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2년 10월 31일 업데이트(18:05 수정)

2012.10.31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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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12년 10월 31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


 수정 사항

 


1. 일부 퀘스트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시 퀘스트 목록이 갱신되지 않던 오류 수정


 


 


2.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선택창의 비어있는 캐릭터 슬롯에 생성날짜가 표시되던 오류 수정


 


 


3. 길드원 초대로 길드 제한 인원 수를 초과할 수 있었던 오류 수정


 


 


4. 창 모드 상태에서 창 크기를 늘릴 경우 캐릭터 그림자가 짤려 보이던 오류 수정


 


 


5. 로그인/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창 크기 조절시 배경색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오류 수정


 


 


6. 포가튼 템플 B1F의 '세르펜트' 공격시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오류 수정


 


 


7. 일부 필드/던전의 오브젝트가 일정 시간 간격으로 깜빡였다 사라지던 오류 수정


 


 


8. 월드 진입 직후 창 크기 변경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오류 수정


 


 


9. 미션배틀 래더탭에서 스탠다드탭으로 이동시 방 리스트가 갱신되지 않던 오류 수정(18:05 수정)


 


 


10. 던전 안에서 퀵슬롯의 용병이 비활성화되어 보이던 오류 수정(18:05 수정)


 


 


 


 


 


 변경 사항

 


1. 방어력 적용 방식 변경


  • 기존: 방어력만큼 데미지를 - 감소

  • 변경: 방어력을 내부 계산식에 적용하여 데미지를 % 감소

  • 특징

  • - 캐릭터 레벨에 따라 동일한 방어력 수치라도 적용되는 감소율이 다르게 적용


    - 방어력 적용 방식 변경에 따라 게임 내 방어력 수치들이 전체적으로 조정


     


     


    2. 스킬 공통 변경


  • 스킬 레벨업 시 소모되는 포인트를 3으로 고정

  • 이동 스킬 변경

  • - 대상 스킬 : 대시 / 페이드 스탭 / 블링크

    - 최대 스킬레벨을 9에서 1로 조정

    - 소모 MP 조정

  • 익스퍼트 이상 스킬의 추가 공격력 상향 조정

  • 공격 스킬의 증폭이 스킬 레벨에 따라 일정하게 증가하도록 변경

  • 재사용 대기 시간을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고정

  • 스킬의 추가공격력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

  • 공격 스킬에 존재하던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 삭제

  • - 기존에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하던 공격 스킬의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을 조정

  • 공격 스킬에 존재하던 스턴 확률을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

  • 콤보 시 MP 소모량을 줄여주던 내용 제거

  • 배틀 모드 시 MP 소모량을 증가시켜 주던 내용 제거

  • 공격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률을 증가시켜 주던 내용 제거

  • 디버프 스킬 실패 시 해당 디버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절반만 적용되도록 변경

  • 공격 스킬 사용시 크리티컬이 실패할 경우 적용되는 일반 데미지를 상향 조정

  •  


     


    3. 업그레이드 스킬 관련 변경


  • 공격력 / 마법공격력 / 방어력이 증가하는 업그레이드 스킬 상향 조정

  • 공격률 / 방어율이 증가하는 업그레이드 스킬 하향 조정

  •  


     


    4. 회피율 적용 방식 변경


  • 기존: 회피율 수치가 %로 적용

  • 변경: 회피율(%) 대신 회피로 변경되어 회피 수치 100 당 1%의 회피율로 적용

  •  


     


    5. 스탯 포인트 관련 변경


  • 스킬 랭크업 시 힘/민첩 혹은 지능/민첩으로 보상하던 스탯을 스탯 포인트로 변경

  • 힘 스탯

  • - 힘이 증가하면 공격력이 증가 (블레이더와 포스 블레이더는 민첩 수치로도 공격력이 증가)


    - 힘이 증가하면 피해감소 수치가 증가


  • 민첩 스탯

  • - 민첩이 증가하면 공격률 / 방어율 / 회피 수치가 증가


  • 지능 스탯

  • - 지능이 증가하면 마법공격력이 증가


    - 지능이 증가하면 각종 저항 수치가 증가


    * 해당 저항 종류 : 크리티컬 확률 저항 / 스킬 증폭 저항 / 스턴 저항 / 다운 저항 / 넉백 저항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 이동불가 저항


     


     


