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7월 13일 업데이트 (15:50 수정)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16년 07월 13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
■ 수정 사항
1. 일부 업적이 달성되지 않던 오류 수정
● 대상 업적
A. 드라이 프라메의 완성
B. 무서운 상대가 없네
C. 킬러 오브 킬러
D. 슬레이어 오브 슬레이어
2. 200레벨 캐릭터의 경험치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던 오류 수정
3. 파티 상태에서 혼돈의 조각 루팅 시, 일부 파티원에게 루팅이 돌아가지 않던 오류 수정
4. 기간제 무기 만료 후 다른 무기의 장착이 불가능하던 오류 수정
5. 크리스탈, 오브 무기 코스튬이 외형 변경한 아이템에 적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6. 섀도우 티타니움 차크람 +15 아이템의 Fx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오류 수정
7. 채팅 입력 시 채팅 명령어가 사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8. 일부 디버프 스킬 사용 시, 스킬 능력치가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던 오류 수정
9. 길드 창고에서 아이템 툴팁 표시 도중 길드 창고 종료 시, 아이템 툴팁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던 오류 수정
10. 포가튼 템플 B2F(각성모드) 레거시 박스의 드롭 아이템이 일부 비정상적이던 오류 수정
11. 특정 상황에서 배틀/오러모드가 사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12. 위탁상점 즐겨찾기 검색 시 대분류가 '전체'일 경우 소분류를 지정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분류가 자동 검색이 되지 않던 오류 수정
13. 레전드 아레나 전장과 결과창의 점수가 다르게 표시되던 오류 수정 (15:50 수정)
14. 레전드 아레나 샵 오픈 후 N키로 리모트 샵이 열리지 않던 오류 수정 (15:50 수정)
15. '사투'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던 오류 수정 (15:50 수정)
■ 변경 사항
1. 제조 의뢰 창 편의성 개선
● 모두 완료 버튼을 우측 하단으로 이동
● 의뢰 결과를 [ 의뢰 중인 슬롯 (성공, 실패) / 의뢰 가능 슬롯 ]으로 표시
● 자동 반복 기능 추가
A. 반복 버튼이 체크된 상태에서 모두 의뢰 버튼을 누를 경우, 선택된 아이템에 대하여 자동 의뢰/수령을 반복
B. 반복 도중 체크를 해제하거나, 인벤토리 부족 혹은 재료가 부족할 경우 자동 반복 중단
2. 미네스타, 아케인 골렘 귀속해제석 통합
● 각 방어구와 무기 별로 구분되어있던 귀속해제석을 무기/방어구로 그룹화
A. 미네스타/아케인 골렘의 귀속해제석(중급/상급/최상급) - 무기
- 무기 관련 캐릭터 귀속 아이템에 모두 사용 가능
B. 미네스타/아케인 골렘의 귀속해제석(중급/상급/최상급) - 방어구
- 방어구 관련 캐릭터 귀속 아이템에 모두 사용 가능
● 아이템 사용 조건, 사용 시 성공 확률, 실패 패널티 등은 기존과 동일
● 기존 귀속해제석 아이템은 캐릭터 접속 시 통합된 귀속해제석 아이템으로 자동 변경
● 미네스타의 귀속해제석 큐브의 드롭 리스트 변경
A. 각 귀속해제석 큐브(중급), (상급), (최상급) 드롭 리스트 변경
- 드롭 리스트에서 귀속해제석 8종을 신규 2종 귀속해제석으로 변경
B. 확률은 무기 50%, 방어구 50%
