 10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포스 코어 1개당 성공 확률 5%가 증가한다. "최대 장착" 버튼 클릭 시 최대 성공 확률의 포스 코어 수량이 자동 등록된다. | |
4 | 장착된 포스 코어에 따른 성공 확률 및 속성 부여 비용이 확인된다. | |
5 | 성공 시 부여되는 속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랜덤 속성주문서로 강화 시에는 "랜덤"이라는 정보가 확인된다. 확정 속성 주문서 + 랜덤 속성 주문서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성공 시 랜덤 속성이 부여되며, 랜덤 속성 부여 실패 시 확정 속성 주문서의 속성이 부여된다. 슬롯 익스텐더를 사용해 확장된 세 번째 슬롯의 속성부여에 실패하면 기존에 있던 슬롯 옵션 중 두 번째로 부여된 옵션이 사라진다. | |
6 | 등록 및 정보 확인이 완료되면 속성 부여 버튼을 통해 속성을 부여한다. |
아이템 부위별 부여 가능한 속성
방어구, 무기의 슬롯 옵션 중 소드 스킬 증폭과 매직 스킬 증폭 옵션은 아이템 속성 부여를 통해 획득할 수 없으며, 드롭되는 아이템에 부여된 경우로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2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 스킬 당 획득 스킬 경험치 / Alz 드롭율 상승 속성은 랜덤 속성주문서를 통해서만 부여할 수 있다. 그 외 아이템 종류별 부여되는 속성은 다음과 같다. |
아이템 | 속성 부여가 가능한 옵션 |
---|---|
공격력, 마법 공격력, 공격률, 크리티컬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
2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최소데미지, 추가 데미지, Alz 드롭 액수 증가, 1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 |
MP 추가, 방어력, 방어율, 크리티컬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
2슬롯 아이템 드롭확률,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HP 흡수 상한, MP흡수 상한, Alz 드롭 액소, 1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 |
HP 추가, 방어력, 방어율, MP 추가, HP 자동회복 추가,
2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회피율, MP 자동회복 증가, 크리티컬 확률 상한, Alz 드롭 액수 | |
방어력, 공격률, 방어율, 공격력, HP 자동회복 증가,
2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MP 자동회복 증가, 크리티컬 확률 상한, HP 흡수량, MP 흡수량 | |
방어율, 방어력, HP 추가, MP 추가, HP 자동회복 증가,
2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회피율, MP 자동회복 증가, HP 흡수 상한, Alz 드롭율 상승 | |
HP증가, 공격력 증가, 마법공격력 증가, 크리티컬 확률 저항,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스킬 증폭 저항,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확률 상한, 소드스킬 증폭, 매직스킬 증폭 |
속성 주문서 정보
■ 속성 부여 주문서 1. 바이크의 빈 슬롯에 속성 부여 : 바이크 속성주문서 2. 무기의 빈 슬롯에 속성 부여 : 무기 속성주문서 3. 방어구의 빈 슬롯에 속성 부여 : 방어구 속성주문서 속성 주문서는 인벤토리 우측 하단 아이템 추출 모드를 이용해 슬롯이 있는 아이템을 파괴하면 확률에 따라 속성 주문서를 추출할 수 있다. 예로 방어구 아이템을 파괴하면 방어구 속성주문서를, 무기 아이템을 파괴하면 무기 속성 주문서를, 아스트랄 바이크나 보드를 파괴하면 바이크 속성주문서를 추출할 수 있다. 추출 시 아이템 파괴로 획득되는 아이템을 대략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 추출을 위해 파괴된 아이템은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 |
속성 주문서 추출
■ 무기 파괴 시
NO | 무기 종류 | 추출되는 속성주문서 |
---|---|---|
1 | ||
2 | ||
3 | ||
4 | ||
5 | ||
6 |
■ 방어구 파괴 시
NO | 방어구 종류 | 추출되는 속성주문서 |
---|---|---|
1 | ||
2 | ||
3 | ||
4 | ||
5 | ||
6 |
■ 바이크 파괴 시
NO | 바이크 종류 | 추출되는 속성주문서 |
---|---|---|
1 | ||
2 | ||
3 | ||
4 | ||
5 |
속성 부여 시 옵션 수치
장비
※ 양손 무기는 한손 무기의 두배 수치
속성 옵션 | 슬롯 | 중급 장비 | 상급 장비 | 최상급 장비 | 초월급 장비 | ||||
---|---|---|---|---|---|---|---|---|---|
기본 | 확장 | 기본 | 확장 | 기본 | 확장 | 기본 | 확장 | ||
HP / MP 증가 |
1 | 50 | 80 | 70 | 100 | 100 | 150 | 150 | 230 |
2 | 100 | 130 | 140 | 200 | 200 | 300 | 300 | 460 | |
3 | - | 180 | - | 300 | - | 450 | - | 690 | |
공격력 / 마법공격력 |
1 | 25 | 40 | 35 | 55 | 45 | 70 | 60 | 90 |
2 | 50 | 80 | 70 | 110 | 90 | 140 | 120 | 180 | |
3 | - | 120 | - | 165 | - | 210 | - | 270 | |
공격률 | 1 | 100 | 150 | 150 | 200 | 200 | 250 | 250 | 300 |
2 | 200 | 300 | 300 | 400 | 400 | 500 | 500 | 600 | |
3 | - | 450 | - | 600 | - | 750 | - | 900 | |
방어력 | 1 | 15 | 25 | 25 | 40 | 35 | 55 | 45 | 70 |