    6. 스킬 변경 - 워리어


  • 인스턴트 이뮤니티

  • - SP 300 소모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상태 이상 이뮨으로 변경


  • 패닉크라이

  • - SP 300 소모


    - 효과 변경


    i) HP 감소 옵션 삭제


    ii)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감소 옵션 삭제


    iii) 제압 효과 추가


  • 캣츠 리커버리

  •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레벨 당 회복량 증가 수치 조정


  • 베어스 바이탈러티

  •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블러디 스피리트

  •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ii)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감소 옵션 추가


    iii) 관통 증가 옵션 추가


    vi) 방어력 감소 옵션 조정


  • 랜스 드라이브

  • - 사정거리 증가


    - 다운 옵션을 이동 방해 옵션으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액스 어택 A/B

  • - 관통 옵션 추가


    - 스킬 증폭 상향 조정


     


     


    7. 스킬 변경 - 블레이더


  • 단일 타겟 공격시 증폭되는 데미지 상향 조정

  • 데스 크로스

  • - SP 300 소모


    - 6초간 침묵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인튜이션

  • - SP 300 소모


    - 지속 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완전 회피로 효과 변경


  • 아트 오브 피어스니스

  • - 지속 시간 감소


    - 추가 데미지 증가 값 상향


  • 페이탈 인크리즈

  • - 지속 시간 감소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수치 상향


  • 리지스트 배리어

  • - 소모 SP 추가


    - 이동 불가 저항 옵션 수치 변경


    - 지속시간 조정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크러싱 블로

  • - 스킬레벨에 따라 적중 감소


    - 스킬레벨에 따라 관통 / 크뎀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너클렛 어택 A/B

  • - 크리티컬 데미지 옵션 추가


     


     


    8. 스킬 변경 - 위저드


  • 배틀 스타일 등급 당 증가하는 방어력 상향 조정

  • 에너지 필드

  • - 침묵 옵션 추가


    - 에너지 필드 스킬의 사정거리 상향 조정


    - 에너지 필드 스킬 설명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아트 오브 포스 컨트롤

  • - 관통 / 적중 / 공격률 증가 옵션 추가


    - 회피 / 방어율 감소 옵션 추가


    - 이동 방해 효과 추가


  • 하이 리제네레이션

  • - 사용 대상을 자기 자신으로 변경


    - 지속시간 감소


    - HP 회복량 증가


  • 위큰

  • - 공격력 감소치 상향 조정


  • 엘리멘탈 페스티발

  • - 스킬 증폭, 추가 공격력 상향


    - 스킬 레벨에 따라 적중 감소


    - 스킬 레벨에 따라 관통 증가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엘리멘탈 어택 A/B

  • - 적중/관통 옵션 추가


    - 스킬 증폭 상향 조정


     


     


    9. 스킬 변경 - 포스 아처


  • 단일 타겟 공격시 증폭되는 데미지 상향 조정

  • 익스플로젼 샷

  • - SP 300 소모


    - 5초간 이동방해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매스 힐

  •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아트 오브 스나이핑

  •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 삭제


    - 적중 / 공격률 증가 옵션 추가


    - 회피 / 방어율 감소 옵션 추가


  • 페이탈 샷

  • - 스킬 증폭, 추가 공격력 상향


    - 스킬 레벨에 따라 적중 / 관통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HP 지속감소 옵션 삭제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블라인드

  • - 공격률 하락 수치 추가


    - 적중 하락 수치 추가


  • 배틀모드2

  • - 배틀모드2 기본 공격력 상향 조정


    - 배틀모드2 기본 공격에 관통 옵션 추가


  • 런처 어택 A/B 스킬에 적중 옵션 추가

  •  


     


    10. 스킬 변경 - 포스 실더


  • 실드 차지

  • - SP 300 소모


    - 5초간 제압 옵션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리지스트 인텐션

  •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 저항 증가치 상향


  • 섀도우 실드

  • - 지속시간 감소


    - 데미지 흡수량 증가


  • 아트 오브 디펜스

  •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피해감소 증가 옵션 추가


    ii) 방어력 증가 옵션 조정


  • 모탈 베인

  • - 지속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효과 변경


    i) 적중 / 관통 / 공격률 증가 옵션 추가


    ii) 피해감소 / 회피 / 방어율 감소 옵션 추가



  • - 힐 스킬로 인한 체력 회복 수치 대폭 상향 조정


    -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 마이트 위시

  • - 공격력 증가치 상향 조정


  • 아스트랄 실드

  • - 방어율 증가치 상향 조정


  • 실드 스톰

  • - 범위 증가


    - 다운 옵션을 제압 옵션으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 배틀모드2

  • - 배틀모드2 기본 공격력 상향 조정


    - 배틀모드2 공격률 상향 조정


    - 배틀모드2 기본 공격의 추가 공격력/스킬 증폭 상향 조정 및 적중 옵션 추가


  • 해머 어택 A/B 스킬에 크리티컬 데미지 옵션 추가

  •  


     


