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7일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12년 10월 17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
■ 변경 사항1. 특정 상황에서 캐쉬 아이템 수령시 인벤토리의 탭이 바뀌지 않도록 변경
- ▶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
■ 수정 사항1. 특정 상황에서 착용 조건을 충족한 아이템의 착용이 불가능하던 오류 수정
■ 변경 사항1. 스킬 레벨업 시 소모되는 포인트를 3으로 고정
2. 스킬 관련 변경
- 공격 스킬의 증폭이 스킬 레벨에 따라 일정하게 증가하도록 수정
- 재사용 대기 시간을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고정
- 공격 스킬에 존재하던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 삭제
- 기존에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하던 공격 스킬의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을 조정
- 공격 스킬에 존재하던 스턴 확률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수정
- 콤보 시 MP 소모량을 줄여주던 내용 제거
- 배틀 모드 시 MP 소모량을 증가시켜 주던 내용 제거
- 공격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률을 증가시켜 주던 내용 제거
- 디버프 스킬 실패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만 적용되도록 수정
3. 배틀모드2 스페셜 스킬 수정
- 랜스 드라이브
- 사정거리 증가
- 다운 옵션을 이동 방해 옵션으로 수정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크러싱 블로
- 스킬레벨에 따라 적중 감소
- 스킬레벨에 따라 관통 / 크뎀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엘리멘탈 페스티발
- 스킬 증폭, 추가 공격력 상향
- 스킬 레벨에 따라 적중 감소
- 스킬 레벨에 따라 관통 증가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페이탈 샷
- 스킬 증폭, 추가 공격력 상향
- 스킬 레벨에 따라 적중 / 관통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HP 지속감소 옵션 삭제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실드 스톰
- 범위 증가
- 다운 옵션을 제압 옵션으로 수정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플라즈마틱 블레이드 캐논
- 스킬 증폭, 공격력 상향
- 타깃 수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급격히 증가하도록 수정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4. 신규 스킬 추가
- 매직 컨트롤
- 사용 클래스 : 위저드
- 설명 : 마법 공격력을 증가 시켜주는 셀프 버프 스킬
- 학습 랭크 : 레귤러
- 스피릿 실드
- 사용 클래스 : 위저드
- 설명 :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 퀵 무브
- 사용 클래스 : 포스 아처
- 설명 : 순간적으로 빠르게 움직여 공격을 회피할 확률을 높입니다.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 리플렉스 실드
- 사용 클래스 : 포스 실더
- 설명 : 아스트랄 실드를 통해 적의 공격을 반사 합니다.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 아스트랄 인챈트
- 사용 클래스 : 포스 블레이더
- 설명 : 보조무기를 통해 검에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랭크 : 없음 (처음부터 학습)
- 아트 오브 커스
- 사용 클래스 : 포스 블레이더
- 설명 : 대상의 저항을 감소 시키는 디버프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5. 포스 블레이더 블레이드 스킬류 변화
- 중첩 제한
- 포스 블레이더는 동시에 한 가지의 블레이드만 사용이 가능 (중첩 불가)
- 발동 자원
- 블레이드 발동 시 SP 100을 추가 소모
- 기본 효과
- 각 블레이드 발동 시 공격력 증가
- 파이어 블레이드 발동 시 관통 증가
- 아이스 블레이드 발동 시 피해감소 증가
- 라이트닝 블레이드 발동 시 적중 증가
- 발동 시 추가 효과
- 특정 스킬의 경우 블레이드의 종류에 따라 다른 추가 효과가 발생
6. 삭제 스킬
- 리지스트 인텐션
- 포스 실더를 제외한 배틀 스타일은 사용 불가능
- 인스턴트 이뮤니티
- 블레이더에게서 인스턴트 이뮤니티 스킬 삭제
- 샤프니스
- 위저드에게서 샤프니스 스킬 삭제
- 인챈트
- 포스 블레이더에게서 인챈트 스킬 삭제
7. 추가 스킬
- 포스 실더에게 '가드 브레이크' 스킬 추가
8. 스킬 변경 - 워리어
- 인스턴트 이뮤니티
- SP 소모 추가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상태 이상 효과 변경 : 상태 이상 이뮨으로 변경
- 패닉크라이
- 효과 변경
i) SP 소모 추가
ii) HP 감소 옵션 삭제
iii) 크리티컬 데미지 감소 옵션 삭제
iv) 제압 효과 추가
- 캣츠 리커버리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베어스 바이탈러티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블러디 스피리트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ii)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감소 옵션 추가
iii) 관통 증가 옵션 추가
iv) 방어력 감소 옵션 조정
9. 스킬 변경 - 블레이더
- 데스 크로스
- SP 소모 추가
- 6초간 침묵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인튜이션
- SP 소모 추가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완전 회피로 효과 변경
- 아트 오브 피어스니스
- 지속 시간 감소
- 추가 데미지 증가 값 상향
- 페이탈 인크리즈
- 지속 시간 감소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수치 상향
10. 스킬 변경 - 위저드
- 에너지 필드
- 3초간 침묵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아트 오브 포스 컨트롤
- 관통 / 적중 / 공격률 증가 옵션 추가
- 회피 / 방어율 감소 옵션 추가
- 이동 방해 효과 추가
- 하이 리제네레이션
- 사용 대상을 자기 자신으로 변경
- 지속시간 감소
- HP 회복량 증가
11. 스킬 변경 - 포스 아처
- 익스플로젼 샷
- SP 소모 추가
- 5초간 이동방해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매스 힐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아트 오브 스나이핑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 삭제
- 적중 / 공격률 증가 옵션 추가
- 회피 / 방어율 감소 옵션 추가
12. 스킬 변경 - 포스 실더
- 실드 차지
- SP 소모 추가
- 5초간 제압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리지스트 인텐션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 저항 증가치 상향
- 섀도우 실드
- 지속시간 감소
- 데미지 흡수량 증가
- 아트 오브 디펜스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피해감소 증가 옵션 추가
ii) 방어력 증가 옵션 조정
- 모탈 베인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적중 / 관통 / 공격률 증가 옵션 추가
ii) 피해감소 / 회피 / 방어율 감소 옵션 추가
13. 몬스터 밸런스 조정
- 전체 필드 / 던전 몬스터 난이도 재 조정
- 몬스터의 상태 이상 저항 확률 조정
14. 디버프 실패시 해당 디버프 스킬의 쿨타임을 1/2로 적용
15. 미션배틀 관련 변경 사항
- 미션배틀 전장 내 몬스터들의 체력 정보를 표시하지 않도록 변경
- 미션배틀 내에서 일부 아이템 사용 금지 처리
- 이베이젼 포션(모든 등급) / 활력의 성수
- 미션배틀 내 스킬 쿨타임을 미션 전쟁 쿨타임과 동일하게 적용
- 일부 스킬의 경우 캐릭터 사망 및 부활후에도 쿨타임이 초기화되지 않으며, 미션 전쟁과 같은 룰을 따릅니다.