● 아케인 골렘의 귀속해제석 필드 및 몬스터 드롭 리스트 변경
A. 드롭 리스트에서 귀속해제석 8종을 신규 2종 귀속해제석으로 변경
B. 드롭 확률을 기존 대비 상향 조정
● 귀속해제석 통합 관련 위탁상점 목록 변경
A. 귀속해제/봉인 - 미네스타의 귀속해제석, 아케인골렘의 귀속해제석 등급 목록을 무기, 방어구로 변경
B. 미네스타의 귀속해제석, 아케인골렘의 귀속해제석 자동완성을 무기, 방어구로 변경
3. 기능별 설정 저장 기간 개선
● 24시간 저장 설정
A. 설정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후 원점으로 초기화 되는 설정
B. 적용 기능
- 일부 아이템 구매 및 판매 시 확인창
- 일부 편의기능
● 영구 저장 설정
A. 적용한 설정이 다시 변경하기 전까지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설정
B. 적용 기능
- 로그인 시 서브 패스워드의 다음 확인 시간
- 퀘스트 창 내 일부 설정
- 친구/길드 목록의 정렬 및 접속한 인원만 보기 설정
- 기타 게임 설정
4. 워리어, 글래디에이터의 방어 전투력 소폭 상승
5. 혜택 정보창의 기간제 서비스 탭 UI 개선
● 추가적인 혜택이 없는 UI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
Ex) 무료 이용자
● PC방 타입의 멀티플 이벤트의 경우 PC방 문구 표시
6. 영자의 축복 버프 관련 표시 변경
● 영자의 축복(Lv.1~3) 성수 아이템 사용 시, 화면 우측 상단 영자의 축복 버프 툴팁에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정보 추가
● 영자의 축복 버프 사용 시, 혜택 정보창의 기타 혜택에 '버프' 항목이 따로 표시되도록 변경
A. 종합 정보 탭 : '경험치' 항목 하위에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표시
B. 기타 혜택 탭 : '버프' 항목 하위에 '스킬당 획득 스킬 경험치' 표시
7. 길드 탈퇴, 추방, 해체 시 이전에 등록했던 길드 상태메시지가 삭제되도록 변경
8. 댄스 및 앉기 모드 중 무기/장비를 해제/교환 시 표시되는 메시지 변경
● 장착된 무기 해제/교환시에는 댄스 모드가 해제됩니다 → 장비 해제/교환시에는 댄스 모드가 해제됩니다
● 장착된 무기 해제/교환시에는 앉기 모드가 해제됩니다 → 장비 해제/교환시에는 앉기 모드가 해제됩니다
9. 외형변경 시, 외형변경 아이템 및 기간에 상관없이 무조건 성공하도록 변경
10. 신검 전쟁 내 몬스터 HP 상향 조정
11. 퀘스트 스크립트 일부 변경
● 대상 퀘스트 : 프로키온 소속 캐릭터의 '옛 터전'
● 변경 내용 : 퀘스트 진행 중 '마법상인 파나키' 대사 일부 변경
12. 배틀 스타일 특화 스킬 관련 변경
● 배틀 스타일 특화 스킬 최대 학습 가능 개수를 5개에서 6개로 확장
● 일부 배틀 스타일 특화 스킬 능력치 상향 조정 (Lv.20 기준)
A. 워리어
i) 캣츠 리커버리
- 기존 : HP 2초당 140 회복
- 변경 : HP 2초당 300 회복
ii) 베어스 바이탈러티
- 기존 : HP 1,000 상승 및 HP 1,000 즉시 회복
- 변경 : HP 2,000 상승 및 HP 2,000 즉시 회복
iii) 아이언 스킨
- 기존 : 방어력 +47
- 변경 : 방어력 +60
B. 블레이더
i) 아이언 스킨
- 기존 : 방어력 +47
- 변경 : 방어력 +60
C. 위저드
i) 스피릿 실드
- 기존 : 데미지 흡수 +3,000
- 변경 : 데미지 흡수 +4,000
ii) 하드니스
- 기존 : 방어력 +47
- 변경 : 방어력 +60
D. 포스 블레이더
i) 어스 가드
- 기존 : 방어력 +47
- 변경 : 방어력 +60
E. 포스 아처
i) 퀵무브
- 기존 : 방어율 / 회피 각각 +4,000
- 변경 : 방어율 / 회피 각각 +4,500