    11. 스킬 변경 - 포스 블레이더


  • 파이어 / 아이스 / 라이트닝 블레이드

  • - 최초 학습 랭크를 레귤러로 변경


    - 스킬 레벨 업을 위한 구간을 스킬 랭크 전체로 변경


    Ex) 16레벨 학습을 위해서는 스킬 랭크가 트랜센더 이상 이여야 함


    - 동시에 한 가지의 블레이드만 사용이 가능 (중첩 불가)


    - 블레이드 발동 시 SP 100 소모


    - 기본 효과


    i) 각 블레이드 발동 시 공격력 증가


    ii) 파이어 블레이드 발동 시 관통 증가


    iii) 아이스 블레이드 발동 시 피해감소 증가


    iv) 라이트닝 블레이드 발동 시 적중 증가


    - 블레이드 발동 중 특정 스킬 사용시 블레이드의 종류에 따라 추가 효과 발생


  • 인챈트 블레이드

  • - 공격력 증가치 상향 조정


  • 엑스크레이션 / 필드 오브 엑스크레이션 / 마나 프리즈

  • - 배틀모드2 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 플라즈마틱 블레이드 캐논

  • - 스킬 증폭, 공격력 상향


    - 타깃 수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급격히 증가하도록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12. 포스 킥 스킬 관련 변경


  • 재사용 시간 단축

  • 스킬 레벨에 따른 MP 소모량 조정

  • 배틀모드2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  


     


    13. 삭제 스킬


  • 리지스트 인텐션

  • - 포스 실더를 제외한 배틀 스타일은 사용 불가능


  • 인스턴트 이뮤니티

  • - 블레이더에게서 인스턴트 이뮤니티 스킬 삭제


  • 샤프니스

  • - 위저드에게서 샤프니스 스킬 삭제


  • 인챈트

  • - 포스 블레이더에게서 인챈트 스킬 삭제


     


     


    14. 추가 스킬


  • 포스 실더에게 '가드 브레이크' 스킬 추가

  • - 가드 브레이크 스킬의 방어율 수치 조정(포스 블레이더도 동일하게 적용)


     


     


    15. 일부 스킬을 즉시 시전 스킬로 변경


  • 대상 스킬

  • - 인스턴트 이뮤니티 / 리지스트 배리어 / 인튜이션 / 아트 오브 피어스니스 / 인텐스 블레이드 / 캣츠 리커버리 / 베어스 바이탈러티 / 블러디 스피리트 / 리지스트 인텐션 / 아트 오브 디펜스 / 아트 오브 포스 컨트롤 / 하이 리제네레이션 / 모탈 베인 / 아트 오브 스나이핑 / 스피릿 실드 / 퀵 무브 / 리플렉스 실드


  • 특징

  • - 시전 애니메이션이 존재하지 않음


    - 다른 스킬 사용 도중에도 사용 가능


    - 콤보 상태에서도 발동 가능(콤보 횟수에 카운팅되지 않음)


     


     


    16. 아이템 능력치 변경


  • 전체 무기 / 방어구 / 액세서리 / 버프 포션 아이템의 수치 변경

  • 일부 장비 및 액세서리의 에픽 옵션값 조정

  • 아이템 등급에 따른 에픽 값 조정

  • 아이템 강화 시 아이템 등급(하 ~ 최상)에 따라 상승 수치 차등화

  • 펫 / 룬 / 장비에 속성부여시 주문서로 인해 증가하는 공격력 수치 조정

  •  


     


    17. 에센스 룬 확장 및 변경


  • 에센스 룬 슬롯 확장

  • - 에센스 룬 슬롯 개수를 15개에서 16개로 확장


  • 일부 에센스 룬 레벨 확장

  • - 공격률 / 방어율 / 다운저항 / 넉백저항 / 스턴저항 / 힘 / 민첩 / 지능 / 공격력 / 마법공격력 / 방어력


  • 신규 에센스 룬 추가

  • - 종류 : 피해감소


    - 레벨 제한 : Lv.147


    - 드롭 : 마퀴나스 아웃포스트의 레전더리 박스에서 드롭


    - 세부 사항










































    종류


    레벨


    소모 AP


    소모 아이템


    개수


    능력치


    피해감소


    1


    251


    -


    -


    피해감소 +10


    2


    302


    업그레이드 코어(최상급)