- 미션배틀 내 적군 버프 상점의 이름을 빨간색으로 표시하도록 변경
- 미션배틀 시작시 상대방 캐릭터의 정보 및 효과음을 출력하지 않도록 변경
- 미션배틀 카메라 상하 각도 및 카메라 거리 변경
- 미션배틀 내 캐릭터 시야 거리 단축
- 미션배틀 내에서 HP 지속 감소 효과로 인한 피해를 화면에 표시해주지 않도록 변경
- 미션배틀 전장 내 중앙 지역의 게이트 문양을 양쪽 면 모두에 표시하도록 변경
- 미션배틀 관련 창이 떠있는 상태에서 채널채팅 접속 확인창이 뜨지 않도록 변경
16. 일부 전쟁 업적을 일반 업적으로 변경
- 변경된 업적 : 전우의 선물, 전쟁터의 석상, 정신력의 강화
- 업적 분류 변경에 의한 업적 이름 변경
- 전우의 선물 → 동료의 선물
- 전쟁터의 석상 → 네바레스의 석상
* 밸런스 조정 관련 업데이트 예정
- 즉시시전 형태로 변경될 예정인 스킬들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 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 포스 블레이더의 인챈트 블레이드 스킬들의 경우 스킬 레벨업 시 요구 랭크 및 포인트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 각 배틀스타일 별 추가적인 조정 및 신규 스킬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추가 사항1. 신규 포스 추가
- 제압
- 제압을 당한 캐릭터는 이동 / 스킬 사용이 불가(스턴과 동일)
- 대상 : 캐릭터 / 몬스터
- 피격 캐릭터의 애니매이션은 스턴과 동일
- 이동방해
- 이동 방해를 당한 캐릭터는 이동과 관련된 스킬 사용이 불가
i) 대시/페이드 스탭/블링크/아스트랄 바이크 소환/아스트랄 보드 소환 불가
- 피격 대상이 바이크 / 보드에 탑승한 경우 해당 스킬을 해제
- 대상 : 캐릭터
- 침묵
- 침묵을 당한 캐릭터는 스킬 사용이 불가
- 대상 : 캐릭터
- 상태 이상 이뮨
- 모든 상태 이상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완전 회피
- 모든 공격에 대해 회피
i) 콤보 , 배틀모드3 필살기 포함
- 피해 반사
- 자신이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타격자에게 되돌려 줌
- 특징
i) 자신이 데미지를 입지 않은 경우, 되돌려 주는 데미지는 없음
ii) 피해 반사로 인해 발생하는 데미지로 대상은 사망하지 않음
iii) 피해 반사 데미지가 0인 경우 반사 데미지는 MISS 표시
iv) 반사 대상이 무적인 경우 되돌려 주는 데미지는 없음
v) 반사 데미지를 통해서는 체력 흡수 / 경험치 및 스킬 경험치 등의 획득이 불가능
2. 미션배틀 관련 추가 사항
- 미션배틀 몬스터 사망시 버프 효과 추가
- 미션배틀 몬스터 처치시 해당 몬스터 처치로 스코어를 획득한 캐릭터에게 버프 적용
i) 아이스 로드의 처치시 '아이스 로드의 의지' 버프 적용
ii) 아이스 가디언의 처치시 '아이스 가디언의 축복' 버프 적용
- 해당 버프는 일반 버프와 동일한 속성을 가짐
- 미션배틀 내 진행 상황에 관련된 메시지를 화면 중앙에 출력
- KILL, VICTORY, DEFEAT 메시지의 경우 효과음도 함께 출력
- 미션배틀 BGM 추가
- 미션배틀 몬스터 효과음 추가
3. 퀘스트 창에서 체크한 퀘스트의 미션이 몬스터 처치일 경우 해당 몬스터 이름에 아이콘 표시 추가
■ 미션 전쟁1. 미션 전쟁 내에서 일부 아이템 사용 금지 처리
- 이베이젼 포션(모든 등급) / 활력의 성수
2. 미션 전쟁 내 가디언/포스 타워 밸런스 조정에 따른 수치 조정
* 테스트 기간 중 세부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