F. 포스 실더
i) 아트 오브 디펜스
- 기존 : 방어력 +1,500
- 변경 : 방어력 +2,500
ii) 섀도우 실드
- 기존 : 데미지 흡수 +8,000
- 변경 : 데미지 흡수 +9,000 / 관통무시 + 50 추가
G. 글래디에이터
i) 레이지 실드
- 기존 : 데미지 흡수 +5,000
- 변경 : 데미지 흡수 +6,000
ii) 사이트 인크리즈
- 기존 : 적중 +300
- 변경 : 적중 +300 / 크리티컬 데미지 +10% 추가
● 신규 배틀 스타일 특화 스킬 추가
A. 스킬 이름 : 피어싱 실드
B. 학습가능 랭크 : 트랜샌더
C. 스킬 형태 : 배틀 스타일 특화
D. 스킬북 판매가격 : 3,714,500 Alz
E. 레벨당 언트레인 비용 : 371,450 Alz
F. 학습 및 구매 가능 클래스 : 워리어 / 포스 실더 / 글래디에이터
G. 판매 NPC : 블러디 / 데저트 / 그린 / 포트룩스 인스트럭터
13 익스트림 코어 포켓(프리미엄) 생성 아이템 변경
● 익스트림 코어 Lv.5 생성 삭제
● 타 익스트림 코어 생성 확률 상향 조정
14. 게임 내 Alz 보유 및 거래 제약 개선
● 인벤토리, 유저 창고의 Alz 최대 보유량 기준 통일
● 메일 첨부 Alz에 최대 거래 Alz 제약 추가
15. 일부 버프 스킬을 즉시시전으로 변경
● 포스 실더 - 섀도우 실드
● 글래디에이터 - 아트 오브 레이지, 레이지 실드
16. 트랜센더 스킬 경험치 및 포인트를 540으로 확장
■ 추가 사항
1. 던전 내 퀵버튼 2종 추가
● 던전 입장 시, 던전 난이도 표시 하단에 던전을 정지 및 포기 창을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2가지 버튼 추가
A. 던전 일시정지 버튼 : 던전 일시 정지 창 호출
B. 던전 포기 버튼 : 던전 일시정지 창 호출
2. 블렌디드 룬 슬롯 확장 아이템 추가
● 기존 '룬 슬롯 익스텐더'의 이름이 '룬 슬롯 익스텐더 - 에센스'로 변경
● 룬 슬롯 익스텐더 - 블렌디드
A. 사용 시 블렌디드 룬 슬롯이 확장
B. 총 6번 블렌디드 슬롯을 확장할 수 있으며, 최대 9슬롯까지 확장
* 단, 슬롯만 확장될 뿐 동시에 발동하는 블렌디드 룬의 최대 개수는 기존과 같이 3개로 유지
3. 레전드 아레나 추가
● 진입
A. 레벨 제한 : Lv. 180
B. 진입 인원 : 1명 (파티로는 입장 불가)
C. 진입 위치 : 블러디 아이스 정문에 위치한 '세비어스' NPC를 통해 입장
D. 던전 진입 아이템 : 명예로운 용사의 열쇠
i) 리모트샵 및 블러디 아이스 잡화상점 NPC 데이튼이 300만 Alz에 판매
ii) 계정 귀속
E. 일일 입장 제한 : 캐릭터 별 3회
● 던전 진행
A. 던전 입장 시 보스 몬스터 앞의 위치에 플레이어 캐릭터 생성
i) 보스 몬스터는 이동불가 및 HP 무제한
ii) 던전 일시 정지 불가
B. 제한 시간 3분 동안 보스 몬스터를 타격하여 타격 데미지만큼 점수 획득하며, 시즌 목표 점수 이상으로 최대한 많은 점수를 획득해야 함
i) 점수는 캐릭터가 보스 몬스터를 때릴 때마다 갱신되며, 던전 내 게임 정보 UI에 표시
ii) 일반 데미지 / 크리티컬 데미지의 점수 차등 적용
iii) 던전 성공/실패 시 출력되는 UI에 시즌 목표 점수와 최종 획득 점수 표시
C. 던전 종료 :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제한 시간이 끝났을 경우
i) 던전 성공 : 시즌 목표 점수 이상 획득한 상태로 사망하거나 제한시간이 끝났을 시
ii) 던전 실패 : 던전을 포기하거나, 시즌 목표 점수를 획득하지 못한 상태에서 던전 종료 조건 만족 시
● 던전 규칙
A. 물약, 용병 사용 가능
* 단, 용병의 공격은 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B. 부활 관련 시스템 및 아이템 사용 불가능 (캐릭터 사망 시 곧바로 던전 종료)