    4


    피해감소 +20


    3


    364


    업그레이드 코어(최상급)


    6


    피해감소 +30


    4


    437


    업그레이드 코어(최상급)


    8


    피해감소 +40


    5


    521


    업그레이드 코어(최상급)


    10


    피해감소 +50


     


     


    18. 일반 필드에서의 PVP 데미지 보정 수치 변경


     


     


    19. 몬스터 밸런스 조정


  • 전체 필드 / 던전 몬스터 난이도 조정

  • 일부 필드 몬스터 경험치 상향 조정

  • - 대상 필드 : 뮤턴트 포레스트 / 폰투스 페룸 / 포르타 인페르노


  • 몬스터의 상태 이상 저항 확률 조정

  •  


     


    20. 업적 관련 변경


  • 일부 아이템 / 던전 업적 문구 변경

  • 일부 업적의 랜덤 공개 조건 변경

  • 일부 사냥 업적 보상 상향 조정

  • 공유 업적 11개의 완료 조건을 100회에서 30회로 일괄 변경

  • 일부 전쟁 업적을 일반 업적으로 변경

  • - 변경된 업적 : 전우의 선물, 전쟁터의 석상, 정신력의 강화


    - 업적 분류 변경에 의한 업적 이름 변경


    i) 전우의 선물 → 동료의 선물


    ii) 전쟁터의 석상 → 네바레스의 석상


     


     


    21. TIP 메시지 변경


  • 기존에 10분에 한 번씩 나오던 TIP 메시지를 15분에 한 번씩으로 변경

  • 소환의 구슬 부족 알림 메시지 추가

  • - 소환의 구슬이 등급별로 8개 이하가 될 경우 관련 TIP 메시지 출력


  • 일부 TIP 메시지 내용 변경

  •  


     


    22. 파티 대화시 대화 내용을 말풍선으로 표시해주도록 변경


     


     


    23. 받은 메일 내 첨부된 아이템을 Ctrl + 마우스 좌클릭 / 드래그 앤 드롭으로 수령 가능하도록 개선


     


     


    24. 서브 패스워드 생성시 탭 키를 누를 경우 입력 상자의 포커스가 바뀌도록 변경


     


     


    25. 미션배틀 관련 변경(18:05 수정)


  •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배틀방 입장시 패스워드 칸으로 포커스 이동

  • 미션배틀 UI 오픈시 래더 진행 시간이 아닌 경우 스탠다드 탭이 기본으로 열리도록 변경

  •  


     


     


     


     


     추가 사항

     


    1. BLOCK 판정 추가


  • MISS

  • - 상대의 공격을 회피했을 경우 발동 (상태 이상 효과 없음)


    - 방어자의 회피와 공격자의 적중 수치에 따라 결정


  • BLOCK

  • - 상대의 공격을 방어했을 경우 발동 (상태 이상 효과 1/2 적용)


    - 방어자의 방어율과 공격자의 공격률 수치에 따라 결정


     


     


    2. 신규 능력치 추가


  • 피해감소

  • - 피해를 입을 경우 캐릭터의 피해를 피해감소 수치만큼 - 시킵니다.


  • 적중

  • - 공격 성공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적중은 상대의 회피를 감소시키는 형태로 작동


    - 적중 수치에 따른 회피 수치 감소 정도는 각 배틀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적용


    - 일부 배틀 스타일은 기본 적중 수치가 존재


  • 관통

  • -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관통은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형태로 작동


    - 관통 수치에 따른 방어력 수치 감소 정도는 각 배틀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적용


    - 일부 배틀 스타일은 기본 관통 수치가 존재


  • 제압

  • - 제압을 당한 캐릭터는 이동 / 스킬 사용이 불가(스턴과 동일)