2 | 30 | 50 | 50 | 80 | 70 | 110 | 90 | 140 | |
3 | - | 75 | - | 120 | - | 165 | - | 210 | |
방어율 | 1 | 35 | 60 | 50 | 75 | 65 | 90 | 80 | 105 |
2 | 70 | 120 | 100 | 150 | 130 | 180 | 160 | 210 | |
3 | - | 180 | - | 225 | - | 270 | - | 315 | |
크리티컬 데미지 | 1 | 10% | 12% | 10% | 14% | 10% | 16% | 12% | 18% |
2 | 20% | 24% | 20% | 28% | 20% | 32% | 24% | 36% | |
3 | - | 25% | - | 30% | - | 36% | - | 40% | |
크리티컬 확률 | 1 | 5% | 8% | 5% | 8% | 5% | 8% | 5% | 8% |
2 | 10% | 16% | 10% | 16% | 10% | 16% | 10% | 16% | |
3 | - | 18% | - | 18% | - | 18% | - | 18% | |
크리티컬 확률 상한 | 1 | 2% | 3% | 2% | 3% | 2% | 3% | 2% | 3% |
2 | 4% | 5% | 4% | 5% | 4% | 5% | 4% | 6% | |
3 | - | 7% | - | 7% | - | 7% | - | 8% | |
소드 /매직 / 모든 스킬 증폭 |
1 | 7% | 8% | 7% | 9% | 7% | 10% | 8% | 11% |
2 | 14% | 16% | 14% | 18% | 14% | 20% | 16% | 22% | |
3 | - | 24% | - | 27% | - | 30% | - | 33% | |
최소 데미지 | 1 | 1% | 2% | 1% | 2% | 1% | 2% | 1% | 2% |
2 | 2% | 3% | 2% | 3% | 2% | 3% | 2% | 3% | |
3 | - | 4% | - | 4% | - | 4% | - | 4% | |
추가 데미지 | 1 | 5 | 10 | 5 | 10 | 5 | 10 | 5 | 10 |
2 | 10 | 15 | 10 | 15 | 10 | 15 | 10 | 15 | |
3 | - | 20 | - | 20 | - | 20 | - | 20 | |
타격당 HP / MP 흡수량 상한 | 1 | 10 | 20 | 10 | 20 | 10 | 20 | 10 | 20 |
2 | 20 | 30 | 20 | 30 | 20 | 30 | 20 | 30 | |
3 | - | 40 | - | 40 | - | 40 | - | 40 | |
HP / MP 흡수량 | 1 | 2% | 3% | 2% | 3% | 2% | 3% | 2% | 3% |
2 | 3% | 4% | 3% | 4% | 3% | 4% | 3% | 4% | |
3 | - | 5% | - | 5% | - | 5% | - | 5% | |
HP / MP 자동 회복 | 1 | 2 | 3 | 2 | 3 | 2 | 3 | 2 | 3 |
2 | 3 | 4 | 3 | 4 | 3 | 4 | 3 | 4 | |
3 | - | 5 | - | 5 | - | 5 | - | 5 | |
회피 | 1 | 100 | 200 | 100 | 200 | 100 | 200 | 100 | 200 |
2 | 200 | 300 | 200 | 300 | 200 | 300 | 200 | 300 | |
3 | - | 400 | - | 400 | - | 400 | - | 400 | |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 1 | 4 | 5 | 4 | 5 | 4 | 5 | 4 | 5 |
2 | 8 | 9 | 8 | 9 | 8 | 9 | 8 | 9 | |
3 | - | 13 | - | 13 | - | 13 | - | 13 | |
1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 1 | 20% | 80% | 20% | 80% | 20% | 80% | 20% | 80% |
2 | 40% | 100% | 40% | 100% | 40% | 100% | 40% | 100% | |
3 | - | 120% | - | 120% | - | 120% | - | 120% | |
2슬롯 아이템 드롭 확률 | 1 | 150% | 300% | 150% | 300% | 150% | 300% | 150% | 300% |
2 | 300% | 450% | 300% | 450% | 300% | 450% | 300% | 450% | |
3 | - | 600% | - | 600% | - | 600% | - | 600% | |
Alz 드롭 액수 | 1 | 15% | 20% | 15% | 20% | 15% | 20% | 15% | 20% |
2 | 30% | 35% | 30% | 35% | 30% | 35% | 30% | 35% | |
3 | - | 50% | - | 50% | - | 50% | - | 50% |
바이크
옵션 | 옵션 수 | 수치 | |
---|---|---|---|
기본 | 확장 | ||
HP | 1 | 200 | 230 |
2 | 400 | 460 | |
3 | 600 | 690 | |
크리티컬 확률 | 1 | 4% | 5% |
2 | 8% | 10% | |
3 | 12% | 15% | |
크리티컬 확률 상한 | 1 | 2% | 2% |
2 | 4% | 4% | |
3 | 6% | 6% | |
스킬 증폭 저항 | 1 | 5% | 6% |
2 | 10% | 12% | |
3 | 15% | 18% |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 1 | 10% | 12% |
2 | 20% | 24% | |
3 | 30% | 36% | |
적중 | 1 | 200 | 220 |
2 | 400 | 440 | |
3 | 600 | 660 | |
관통 | 1 | 25 | 30 |
2 | 50 | 60 | |
3 | 75 | 90 | |
관통 무시 | 1 | 30 | 50 |
2 | 60 | 70 | |
3 | 90 | 105 |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무시 | 1 | 8% | 10% |
2 | 16% | 20% | |
3 | 24% | 30% | |
스킬 증폭 저항 무시 | 1 | 4% | 5% |
2 | 8% | 10% | |
3 | 12% |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