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5일 업데이트 (16:30 수정)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17년 10월 25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
■ 수정 사항
1. 캐릭터 사망 후 오드 서클 선택창이 표시된 상태에서 채팅 타입을 변경할 수 없던 오류 수정
2. 명인의 아크리디움 그레이트소드 / 다이카타나의 제작 재료가 잘못 설정되어 있던 오류 수정
3. 아케론 아레나 던전의 진입 아이템인 '원한이 깃든 용사의 열쇠' 아이템 툴팁에 완료DP 관련 정보가 누락되어 있던 오류 수정
4. 소환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무적 상태가 되는 패턴의 일부 몬스터가 소환되자마자 무적 상태가 되던 오류 수정 (16:30 수정)
■ 변경 사항
1. 공훈관/파견 공훈관의 장비 큐브 판매 중단
● 공훈관/파견 공훈관이 판매하며 Wexp로 구매 가능하던 장비 큐브 16종 판매 중단
● 판매가 중단되는 공훈관 상점
A. 데저트 스크림, 그린 디스파이어 파견 공훈관
B. 미션 전쟁 로비 공훈관
* 공훈관 상점의 판매 리스트는 추후 개선할 예정
2. 아케론 아레나 던전 관련 변경
● 아케론 아레나 내 투명하게 표시되던 게이트를 포그 게이트로 변경
● 보스 몬스터가 넉백/다운/스턴이 걸리지 않도록 변경
A. 관리자 우로스켄타
B. 감시자 그오익피타
C. 대전사 데테스타투스
● 일부 보스 몬스터의 공격력 및 방어력 소폭 상향 조절 및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스킬 증폭저항 추가
A. 관리자 우로스켄타
B. 감시자 그오익피타
● 일부 몬스터의 공격력 및 방어력 소폭 상향 조절
3. 오러모드 제약 조건 변경
● 기존 : 마스터리 등급 21레벨 달성 시 신규 오러 모드 사용 가능
● 변경 : 오러 모드 사용 조건을 어스 오러와 동일하게 변경
- 마스터리 등급 2부터 사용 가능
* 단, 오러 모드 습득 조건은 기존(캐릭터 레벨 200 달성)과 동일
4. NPC 상점 내 판매 내역 관련 변경
● 수련의 원석 배치 위치 변경
● 초보 마을 마법 상인 NPC 상점에 HP/MP 포션 판매 추가
A. HP/MP 포션 200개 묶음 : 50만 Alz
B. HP/MP 포션 500개 묶음 : 200만 Alz
● 리모트 샵에 내면의 구슬 판매 추가
5. 단축키를 사용하여 확장 창고에 아이템 보관 시, 아이템이 저장되는 창고 탭이 자동으로 오픈되도록 변경
6. 이벤트 상점에서 아이템 대량 구매 시 수량 입력 칸에 포커스가 잡히도록 변경
■ 추가 사항
1. MP 포션 자동 사용 조건 추가
● 현재 MP가 MP 최대량의 10% 이하일 경우 MP 포션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기능 추가
● 스킬 사용 시 MP량이 부족할 경우 MP포션을 자동으로 사용하던 기능은 그대로 유지
- 상기 두 조건 중 하나의 조건이라도 충족할 경우, MP 포션을 자동으로 사용
2. 오러 모드 스킬 툴팁에 '내면의 구슬' 수량 표시 추가
3. 한시적으로 일부 던전에 회차보상 추가
■ 미션 전쟁
1. 미션 전쟁 채널 목록이 로비 인원 표시 관련 툴팁에 가려 선택하기 어렵던 오류 수정
● 툴팁의 위치를 채널 목록 왼쪽으로 변경
2. 미션 전쟁 진입 인원 확장
● 국가별 미션 전쟁 참여 최대 인원 : 기존 125명에서 140명으로 변경
● 로비 대기 최대 인원 : 기존 125명에서 160명으로 변경
Ex) 미션 전쟁 진행 중 전장 최대 140명, 로비 대기 20명