    - 대상 : 캐릭터 / 몬스터


    - 피격 캐릭터의 애니매이션은 스턴과 동일


  • 이동방해

  • - 이동 방해를 당한 캐릭터는 이동과 관련된 스킬 사용이 불가


    i) 대시/페이드 스탭/블링크/아스트랄 바이크 소환/아스트랄 보드 소환 불가


    - 피격 대상이 바이크 / 보드에 탑승한 경우 해당 스킬을 해제


    - 대상 : 캐릭터


  • 침묵

  • - 침묵을 당한 캐릭터는 스킬 사용이 불가


    - 대상 : 캐릭터


  • 상태 이상 이뮨

  • - 모든 상태 이상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완전 회피

  • - 모든 공격에 대해 회피


    i) 콤보 , 배틀모드3 필살기 포함


  • 피해 반사

  • - 자신이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타격자에게 되돌려 줌


    - 특징


    i) 자신이 데미지를 입지 않은 경우, 되돌려 주는 데미지는 없음


    ii) 피해 반사로 인해 발생하는 데미지로 대상은 사망하지 않음


    iii) 피해 반사 데미지가 0인 경우 반사 데미지는 MISS 표시


    iv) 반사 대상이 무적인 경우 되돌려 주는 데미지는 없음


    v) 반사 데미지를 통해서는 체력 흡수 / 경험치 및 스킬 경험치 등의 획득이 불가능


     


     


    3. 신규 스킬 추가


  • 매직 컨트롤

  • - 사용 클래스 : 위저드


    - 설명 : 마법 공격력을 증가 시켜주는 셀프 버프 스킬


    - 학습 랭크 : 레귤러


  • 스피릿 실드

  • - 사용 클래스 : 위저드


    - 설명 :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 퀵 무브

  • - 사용 클래스 : 포스 아처


    - 설명 : 순간적으로 빠르게 움직여 공격을 회피할 확률을 높입니다.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 리플렉스 실드

  • - 사용 클래스 : 포스 실더


    - 설명 : 아스트랄 실드를 통해 적의 공격을 반사 합니다.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 아스트랄 인챈트

  • - 사용 클래스 : 포스 블레이더


    - 설명 : 보조무기를 통해 검에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랭크 : 없음 (처음부터 학습)


  • 아트 오브 커스

  • - 사용 클래스 : 포스 블레이더


    - 설명 : 대상의 저항을 감소 시키는 디버프


    - 학습 랭크 : 컴플리터


     


     


    4. 미션배틀 시스템 추가


  • 미션배틀

  • - 소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PVP 대결 컨텐츠


    - [통합 서버 매칭] 시스템 지원


    - 미션배틀 전장 내에서는 HP를 BOOST 해주며, 포션의 회복량 및 체력 회복 스킬의 회복량 상향 조정


    - 래더와 스탠다드 배틀로 구성


    i) 래더 배틀 : 자신과 비슷한 실력의 상대를 자동 매칭 시켜주며 기본 규칙이 적용되는 전장


    전장 별로 시즌제로 운영되며 전적과 Rating에 따른 랭킹/히스토리 정보 기록


    ii) 스탠다드 배틀 : 자유롭게 방을 개설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규칙 설정이 가능