● 랭킹
A. 시즌 목표 점수 이상 획득 시, 누적 점수 기준으로 자동 랭킹 등록
B. 타격 점수에 의한 누적 점수로 랭킹 결정
C. 계정 내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하나의 캐릭터만 랭킹에 등록
D. 배틀 스타일 별 랭킹으로 관리하며 총 100위까지 표시
E. 매일 23:59분 경에 랭킹 반영. 시즌 종료 시 랭킹 초기화
* 한 시즌은 7일동안 지속
F. 1/2/3주 랭킹에 따라 랭킹 패널티 부여
● 보상
A. 일일 보상
i) 던전 성공(시즌 목표 점수 이상 획득한 상태에서 던전 종료) '3회' 시, 일일 보상 지급
ii) 일일 보상 달성 즉시 우편으로 발송
iii) 보상 아이템
* 포션 박스 및 포션은 캐릭터 귀속
B. 시즌 보상
i) 시즌 랭킹에 따라 각 보스 몬스터의 고유한 아레나 토큰 지급
* 시즌 1의 경우 '발두스 토큰' 제공
ii) 시즌 종료 후 우편으로 발송
iii) 보상 아이템
● 공유 업적 추가
● 아레나 상점
A. 시즌 보상으로 획득한 아레나 토큰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
B. 판매 아이템은 시즌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C. 시즌 1 판매 아이템은 슬롯 익스텐더(최상급)이며, 가격은 6,500 토큰 입니다.
D. 시즌 보상으로 획득한 토큰의 종류에 따라 구입 상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신규 액세서리 추가
● 아르카나 2종
A. 장착
i) Lv.100 이상 장착 가능
ii) 인벤토리 내 신규 슬롯에 장착
iii) 질서의 아르카나 혹은 혼돈의 아르카나 2종을 함께 장착할 수 없음 (질서 1개 / 혼돈 1개 각각 장착만 가능)
B. 종류
i) 질서의 아르카나 : 방어형 옵션의 아르카나
ii) 혼돈의 아르카나 : 공격형 옵션의 아르카나
C. 능력치
i) 기본 옵션 : HP +50
ii) 강화 단계에 따른 옵션
D. 강화
i) 카오스 코어로 강화
ii) 총 15작까지 가능
iii) 강화 실패 패널티 : 대상 아이템 파괴
● 디펜시브 이어링
A. 드롭
- 하기 던전들의 '레전더리 박스'에서 드롭 (포비든 아일랜드 (각성모드) 던전 내 해적단 레전더리 박스 포함)
B. 능력치
5. 신규 공격 스킬 추가
● 판매
A. 블러디, 데저트, 그린, 포트 룩스 4개 마을의 인스트럭터가 판매
B. 스킬 랭크 : 트랜센더
C. 구매가격 : 3,714,500 Alz
D. 언트레인 비용 : 각 레벨당 371,450 Alz
● 스킬 능력치
6. 세닐리니아 필드 중앙 워프게이트 추가
7. NPC 상점에 신규 아이템 판매 추가
● 질서의 아르카나
A. 판매 NPC : 블러디 아이스 잡화상인 NPC 데이튼
B. 판매가격 : 4,000,000 Alz + 스테인 클론 3개
● 룬 슬롯 익스텐더(블렌디드)
A. 판매 NPC - 모든 마법상인 NPC
B. 판매가격 : 150,000,000 Alz
8. 레전드 아레나 로비UI에 랭킹 갱신 시간 추가 (15:50 수정)
■ 미션 전쟁
1. 데미지 증폭제 사용 편의 개선
● 미션 전쟁 로비
A. 미션 전쟁 로비에서도 데미지 증폭제 등록이 가능하도록 변경
B. 미션 전쟁 로비에서도 캐릭터 화면 좌측 상단에 데미지 증폭제 아이콘을 표시하도록 변경
- 데미지 증폭제 등록 시 아이콘 활성화 / 미등록 시 비활성화
● 데미지 증폭제 자동 등록
A. 등록 중인 증폭제를 전부 소모 시, 같은 등급의 증폭제가 인벤토리에 있다면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변경
B. 자동 등록 순서
i) 1번 인벤토리 첫번째 칸부터 가로 순으로 순차적으로 인벤토리를 넘어가면서 체크
ii) 자동 등록 시 인벤토리 1칸에 있는 '증폭제의 개수'로 등록
C. 모든 증폭제의 툴팁의 하단에 해당 내용에 관한 설명 추가
● 등록된 데미지 증폭제의 개수가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개수보다 적을 때에도 증폭제가 사용되도록 변경
A. 현재는 등록 중인 증폭제의 개수가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증폭제의 개수보다 적을 때, 증폭제가 아예 사용되지 않는 방식
Ex) 등록 중인 증폭제가 1개 남았을 때, 증폭제 2개를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증폭제가 아예 사용되지 않음
B. 이런 상황에서 스킬 사용 시, 남은 증폭제의 개수만큼 데미지 증폭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C. 이를 통해 데미지 증폭제가 모두 소진되었을 경우에도 자동 등록이 이루어짐
2. 미션 전쟁 보상 구간 변경
3. 일부 미션 전쟁 내 몬스터 HP/공격력 상향 조정
● 대상 전장
A. 티에리 글로리오사 Lv.170 ~ 200 구간
B. 메모리아 크리소스
4. 전장에서 금화 루팅 시, 금화 루팅 개수 시스템 메시지 출력
5. 전장 내 미니맵의 파티원/파티리더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유저의 캐릭터 명을 표시하는 툴팁 추가
▶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