3. 미션 전쟁 국가 승/패에 따른 밸런스 조정
● 국가별 미션 전쟁 승/패에 따라 적용되던 인원 패널티를 한시적으로 제거
* 추후 인원 패널티 변경 예정
● 승전국/패전국 어드밴티지 버프 적용
A. 특징
i) 미션 전쟁 채널에서만 적용되는 버프
- 미션 전쟁 채널 진입 시 적용
- 미션 전쟁 채널을 이탈할 경우 사라짐
ii) 화면 상단 우측에 버프 아이콘 표시
B. 승전국 버프 '글로리 포스'
i) 미션 전쟁의 승전국은 승전국 어드밴티지 버프 '글로리 포스'를 획득
ii) 미션 전쟁 연속 승리마다 Wexp를 20% 추가로 획득
- 2연속 승리 시 40%, 3연속 이상 승리 시 최대 60% 추가 획득
iii) 3연속 이상 승리하는 경우, 공훈패를 1개 더 획득
- 글로리 포스 3단계를 적용받고 있다면, 다음 미션 전쟁에서는 승/패에 관계없이 공훈패 1개를 추가로 획득
iv) 버프 사용 시 표시되는 버프 툴팁에 현재 받게 되는 승전국 어드밴티지 효과 표시
v) 연승 횟수에 따른 버프 효과 및 보상
* 4연승 이후에는 3연승과 동일하게 글로리 포스 Lv.3 버프 적용 및 공훈패 교환권 1개 추가 지급
C. 패전국 버프 '리벤지 포스'
i) 미션 전쟁의 패전국은 패전국 어드밴티지 버프 '리벤지 포스'를 획득
ii) 캐릭터의 일부 능력치에 따라 리벤지 포스 버프 수치를 차등적으로 적용
- 각 캐릭터의 방어력/크리티컬 데미지 저항/스킬 증폭 저항 수치에 따라 별도 구간의 능력치 적용
- 캐릭터의 능력치가 변화할 경우 실시간으로 능력치 구간에 따라 적용
- 캐릭터의 능력치 구간에 따른 리벤지 포스 버프 수치
iii) 미션 전쟁 레벨 구간 별 리벤지 포스 버프 능력치 적용 비율 별도 적용
* 비율에 따라 적용되는 버프 능력치가 소수점을 가질 경우, 버림으로 계산
iv) 연패 횟수에 따른 버프 효과 및 보상
* 상향된 능력치가 소수점을 가질 경우, 버림으로 계산
D. 3연승 / 3연패 후 경기 결과에 따른 처리
i) 3연승 이상 승리한 국가가 다음 전쟁에서 패배 시 : 승/패 카운트 1연패, 다음 미션 전쟁에서 리벤지 포스 적용
ii) 3연패 이상 패배한 국가가 다음 전쟁에서 승리 시 : 승/패 카운트 1연승, 다음 미션 전쟁에서 글로리 포스 적용,
해당 미션 전쟁 완료 시 공훈패 교환권 1개 추가 획득
● 전쟁 정보 UI 내 진행되는 전쟁의 종류와 연승/연패 카운트 표기 추가
4. 미션 전쟁 진입 시 일부 보정치 변경
* HP 자동 회복 수치는 변화없음 (기존과 동일하게 8배)
5. 미션 전쟁 내 세인츠 포스 버프 사용 불가 처리
● 미션 전쟁 로비 및 필드에서 세인츠 포스 버프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 세인츠 포스 버프 적용 중 미션 전쟁 채널 진입 시, 해당 버프 제거 처리
* 세인츠 포스 버프 능력치는 추후 조정될 예정
6. 미션 전쟁 내 몬스터 밸런스 조정
● 레거시 가디언(소/중/대), 금화 수호자의 공격력 소폭 하향 조정
● 레거시 베리어, 레거시 가디언, 포스타워 - 공격, 금화 수호자의 공격률 및 적중률 상향 조정
● 모든 게이트의 체력 대폭 하향 조정
7. 미션 전쟁 재진입 시 재사용 대기시간 제약 추가
● 미션 전쟁 채널 이탈(채널 이동 및 강제 종료 등) 후 미션 전쟁 채널 재진입 시, 배틀모드/오드 서클의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A. 배틀모드 : 5분
B. 오드 서클 : 2분
● 미션 전쟁 최초 진입 시에는 적용하지 않음
8. 미션 전쟁 상점에 내면의 구슬 판매 추가
▶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