    전적과 배틀 포인트에 따른 자신의 등급 정보 기록


  • 참가 방법

  • - 카펠라 : 그린 디스파이어의 인스트럭터 칼루아를 통해 입장


    - 프로키온 : 데저트 스크림의 인스트럭터 게트를 통해 입장


  • 참가 조건

  • - 국가 선택을 완료한 150레벨 이상 캐릭터


  • 프로즌 콜로세움

  • - 미션배틀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1대1 전용 전장


    - 설원 지형의 원형 전장으로 구성


  • 프로즌 콜로세움 기본 규칙

  • i) 승리 조건


    - 제한시간(10분) 이내에 더 많은 스코어 획득하여 최종 스코어가 높은 쪽이 승리


    - 500 스코어에 먼저 도달하는 경우 콜드 승리


    ii) 스코어 획득


    - 상대방 캐릭터/깃발 혹은 중립 몬스터(게이트 제외) 처치를 통해 획득


    iii) 스코어 사용


    - 본진의 버프 상점을 통해 스코어로 버프 구입 가능


    - 버프 종류 : 공격력 증가 1단계 ~ 3단계 / 방어력 증가 1단계 ~ 3단계


    - 동일한 버프를 구입하면 스킬 레벨이 누적되어 증가하며, 최대 20레벨까지 증가


    - 버프 상점을 통해 구입한 버프는 죽어도 소멸되지 않으며 전장에서 나오게 되면 소멸


  • 미션배틀 내에서 일부 아이템 사용 금지 처리

  • - 이베이젼 포션(모든 등급) / 활력의 성수 / 질주의 성수 / 여행자의 성수


  • 미션배틀 몬스터 처치시 버프 적용

  • - 미션배틀 몬스터 처치시 해당 몬스터 처치로 스코어를 획득한 캐릭터에게 버프 적용


    i) 아이스 로드의 처치시 '아이스 로드의 의지' 버프 적용


    ii) 아이스 가디언의 처치시 '아이스 가디언의 축복' 버프 적용


    - 해당 버프는 일반 버프와 동일한 속성을 가짐


  • 특징

  • - 미션배틀 전장 내에서는 몬스터들의 체력 정보를 표시하지 않음


    - 스킬 쿨타임을 미션 전쟁 쿨타임과 동일하게 적용


  • 래더 시스템

  • - 자신과 유사한 Rating을 가진 상대와 자동 매칭되어 진행되는 미션배틀


    - 진행 시간에 따라 일정 WEXP 획득이 가능


    - 래더 시스템 진행 시간


    i) 평일(월~금) : 20:00 ~ 23:30 (총 3시간 30분) / 최대 10회 참여 가능


    ii) 주말(토~일) : 14:00 ~ 19:30 (총 5시간 30분) / 최대 15회 참여 가능


    * 래더 배틀은 다음주 업데이트 이후 참여 가능하며, 진행 시간은 추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Rating


    i) 캐릭터가 미션배틀 래더전 참여로 인해 획득하는 캐릭터 고유의 점수


    ii) 미션배틀 래더전 참여시 전투 결과에 따라 Rating 증감


    iii) 캐릭터의 총 대전 횟수가 10회 미만일 경우 Rating 변동 폭이 5배로 적용


    vi) Rating은 미션배틀 UI의 래더 탭에서 확인 가능


    - 자동 매칭


    i) 미션배틀 UI의 래더 탭에서 '배틀 검색' 버튼 클릭시 자신의 Rating 구간과 일치하는 캐릭터와 자동 매칭


    ii) 최근 3전 이내에 대전한 캐릭터는 자동 매칭 검색 대상에서 제외


    iii) 연승을 한 경우 자신보다 높은 Rating 구간의 상대 / 연패를 한 경우 자신보다 낮은 Rating 구간의 상대와 매칭됨


    - 히스토리


    i) 미션배틀 UI의 히스토리 탭에서 자신의 지난 10경기 전투 내용 확인이 가능


    - 랭킹


    i) 캐릭터의 Rating에 따라 랭킹 결정


    ii) 미션배틀 UI의 랭킹 탭에서 자신의 랭킹 확인 가능


    iii) 매시 정각에 랭킹 정보 초기화


     


     


    5. 아케인 트레이스 일일 퀘스트 추가


















    수행 국가


    카펠라


    프로키온


    퀘스트 NPC


    브렌



    퀘스트 미션


    거점 가디언이 드롭하는 '가디언의 핵' 아이템 1개 수집


    퀘스트 보상


    투지의 비약(WEXP 50 보상)


     


     


    6. 신규 업적 추가


  • 일반 업적 : 22개

  • 퀘스트 업적 : 29개

  • 던전 업적 : 2개

  • 아이템 업적 : 22개

  • PVP 업적 : 15개

  • 전쟁 업적 : 19개

  • 사냥 업적 : 20개

  • 공유 업적 : 11개

  •  


     


    7. 길드 관련 추가


  • 길드 공지사항 수정 완료시 채팅창에 변경된 길드 공지사항 출력 추가

  • 길드창에 길드원 마우스 우클릭시 팝업 메뉴에 '친구 추가' 메뉴 추가

  •  


     


    8. 퀘스트 창에서 체크한 퀘스트의 미션이 몬스터 처치일 경우 해당 몬스터 이름에 아이콘 표시 추가


     


     


    9. 퀵슬롯에 용병 등록시 해당 용병의 등급에 맞는 소환 구슬의 소지 개수 표시 추가


     


     


    10. NPC 상점에 포션 추가
























    아이템 이름


    옵션


    판매 수량


    사용 기한


    포션 지속시간


    속성


    피해감소 포션


    피해감소 +100


    5개 묶음


    (100만 Alz)


    11월 14일


    15분


    계정 귀속


    적중 포션


    적중 +200


    관통 포션


    관통 +50


    해당 포션은 2주간 판매하며, 11월 14일 업데이트 이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미션 전쟁

     


    1. 미션 전쟁에서 강제 퇴장당할 경우 메시지 창에 퇴장 사유 표시 추가


     


     


    2. 미션 전쟁 내에서 일부 아이템 사용 금지 처리


  • 이베이젼 포션(모든 등급) / 활력의 성수 / 질주의 성수 / 여행자의 성수

  •  


     


    3. 미션 전쟁 내 가디언/포스 타워 밸런스 조정에 따른 수치 조정


     


     


     


     


     


    ▶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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